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말씀드리지만 이건 개취이므로 유저분들 모두가 그러지는 않을거라는것을 전제로 몇자 적어봅니다
- 기본베이스가 RPG인데 전략전술를 해보기도 전에 파티원 살리기 급급한 상황이 많이 옵니다
(이상한 ATB 시스템으로 인한 힐링은 꿈도 꾸지 못함)
뭐랄까 차 모델링은 스포츠카인데 엔진은 중소형 엔진을 달고 있어서 뭘 해보려고해도 되지 않는 느낌이랄까요?
차라리 이럴거면 액션게임으로 만드는게 더 좋지 않았을까 싶은 의문도 들더군요
- 괴랄한 카메라 시점은 정작 중요한 순간에 유저에게 불합리한 강제 패널티를 제공합니다
벽에 가려 몹이 어떤 행동 하는지 모르니 내가 한방 먹여야지 하는 타이밍은 고사하고 크리티컬 한대 쳐맞고 헬프 상황이 종종 벌어집니다
- 서브퀘스트까지 풀보이스로 나오는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근데 이것도 텍스트만 보여주거나 빠른스킵이 가능하게 해주면 좋지 않았나 싶네요
(일일히 세모키 연타하면서 스킵하는것도 좀;;)
- 그리고 전투부분에서 이건 실용성의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전투 중간 중간 마테리아를 실시간으로 교체 할수 없다는건 이것 역시 큰 패널티가 아닐까 싶네요
(아니면 제가 그런 메뉴가 있는데 여태 모르고 있는 건가요?;;)
- 마지막으로 노멀과 이지의 난이도 차이가 너무 큽니다
웃긴게 이지로 하면 뭘해보기도 전에 전투가 끝나버린다면(평타 몇번에 적 전멸됨)
반대로 노멀로 하면 뭘해보기도 전에 전투가 끝나버립니다(여기서 끝난다는건 우리 파티원이 전멸되는 상황임)
이상하게 현타가 와서 잠시 플레이를 쉬구요
나름 재미가 없는게 아닌데 뭔가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ㅜㅜ
그게 재미없는거죠
전투가 재밌냐 컷씬이 재밌냐 둘중 하나를 고르라면 후자가 압도적일듯 고칠게 너무 많네요 피드백되어서 패치라던지 다음파트땐 제발 고쳐주길 바랄수밖에요 안그렇다해도 인질같은 컷씬때문에라도 사야겠지만
노멀하다가 똥개한테 전멸하는 제자신을원망하며 이지로 합니다ㅠㅠ
전투가 재밌냐 컷씬이 재밌냐 둘중 하나를 고르라면 후자가 압도적일듯 고칠게 너무 많네요 피드백되어서 패치라던지 다음파트땐 제발 고쳐주길 바랄수밖에요 안그렇다해도 인질같은 컷씬때문에라도 사야겠지만
저는 노멀모드지만 너무쉬워서 문제입니다만 ㅜㅜ 왜이래 난이도가 낮을까요... 하드나 익스트림 모드가 나와야할듯...
게임 한번 클리어하시면 하드모드나와용
케릭터 주기적으로 바꿔가면서 직접 ATB채우셔야 합니다. 평타랑 세모공격좀 하면 금방 찹니다. 한케릭만 조작하면서 커맨드로만 스킬 쓰는건 아주 후반부에나 가능합니다. 이겜이 조작 케릭에 어그로가 쏠리는 시스템이라 자주 바꾸면 ATB 찰동안 딸피된는 상황도 많이 줄겁니다. 병싄 카메라랑 전투 중간에 세팅 못바꾸는건 공감합니다.. 처음엔 그냥 죽고 다시했는데 게임정지하니까 전투 직전으로 돌아가기가 있더군요-_-;;;
그게 재미없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