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은 DOAX3 까는 분중에서 DOA5LR에서 발전한게 뭐 있냐고 삿대질하면서
오히려 DOA5LR이 DOAX3보다 모델링이 더 나아보인다는 분들 보는데 취향이 독특한건지...
아님 DOAX3 전혀 안해보고 일단 까고 싶어서 까고 보는건지...
모델링은 둘 다 나쁜건 아닌데 DOA5LR쪽이 좀 더 흐릿하고 선명도가 낮음
거기에 땀과 이물질(흙먼지)을 강조하려하다 보니
땀이 너무 과도해 다들 다한증 환자 아니냐는 말도 있을정도의 DOA5LR
ㄴ 대충찍은 샷인데도 확실히 DOA5LR보다 더 선명하고 질감도 좋고 발전했다는걸 느낄 수 있음
거기에 비치발리볼 중이라 땀흘리는데 좀 과장된 DOA5LR에 비하면 자연스럽게 땀이 흐르는걸 볼 수 있음
DOA5LR도 좀 신경써서 찍으면 나름 잘 나오고 모델링도 나쁜건 아닌데
근데 DOAX3은 대충 찍어도 잘나오고 모델링이 좀더 뚜렷해지고 질감표현이 향상된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모델링은 DOAX3가 획기적으로 좋아졌어요. 피부표현, 땀표현, 부드러운 질감 등등요. 그런데 DOA5가 모델링이 더 좋아보인다고 하시는분은 5탄특유의 분위기를 말씀하시는게 아닐까요? DOAX3의 캐릭터들이 섬와서 마음이 풀린나머지 얼굴살도 좀 붙고 몸대도 더 볼륨감있어지고, 얼굴도 밝아져서 좋은데 DOA5에서의 좀 슬림한 얼굴과 딱딱한 엉덩이의 파이터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게 아니라 진짜로 DOA5 모델링이 더 좋아보인다면 솔직히 대답할 말이 없습니다.
취향으로 맘에 든다면 전혀 상관없는데 DOA5가 더 낫다고 단언하는거 보면 할 말이...
모델링은 DOAX3가 획기적으로 좋아졌어요. 피부표현, 땀표현, 부드러운 질감 등등요. 그런데 DOA5가 모델링이 더 좋아보인다고 하시는분은 5탄특유의 분위기를 말씀하시는게 아닐까요? DOAX3의 캐릭터들이 섬와서 마음이 풀린나머지 얼굴살도 좀 붙고 몸대도 더 볼륨감있어지고, 얼굴도 밝아져서 좋은데 DOA5에서의 좀 슬림한 얼굴과 딱딱한 엉덩이의 파이터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게 아니라 진짜로 DOA5 모델링이 더 좋아보인다면 솔직히 대답할 말이 없습니다.
어우... 너무 깔끔하게 말씀해주셨네요.
근데 DOA5LR의 땀표현 과장은 이해할 만한게 애초에 먼지와 땀을 강조하는 격겜이라 납득은 합니다.
모델링의 퀄리티 자체는 명백하게 DOAX3가 좋아졌죠. 선호나 취향은 전적으로 주관적인 문제이니 5의 모델링을 더 선호하는 건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지만, 객관적인 퀄리티의 향상에는 솔직히 논란의 여지가 없다고 봅니다. 가령 저의 경우 5 이전의 카스미의 모델링을 5 이후보다 '훨~~~~~~씬' 좋아하지만, 5이후의 퀄리티가 더 높아진건 결코 부정할 수 없듯이요.
DOAX3 에 한표
도아5 시리즈는 땀표현이 과한데 오염표현까지 있어서 땟국물 같았죠 도악스3보다 그래픽이 낫다기보다는 도악스3의 내내 뽀샤시 필터 걸린 그녀들을 보다가 도아5의 호쾌하게 날리고 구르는 그녀들을 다시 보면 새삼 도아 시리즈의 본업(?)은 격투게임이구나 싶은... 그런 느낌을 받습니다
아 그리고 그래픽과 별개로... 도아5에는 티나도 밀라도 레이팡도 있어서(...)
DOAX3 이 더 좋은데 그래픽 문제가 조금 있습니다. 대머리 그림자라던지 아야네 턱 텍스쳐깨짐등등
개취.
취향으로 맘에 든다면 전혀 상관없는데 DOA5가 더 낫다고 단언하는거 보면 할 말이...
투명버그가 익비에는 없어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