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느낀 장단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장점은 더빙도 잘 되어 있어서 동료 무전도 패드에서 더빙으로 선명하게 들려오니 굉장히 신선했고, 무기들의 타격감은 역시 역대급으로 좋았습니다.
게임 자체 전투 시스템은 갓오브워나 데빌메이크라이식 액션을 생각하시면 절대로 안되고, 딱 서바이벌 호러(데드 스페이스 & 바하 시리즈)의 탄약 쪼들리는 그 느낌 플러스에
신선하게 근접 무기 사용의 빈도를 꽤 끌어올리는 시스템으로, 타격 무기의 업그레이드도 따로 가능해서, 다크소울 같이 적과 1:1 상황에서 목숨을 건 회피 성공시 타격 무기로 시원한 한방을 날려주는 식의 전개가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마음에 들어서 일부러 총을 얻은 후에도 근접 회피에 익숙해지려고 일부러 빳따로 죽어가면서 회피 타이밍을 익히며 싸우기도 했습니다.(익숙해지면 탄도 아낄 수 있어서 까다로운 적은 모아놓은 탄 만으로 처리도 가능)
체감 로딩도 몰입에 방해 될 정도로 신경이 쓰일만한 부분도 거의 못 느꼈고, 튕김현상이라던지 그런건 전혀 없이 쾌적하게 플레이 했습니다.(버그는 못 겪어 봤습니다)
단점은 데드 스페이스의 그 느낌을 비슷하게 따라 갑니다(플레이어에 따라서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연출들이 굉~장히 고어해서 장시간 플레이시(내가 많이 죽어서 데드신을 많이 보게 될때ㅎ)스트레스 수치가 쌓여서 약간의 멀미가 일어 났습니다(이 부분도 플레이어에 따라 장점 될 수 있습니다).
의도를 한건지 몰라도 데드 스페이스에 있었던 바닥 힌트 네비게이션이 없습니다. 따라서 원조 바하 1,2,3 플레이 느낌으로 방마다 조금은 꼼꼼하게 보면서 안 가본곳은 다 가보겠다.라는 생각으로 빠뜨리지 않고 가면 길을 잃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 같지만 유저에 따라 막막하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데드스페이스 처럼 에리어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일정 구간을 돌파하면 뒤로 돌아 갈 수 없는 일자형+에리어 구간 탐색의 구조 입니다. 퍼즐은 없다시피 했습니다)
다른 단점은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호러 게임은 원래 좀 쪼들리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는거라 생각해서 아이템 장비칸이 적다거나 하는건 뺏습니다)
정보 게시판에 아주 망 게임이라고 난리가 난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나름 호러 게임 팬으로서 환불 받고 나중에 플레이하면 진짜 후회 할 뻔 했네요.
초대작 이런것 까진 모르겠지만 한번 잡으니 그냥 3시간 달릴 정도로 몰입감도 좋았습니다.(보통 난이도로 하다가 아까워서 멈췄습니다.)
데드 스페이스와 아예 다른 무언가를 원했다면 비추이고, 비슷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원했다면 그리고 sf호러 장르에 목 말랐다면 추천 입니다.
고어성이 강한 호러 게임이어서 대중적이지 못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똥망 게임이다. 이런 표현하고는 거리가 한참 있는 꽤 잘 만든 호러 게임이라 생각합니다.(제작사가 늘상 해오던 가장 잘 하는 부분을 살려서 만든 느낌)
저도 3시간정도 해봤는데 전체적으로 본문글이랑 느낌이 비슷합니다 루리웹 정보게시판 분위기는 폭망분위기던데 직접해본 소감으론 그정돈 아니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직접 플레이 해보고 판단해야지 생각하고 DL버전으로 플에이 했는데, 웹진들 낮은 점수가 이해가 안갈 정도로 몰입감이 좋아서(특히 전투쪽)좋은쪽으로 배신 당했습니다 ㅎㅎ
저도 3시간정도 해봤는데 전체적으로 본문글이랑 느낌이 비슷합니다 루리웹 정보게시판 분위기는 폭망분위기던데 직접해본 소감으론 그정돈 아니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직접 플레이 해보고 판단해야지 생각하고 DL버전으로 플에이 했는데, 웹진들 낮은 점수가 이해가 안갈 정도로 몰입감이 좋아서(특히 전투쪽)좋은쪽으로 배신 당했습니다 ㅎㅎ
리뷰 점수가 왜 엉망인지 모르겠네요
저도 이해가 안가네요 지금 5시간정도를 몰입해서 쭉달렸어요 너무 재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