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쓰는 입장으로서는 이미 만렙 캐릭에 이것저것 준비가 된 상태라
갓 엔딩을 본 이후의 상태를 돌이켜보는 방향으로 작성한 글이 되는터라,
* 일단 300레벨 미션을 목표로 한다.
갓 엔딩을 본 이후에는 300레벨 미션도 힘듭니다.
멀티 플레이에서 템을 줍줍하여 500레벨 급 장비 아이템을 맞추었다고 해도
정말로 보스 패턴 일일히 파악하고 파훼하면서 딜 넣을 거 아닌 이상, 어느정도 빌드 완성이 안 되면 힘든 건 똑같습니다.
때문에.. 일단 300레벨의 호구 보스인 크라켄을 필두로 400~500레벨로 높혀가는가는 것이
일단 300레벨 구간의 크라켄을 잡을 수 있게 되면 400레벨은 금방이에요.
일단은 엑스트라 모드라도 상관없으니..
300레벨 보스 크라켄을 잡기 위한 준비는
메인쟙 - 워든(가장 높은 레벨의 365 이상 공격력을 가진 도 계열 무기)
메인쟙 직업 적성 - 암흑기사 250%
메인쟙 마스터 포인트 - 20 포인트(모두 힘에 투자)
메인쟙 장비 아이템의 세 가지 옵션 변경&강화 //
+힘 (최대치 5)
액션 어빌리티 소비 MP (최대치)
(만약 암흑기사 400%를 찍은 상태라면, HP 최대 시 부여 대미지 대신 - 빈사 시 부여 대미지 (최대치))
최대한 낮게 잡은 수치입니다.
암흑기사는 대부분의 빌드에서 400%를 올려야 하는데, 템이 없다는 것을 가정해서 250%까지만 기준으로 잡은 겁니다.
할 수 있다면 400%까지 가도 상관없습니다.
서브쟙 직업 적성 - 소환사 120%, 사무라이 250%
서브쟙 마스터 포인트 - 강화시간 지속 연장 쪽에 올인
서브쟙의 장비 옵션은 '강화 효과 지속 시간 연장' 을 달아주고 최대치 강화를 해줍니다.
20포인트를 모두 힘에 넣을 수 있는데, 만약 20포인트를 쓰지 못한다면 쟙 레벨이 낮기 때문이며..
20 포인트를 모두 힘에 쓰지 못한다면, 남는 포인트는 HP 최대시 부여 대미지에 넣습니다.
만약 암흑기사 400% 라면 힘을 찍은 뒤 남은 포인트는 빈사시 부여 대미지쪽에 모두 써줍니다.
위 스샷에서 힘 스탯을 찍지 않은 이유는, 실험 캐릭의 힘 스탯을 최대한 낮게 가져가기 위해서 입니다.
메인쟙 워든의 장비는 '힘, HP 최대 시 부여대미지, 어빌리티 MP' 소모 감소의 세 가지를 변경해야 하며
어빌리티 MP 소모 감소를 찍는 이유는 현재로서는 진 참철검의 대미지가 낮기 때문에 MP수급이 원활하지 못해서 입니다.
서브쟙 닌자의 장비는 '강화시간 효과 연장' 한 가지만 해주면 됩니다.
변경 시킨 옵션의 최대치 강화도 필수입니다.
옵션 키를 눌러서 파티 설정의 동료들을 모두 제외시킵니다.
동료를 제외시키는 이유는, 암흑기사 250% 의 효과인 어그로를 먹었을 때 공격력 증가 옵션 때문이기도 하고
혼자가면 보스 체력이 적어집니다.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일단 '힘' 입니다. 메인 스탯이 높아야 대미지가 많이 올라갑니다.
모든 강화를 끝냈을 때, 300레벨 크라켄 기준 워든의 진참철검으로 두 방 컷이 나오게 하려면 힘 101 은 넘겨야 합니다.
그리고 유튜브 영상을 참고할 때도 참고 할 캐릭터의 기본 스탯이 어떻게 나오는지를 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 내 캐릭터는 똑같이 따라했는데 딜량이 낮지?? 혹은 왜 MP가 부족하지??
이런 경우는 대부분 참고 영상의 캐릭터와 스탯 차이가 크게 벌어지기 때문입니다.
일단 시작하기전에 MP 상한 늘리기.
서브쟙 닌자의 소환사 120% 효과로 체인 캔슬을 하면 MP 최대치가 상승됩니다.
닌자로 수리검을 던지고 쟙체인지 두 번 누르고 다시 수리검 던지고 쟙체인지 두 번 누르고 반복의 작업이며,
MP 상한이 모두 차오르면 큐브를 만져서 MP 회복을 합시다.
그리고 영상에서 체인캔슬을 하는데 아래쪽에 버프가 뜨는 게 보이는데..
사무라이 250% 효과인 공격력 증가 버프입니다.
지속 시간이 짧기 때문에 1페이즈 시작 때와 2페이즈 시작 때 한 번씩 쓰게 됩니다.
라인을 넘어가면 크라켄이 나오기 때문에 거리를 재고 버프를 걸어줍니다.
닌자로 체인지해서 용검, 마이티 스트라이크, 시현의 태도 순으로 버프 작업을 하고
닌자의 허물의 술법을 걸자마자 메인쟙으로 체인지해서 체인 캔슬을 내어 사무라이 버프 효과를 얻읍시다.
크라켄은 맵 중앙에 나오기 때문에 허물의 술법을 체인 캔슬하면서 앞으로 달려가 진 참철검을 장전.
그리고 반드시 빛이 3번 나왔을 때의 최대치 참철검을 맞춰야 합니다.
사무라이 버프를 얻은 상태의 참철검을 얻어맞으면 오버 대미지가 들어가며 그자리에 쓰러지고
다시 참철검 최대치를 때려주면 1페이즈 종료.
1페이즈 막타를 날리기 전에 반드시, 닌자로 바꾸어서 허물의 술법~체인캔슬~메인쟙으로 되돌아와 피니시를 날립니다.
2페이즈 부터는 패턴이 2가지 나옵니다.
곧바로 크라켄이 돌진을 걸어오거나, 그 자리에 쓰러지는 패턴의 두 가지인데..
2페이즈 시작하자마자 크라켄쪽으로 달려서,
크라켄이 그 자리에 쓰러지면 가까이 다가가 참철검을 쓰면 되고..
안 쓰러지고 달려오면 돌진 패턴 이후 물 밖으로 나오는 것을 기다렸다가
어차피 돌진은 허물의 술법이 걸려있으니 맞아도 상관없습니다.
물속에서 나올 때를 노려서 허물의 술법 ~ 체인캔슬 이후 참철검을 쏴주면 끝인데..
물속으로 들어가버렸을 경우 버프 시간이 간당단당 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크라켄에게 부여 대미지가 상승되는 옵션들도 있으니 장착해주는 것이 좋겠죠.
티아마트가 쉽다는 소리를 듣고 오늘 2시간정도 해봤는데 크라켄이 더 쉽나보네요 낼 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이렇게나 자세한 공략이라니..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막혀있던 혈자리가 뚫렸어요 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