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https://bbs.ruliweb.com/ps/board/184271/read/39986
변칙적인 즐기는 방법입니다만, 전작에선 넷을 이용해 피무덤을 이용한 이이템을 교환하는 행위도 있었는데 이런건 상정하고 있던 것인가요?
- 그건 물론 즐기는 방법 중 하나이기에 전혀 쓰셔도 상관 없습니다. 그것도 일단 커뮤니케이션이고 저희들도 상정해서 만들었기에, 지금으로선 장비 교환이 되는 형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https://bbs.ruliweb.com/ps/board/184271/read/39986
변칙적인 즐기는 방법입니다만, 전작에선 넷을 이용해 피무덤을 이용한 이이템을 교환하는 행위도 있었는데 이런건 상정하고 있던 것인가요?
- 그건 물론 즐기는 방법 중 하나이기에 전혀 쓰셔도 상관 없습니다. 그것도 일단 커뮤니케이션이고 저희들도 상정해서 만들었기에, 지금으로선 장비 교환이 되는 형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変則的な楽しみ方ですが、前作ではネットを使って、血刀塚を利用したアイテムの受け渡しも行われていましたが、こちらは想定していたものだったのですか?
安田:それはもちろん、楽しみ方の1つなので全然やっていただいて構いません。それも一応コミュニケーションですし、我々も想定して作っているので、現状は装備の受け渡しはできるという形で考えています。
일단 원문 추가해둡니다.
https://bbs.ruliweb.com/ps/board/184271/read/39986 변칙적인 즐기는 방법입니다만, 전작에선 넷을 이용해 피무덤을 이용한 이이템을 교환하는 행위도 있었는데 이런건 상정하고 있던 것인가요? - 그건 물론 즐기는 방법 중 하나이기에 전혀 쓰셔도 상관 없습니다. 그것도 일단 커뮤니케이션이고 저희들도 상정해서 만들었기에, 지금으로선 장비 교환이 되는 형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옷..감사합니다. 공식홈페이지 안들어가져서 궁금햇는데
무슨버그였는지 번역좀...^^"
나눔은...
다들 나눔보단 한창 달릴 때니 미인지 상태일지도 모르겠네요
애초에 나눔하는 극옵들은 제조 개노가다로 뽑아내는거라 파밍 재미도 없어서 제작진도 인정하는게 나눔인데 누구 부캐에요? 활동내역 뽀송뽀송하네
나눔이 정상적인 플레인가요?? 누가 제작진에서 인정한데요??? 그럼 나중에 PK기 나왔을때 나눔받은 케릭들이 진상짓 떨어도 그게요?? 나눔자체도 정상적인 플레이는 아니죠 어느게임을 봤을때 탬을 그렇게 나눠요?? 뽀송뽀송합니다
제작진이 인터뷰까지 했는데 알못이면 좀 가만히 있어요
닼소같이 침입 시스템이 있는 것도 아닌데 혼자 소설쓰고 있네 ㅋㅋㅋ 병먹금 안한 내가 잘못이지
반박이 좀... 님이나 가만히 있어요!! 어휴 괜히 막혔겠어요??
조용히좀 해요
헐 제작진이 템증식 나눔복사를 정상적인 플레이라고 인정을 했다고요;;??
