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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리버스 생각보다 안팔렸다는 루머가 사실이 되버리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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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스가 판매량 안나오는건 당연한건데 게다가 누가보면 심하게 적자난줄 알겠어요 본인들은 괜찮다는데 10-2, 13-2 랑 동일선상에서 봐야 하는 작품이고 여기서 리메이크보다 잘 팔리면 그건 그거대로 신기록 갱신임 예상 가능한 일 생겼다고 망했다 고사 지내는게 이해가 안감 그리고 이미 독점 개발비 투자등은 다 받고 개발 시작 했을텐데 리버스 판매량으로 퀄 떨어지는건 말도 안되죠 어디 소기업도 아니고 스쿠에니 돈 나올 구석 많습니다 여기서 파트3 날림으로 내는건 회사 이미지 지 스스로 땅에 던지겠다는건데 그걸 감당할수 있을거 같음? 판매량 부진으로 날림 될거였음 파판10나 킹덤하츠3 고퀄로 나온게 설명이 안됨
오덕전사 | (IP보기클릭)106.130.***.*** | 24.05.05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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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는 리메이크 1 작품이 생각보다 너무나 많은 노가다 & 뺑뺑이를 요구한게 안 사게 만든듯합니다
루리웹-벤투와 대한민국 | (IP보기클릭)211.36.***.*** | 24.05.05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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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리메이크는 독점으로 받은 혜택 (비공개) 이 있으므로 아마 수익을 보장해줄 듯 합니다. 그렇지만 그냥 일반 게임이라고 생각해보겠습니다. 게임 가격 - 30% 소니 portion 빼서 장당 들어오는 돈을 $40 정도로 볼 때(레딧 보니 리테일은 35%까지도 때고, 디지털은 덜 땐다고 하는데 확실한 비율과 공식을 모르니 그냥 0.7 곱해보겠습니다), 리메이크는 7백만장 판매했으므로 280M revenue, 여기에 마케팅비와 알려진 200M의 개발비를 빼면 제 느낌에 한 최소 30M 정도 순이익 같네요. 앞으로 보수적으로 잡아서 시리즈당 PC 포함해서 2백만장씩 sales volume이 준다고 했을때, 관건은 리메이크보다 더 빠르게 개발 할 수 있느냐 인 것 같네요. 일단 지금까지 나온 캐릭터의 에셋은 재활용 할 테고, 엔진을 바꾸지 않을 것이므로, 마지막 3부작의 개발비는 줄어들 것 같습니다. 리버스만 봐도 개발 기간상 리메이크보다 개발비가 줄었다고 봐야할듯 합니다. 리버스 자체는 3년 걸린걸로 알려졌으니까요. 즉 리버스의 개발비는, 3/4 곱해서 150M 정도로 잡으면, PC 포함 한 4백만장 팔려도 충분히 이익이 날 껍니다.
AndrewGKim | (IP보기클릭)24.130.***.*** | 24.05.05 13:43

ㅋㅋ

Frog master | (IP보기클릭)14.34.***.*** | 24.05.05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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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는 리메이크 1 작품이 생각보다 너무나 많은 노가다 & 뺑뺑이를 요구한게 안 사게 만든듯합니다

루리웹-벤투와 대한민국 | (IP보기클릭)211.36.***.*** | 24.05.05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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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스가 판매량 안나오는건 당연한건데 게다가 누가보면 심하게 적자난줄 알겠어요 본인들은 괜찮다는데 10-2, 13-2 랑 동일선상에서 봐야 하는 작품이고 여기서 리메이크보다 잘 팔리면 그건 그거대로 신기록 갱신임 예상 가능한 일 생겼다고 망했다 고사 지내는게 이해가 안감 그리고 이미 독점 개발비 투자등은 다 받고 개발 시작 했을텐데 리버스 판매량으로 퀄 떨어지는건 말도 안되죠 어디 소기업도 아니고 스쿠에니 돈 나올 구석 많습니다 여기서 파트3 날림으로 내는건 회사 이미지 지 스스로 땅에 던지겠다는건데 그걸 감당할수 있을거 같음? 판매량 부진으로 날림 될거였음 파판10나 킹덤하츠3 고퀄로 나온게 설명이 안됨

오덕전사 | (IP보기클릭)106.130.***.*** | 24.05.05 12:59
오덕전사

판매량보다도 일단 게임 자체를 내기만 하면 돈방석 되는 시리즈 입니다

오덕전사 | (IP보기클릭)106.130.***.*** | 24.05.05 13:00
오덕전사

근데 파트1은 솔직히 좀 날림으로 낸거 아닌가요 ㅠㅠ 1탄을 2탄퀄로 만들엇어야 했는데

7시77분 | (IP보기클릭)115.21.***.*** | 24.05.07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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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리메이크는 독점으로 받은 혜택 (비공개) 이 있으므로 아마 수익을 보장해줄 듯 합니다. 그렇지만 그냥 일반 게임이라고 생각해보겠습니다. 게임 가격 - 30% 소니 portion 빼서 장당 들어오는 돈을 $40 정도로 볼 때(레딧 보니 리테일은 35%까지도 때고, 디지털은 덜 땐다고 하는데 확실한 비율과 공식을 모르니 그냥 0.7 곱해보겠습니다), 리메이크는 7백만장 판매했으므로 280M revenue, 여기에 마케팅비와 알려진 200M의 개발비를 빼면 제 느낌에 한 최소 30M 정도 순이익 같네요. 앞으로 보수적으로 잡아서 시리즈당 PC 포함해서 2백만장씩 sales volume이 준다고 했을때, 관건은 리메이크보다 더 빠르게 개발 할 수 있느냐 인 것 같네요. 일단 지금까지 나온 캐릭터의 에셋은 재활용 할 테고, 엔진을 바꾸지 않을 것이므로, 마지막 3부작의 개발비는 줄어들 것 같습니다. 리버스만 봐도 개발 기간상 리메이크보다 개발비가 줄었다고 봐야할듯 합니다. 리버스 자체는 3년 걸린걸로 알려졌으니까요. 즉 리버스의 개발비는, 3/4 곱해서 150M 정도로 잡으면, PC 포함 한 4백만장 팔려도 충분히 이익이 날 껍니다.

AndrewGKim | (IP보기클릭)24.130.***.*** | 24.05.05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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