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부작 동기부여 없어져서 비공정부분 그냥 지도에서 스트리트파이터2처럼 이동하게 만드는거 아닐까
암튼 비공정 연출 만드는데 의욕 꺾일까봐 걱정이내요
ll알짱알짱쏭쏭ll
추천 1
조회 198
날짜 2024.06.23
|
잭스 페어
추천 0
조회 158
날짜 2024.06.23
|
보삼보삼
추천 0
조회 346
날짜 2024.06.23
|
아빠는외계인3
추천 0
조회 94
날짜 2024.06.23
|
루리웹-3399753502
추천 1
조회 451
날짜 2024.06.22
|
루리웹-4017327955
추천 4
조회 999
날짜 2024.06.22
|
BluEMooN™
추천 0
조회 202
날짜 2024.06.22
|
아빠는외계인3
추천 0
조회 271
날짜 2024.06.22
|
리틀피쉬
추천 1
조회 217
날짜 2024.06.21
|
아니눌렀다고
추천 0
조회 111
날짜 2024.06.21
|
DYNA HEAD
추천 0
조회 175
날짜 2024.06.21
|
realplay
추천 0
조회 243
날짜 2024.06.21
|
빈폴
추천 0
조회 820
날짜 2024.06.21
|
エアリス・ゲインズブール
추천 1
조회 665
날짜 2024.06.21
|
거함거포미사일만능주의
추천 1
조회 359
날짜 2024.06.20
|
리틀피쉬
추천 11
조회 1851
날짜 2024.06.20
|
V바키V
추천 0
조회 361
날짜 2024.06.20
|
철구형
추천 5
조회 2273
날짜 2024.06.20
|
루리웹-6495399254
추천 0
조회 348
날짜 2024.06.20
|
엄마노크좀해제발
추천 0
조회 368
날짜 2024.06.19
|
요르밍
추천 0
조회 785
날짜 2024.06.19
|
노블레스.c
추천 0
조회 457
날짜 2024.06.19
|
컹컹서비스
추천 1
조회 426
날짜 2024.06.19
|
venolf
추천 0
조회 362
날짜 2024.06.18
|
아빠는외계인3
추천 0
조회 597
날짜 2024.06.18
|
레비4
추천 0
조회 283
날짜 2024.06.18
|
저녁머먹지
추천 1
조회 841
날짜 2024.06.18
|
나홀로게임777
추천 1
조회 309
날짜 2024.06.18
|
조커팅게일
추천 4
조회 853
날짜 2024.06.17
|
페가수스02
추천 5
조회 1279
날짜 2024.06.17
|
리버스가 판매량 안나오는건 당연한건데 게다가 누가보면 심하게 적자난줄 알겠어요 본인들은 괜찮다는데 10-2, 13-2 랑 동일선상에서 봐야 하는 작품이고 여기서 리메이크보다 잘 팔리면 그건 그거대로 신기록 갱신임 예상 가능한 일 생겼다고 망했다 고사 지내는게 이해가 안감 그리고 이미 독점 개발비 투자등은 다 받고 개발 시작 했을텐데 리버스 판매량으로 퀄 떨어지는건 말도 안되죠 어디 소기업도 아니고 스쿠에니 돈 나올 구석 많습니다 여기서 파트3 날림으로 내는건 회사 이미지 지 스스로 땅에 던지겠다는건데 그걸 감당할수 있을거 같음? 판매량 부진으로 날림 될거였음 파판10나 킹덤하츠3 고퀄로 나온게 설명이 안됨
개인적으로는 리메이크 1 작품이 생각보다 너무나 많은 노가다 & 뺑뺑이를 요구한게 안 사게 만든듯합니다
일단 리메이크는 독점으로 받은 혜택 (비공개) 이 있으므로 아마 수익을 보장해줄 듯 합니다. 그렇지만 그냥 일반 게임이라고 생각해보겠습니다. 게임 가격 - 30% 소니 portion 빼서 장당 들어오는 돈을 $40 정도로 볼 때(레딧 보니 리테일은 35%까지도 때고, 디지털은 덜 땐다고 하는데 확실한 비율과 공식을 모르니 그냥 0.7 곱해보겠습니다), 리메이크는 7백만장 판매했으므로 280M revenue, 여기에 마케팅비와 알려진 200M의 개발비를 빼면 제 느낌에 한 최소 30M 정도 순이익 같네요. 앞으로 보수적으로 잡아서 시리즈당 PC 포함해서 2백만장씩 sales volume이 준다고 했을때, 관건은 리메이크보다 더 빠르게 개발 할 수 있느냐 인 것 같네요. 일단 지금까지 나온 캐릭터의 에셋은 재활용 할 테고, 엔진을 바꾸지 않을 것이므로, 마지막 3부작의 개발비는 줄어들 것 같습니다. 리버스만 봐도 개발 기간상 리메이크보다 개발비가 줄었다고 봐야할듯 합니다. 리버스 자체는 3년 걸린걸로 알려졌으니까요. 즉 리버스의 개발비는, 3/4 곱해서 150M 정도로 잡으면, PC 포함 한 4백만장 팔려도 충분히 이익이 날 껍니다.
