다음작이 되면 드디어 등장하게 될 최강 리미트기 초구무신패참인데
위에 영상 모음집 보면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 나오는 버전이
역시나 가장 최근에 나와서 그런지 스피드감과 타격감이 제일 좋군요.
다음작에서는 저거 보다 멋진 초구무신패참이 나와주길 바라는 점과
https://blog.naver.com/tifa_lockht/222921861494
개발비화 블로그에서 1부작 리메이크 마지막 챕터의 내용을 보면
흥미로운점이 있어서 이래저래 망상을 하게 되는군요.
마지막 은하를 배경으로 대치하는 장면에서 클라우드의 공격방식이
이래저래 어드밴스 칠드런에서의 통상 초구무신패참이 생각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질문란에서도 이에 대해서 언급을 하고 대답으로 여러분들의
상상에 맡긴다고 하는데요.
어드밴스 칠드런에서 초구무신패참 ver.5가 나오는데
여기서 일단 처음에는 초구무신패참 통상버전으로 공격하나
이미 이거를 당해본 세피로스는 패턴을 파악하였기에 이를 무난히 피하고 반격을 합니다.
클라우드의 초급무신패참은 상하하좌우좌우상! 여기서 순척! (아래영상 2분 52초 부분)
그러고 나서 처음 보이는 ver.5로 승리하게 되는데요.
즉, 세피로스에게는 이미 보여준 초구무신패참은 통하지 않는다는거가 중요!
이래저래 리메이크 시리즈의 세피로스는 어드밴스 칠드런의 시간축에서 왔다는 추측이 많고
이를 근거로 생각하면 지금의 세피로스에게는 ver.5도 안통할 수 있다는 거!
그리고 ver.5는 합체검이 아니면 쓸 수 없기에 게임 시스템상으로 구현하기 힘든기술이기도 하고요.
뭐 일단 할려고 하면 게임에 합체검을 등장시키고 평소에는 초구무신패참
합체검 장비시에만 ver.5로 바뀜! 같은거도 가능은 한데, 제가 바라는거는 이게 아니고
이래저래 이벤트로 미래의 비젼을 보게 되어 그걸 계기로 초구무신패참 ver.7
같은게 나오길 바라는 겁니다. 이래저래 7이란 숫자가 파판7에서는 의미 있는 숫자이니
거기다 울티마웨폰도 좋긴한데 무기강화나 그런거로 바스타소드가 강화되어 그걸 계기로
초구무신패참 ver.7을 습득하는거도 좋고 이래저래 망상을 하게 되는군요.
어떤분이 공략에도 써주셨지만 귀중한 버스트 타이밍에 리미트를 쓰는게 뻘짓이 되어버린게 안타깝네요. 리미트가 원래는 말그대로 필살기였는데 여기서는 시간벌이용이 되어버려서....... 최소한 리미트 사용도중에는 버스트 게이지가 멈춘다거나 하는 효과를 좀 줬으면 좋겠어요. 지금 LV3짜리 리미트기도 발동시키면 시간 꽤 걸리는데 LV4짜리는 더 하겠죠ㅎㅎ 필살기는 말그대로 불리한 상황을 한방에 역전할수 있는 비장의 카드!! 같은 느낌이 좀 있어야 하는데 아쉬워요.
그건 그렇죠 ㅠㅠ 솔직히 리버스에서 리미트기 레벨3까지 올리기도 힘들고 제한도 많다보니, 지금 버스트 시스템에서는 시간잡아먹는 연타계 보단 짧은시간의 단타가 최종 데미지 더 들어가기도 하고요 ㅠㅠ 다음에서는 체인어빌로 버스트 레벨 올리는 시스템이 아니길 바랍니다.
차라리 예전 원작처럼 레벨을 세팅하고 대신에 리미트게이지가 늦게 쌓이는 방식을 채택해줬으면 좋겠어요.
그렇죠 ㅠㅠ 체인 어빌이란거 자체는 매우 좋은데 그거랑 리미트기랑 연계한게 참 ㅠㅠ
버스트에 리밋이나 연계어빌리티쓰면 연출감상하기보다 빈캐릭터로 바꿔 패야하니 참 그래요. 격겜이지만 킹오파15도 전작과 달리 초필살기 사용시엔 모드게이지 소모가 멈추는데 파판7도 패치나 최소한 다음 작품서는 그리해주면 좋겠어요.
오 그건 괜찮군요 버스트에 리밋 쓰면 타겟의 일시 버스트 게이지 감소 정지,혹은 느리게 정지 정도면 그나마 괜찮을 듯 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