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Hell VR은 오늘 Quest와 PlayStation VR2에 대한 업데이트로 매력적인 협동 모드를 추가합니다.
요즘은 장기 업데이트를 받는 게임이 별로 놀랍지 않지만, 가끔씩 근본적으로 플레이 방식을 바꾸는 새로운 기능이 나옵니다. Green Hell VR은 원래 2022년에 출시되었고, 저희 Quest 리뷰에서는 "훌륭한 생존 게임"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새로운 협동 모드는 협력을 활용할 수 있는 수많은 옵션을 추가하여 게임을 근본적으로 바꿔놓았습니다.
초보자를 위해 Green Hell VR은 10~15시간 분량의 스토리 모드와 샌드박스 모드가 있는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노트북, 백팩, 시계, 워키토키, 그리고 재치를 가지고 정글의 황야 한가운데로 바로 떨어지게 됩니다.
같은 편리한 노트북은 식물이 어떤 효과를 미치는지에 대한 통찰력이나 제작 시 필요한 정확한 아이템과 같은 일련의 포인터를 제공합니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주인공의 현재 곤경에 대한 간략한 개요도 있습니다. 무거운 배낭은 유용하게도 여러분이 찾는 많은 막대기, 도끼, 아르마딜로 고기를 운반합니다. 마지막으로, 시계는 체력과 같은 통계를 알려줍니다.
협동 모드는 처음부터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최대 4명까지 가능한 동료 생존자가 세션에 들어오면 모든 것이 거기서부터 진행됩니다. 이 게임을 해본 적이 없다면 재료, 지식, 도구를 공유하는 것이 권장되므로 직관적인 메커니즘에 익숙해지는 것이 훨씬 쉬워집니다.
기본 게임의 고립된 분위기는 즉시 동지애로 대체됩니다. 누군가가 넘어지거나 먹지 말아야 할 것을 먹었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항상 터무니없는 순간을 공유하면 필사적으로 생존을 위한 자원을 찾는 사이에 잠깐의 기쁨을 제공합니다. 그룹으로 작업할 때 다양한 자원을 성공적으로 찾은 후 만나는 것은 만족스럽습니다.
무엇을 먹거나 하지 말아야 하는지에 대한 친절한 조언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서로를 물리적으로 도울 수도 있습니다. 그들이 기절하면 머리를 가볍게 두드려 깨울 수 있고, 열린 상처가 있으면 식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아군 사격도 있으므로, 아군이 잠자는 사이에 죽이거나 전갈 독에 천천히 죽어가고 있다면 쉬운 방법을 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Green Hell VR은 너무 힘들지 않아서 죽으면 캐릭터가 아이템 없이도 같은 자리에 즉시 부활합니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컷신이 세션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를 고려하여 동시에 경험해야 합니다. 멀티플레이어 세션은 팀이 마지막으로 떠난 곳에서 쉽게 저장하고 로드할 수 있습니다. 동기성이 자연스럽게 느껴집니다.
Green Hell VR 협동 모드는 현재 Meta Quest 플랫폼과 PS VR2 에서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