ㅋㅋ
개인적으로는 리메이크 1 작품이 생각보다 너무나 많은 노가다 & 뺑뺑이를 요구한게 안 사게 만든듯합니다
리버스가 판매량 안나오는건 당연한건데 게다가 누가보면 심하게 적자난줄 알겠어요 본인들은 괜찮다는데 10-2, 13-2 랑 동일선상에서 봐야 하는 작품이고 여기서 리메이크보다 잘 팔리면 그건 그거대로 신기록 갱신임 예상 가능한 일 생겼다고 망했다 고사 지내는게 이해가 안감 그리고 이미 독점 개발비 투자등은 다 받고 개발 시작 했을텐데 리버스 판매량으로 퀄 떨어지는건 말도 안되죠 어디 소기업도 아니고 스쿠에니 돈 나올 구석 많습니다 여기서 파트3 날림으로 내는건 회사 이미지 지 스스로 땅에 던지겠다는건데 그걸 감당할수 있을거 같음? 판매량 부진으로 날림 될거였음 파판10나 킹덤하츠3 고퀄로 나온게 설명이 안됨
판매량보다도 일단 게임 자체를 내기만 하면 돈방석 되는 시리즈 입니다
근데 파트1은 솔직히 좀 날림으로 낸거 아닌가요 ㅠㅠ 1탄을 2탄퀄로 만들엇어야 했는데
일단 리메이크는 독점으로 받은 혜택 (비공개) 이 있으므로 아마 수익을 보장해줄 듯 합니다. 그렇지만 그냥 일반 게임이라고 생각해보겠습니다. 게임 가격 - 30% 소니 portion 빼서 장당 들어오는 돈을 $40 정도로 볼 때(레딧 보니 리테일은 35%까지도 때고, 디지털은 덜 땐다고 하는데 확실한 비율과 공식을 모르니 그냥 0.7 곱해보겠습니다), 리메이크는 7백만장 판매했으므로 280M revenue, 여기에 마케팅비와 알려진 200M의 개발비를 빼면 제 느낌에 한 최소 30M 정도 순이익 같네요. 앞으로 보수적으로 잡아서 시리즈당 PC 포함해서 2백만장씩 sales volume이 준다고 했을때, 관건은 리메이크보다 더 빠르게 개발 할 수 있느냐 인 것 같네요. 일단 지금까지 나온 캐릭터의 에셋은 재활용 할 테고, 엔진을 바꾸지 않을 것이므로, 마지막 3부작의 개발비는 줄어들 것 같습니다. 리버스만 봐도 개발 기간상 리메이크보다 개발비가 줄었다고 봐야할듯 합니다. 리버스 자체는 3년 걸린걸로 알려졌으니까요. 즉 리버스의 개발비는, 3/4 곱해서 150M 정도로 잡으면, PC 포함 한 4백만장 팔려도 충분히 이익이 날 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