카우킹
https://bbs.ruliweb.com/ps/board/184271/read/39986 변칙적인 즐기는 방법입니다만, 전작에선 넷을 이용해 피무덤을 이용한 이이템을 교환하는 행위도 있었는데 이런건 상정하고 있던 것인가요? - 그건 물론 즐기는 방법 중 하나이기에 전혀 쓰셔도 상관 없습니다. 그것도 일단 커뮤니케이션이고 저희들도 상정해서 만들었기에, 지금으로선 장비 교환이 되는 형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플레이라고 인정했다기보단 변칙적인거지만 염두는 해뒀다 라고도 읽어지네요
정상적인 플레이라고도 안했고 변칙적인 거라고도 안했습니다 원문 그대로 보세요 해석 추가하지 마시고. "저희들도 상정해서 만들었기에"라고 써있지 않나요? 의도된 거라는 겁니다
――変則的な楽しみ方ですが、前作ではネットを使って、血刀塚を利用したアイテムの受け渡しも行われていましたが、こちらは想定していたものだったのですか? 安田:それはもちろん、楽しみ方の1つなので全然やっていただいて構いません。それも一応コミュニケーションですし、我々も想定して作っているので、現状は装備の受け渡しはできるという形で考えています。 일단 원문 추가해둡니다.
――変則的な楽しみ方ですが、前作ではネットを使って、血刀塚を利用したアイテムの受け渡しも行われていましたが、こちらは想定していたものだったのですか? 安田:それはもちろん、楽しみ方の1つなので全然やっていただいて構いません。それも一応コミュニケーションですし、我々も想定して作っているので、現状は装備の受け渡しはできるという形で考えています。
원문에서 보니 질문자체가 변책적인 즐거움입니다만 이라고 질문을 시작했잖아요 대답도 바로 그건 물론 즐기는 방법중 하나이오니 라고 대답을 하고요 이게 추가해석인가요? ㅋㅋㅋㅋ
네 그건 질문이지, 디렉터의 답변이 아니니 질문자의 추가해석입니다.
인터뷰시 질문자가 저렇게 질문을 했고 바로 저렇게 답변을했으면 충분히 변칙적인거라고 해석이 되는데요 뭔 추가해석이고 ㅋㅋㅋ
인터뷰 검색해주신건 감사해요 !
질문자는 변칙적이라고 생각을 해서 질문을 했고 디렉터는 그것도 즐기는 방법의 하나이니 상관없습니다 라고 답변을 했는데, 어디서 디렉터가 나눔은 변칙적인 방법이라고 언급을 했나요?
물론 카우킹 님께서 개인의 생각으로 나눔은 비정상적이고 변칙적인 방법이다라고 생각하시는건 개인의 자유입니다만, 적어도 인왕 디렉터는 그렇게 발언한 적 없다는 걸 얘기하고 싶을 뿐입니다.
뭐 보는 관점의 차이긴 하네요 디렉터답변에선 그게 변칙적인게 아니라고도 말을 안하긴 했으니깐요
마찬가지로 그게 제작사에서 상정한 "커뮤니티의 한가지" 라고 해도 그 뜻이 제작사가 원하던 파밍의 방향이라고도 볼순없으니깐요 근데 게시판에서 보면 제작자가 상정한거다 = 옳은 파밍법이다 라고 오해하는분들이 계시니
암튼 자세히 알려주세셔 정말 고마워요
도움이 됐다면 다행입니다 ^^ 옳고 그름의 문제는 개인의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눔이 싫으신분들은 안하면 되고, 나눔도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하시면 됩니다. 제작사가 인지하면서도 막지 않은 방법이니 어느쪽이든 서로 존중하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애초에 칼무덤에서 그렇게 나오는거 자체가 제조 노가다 덜 해도 되게 만든거고 2에서 새로 나온 주황 계승옵은 대놓고 칼무덤 나눔을 장려하는 시스템이죠.
닼소에서 템옮겨서 제초짓이라던지 버그로 템복사 악용 이런거랑은 전혀 다른 거에요. 이번 나눔 막혔다는 것도 단순 버그고
글 보고 확인해보니 다마시로 혼 중첩으로 레벨 180으로 올리는거 막혔네요 진짜 버그였나봅니다
별 조건없이 180 찍혀서 왠일로 이렇게 패치했나 싶었는데 역시나 버그...
저런건 빨리 고쳐주내요 다른게임였으면 몇주 걸릴텐데
온천 열쇠 버그 한10회 반복해도 안나와서 운빨인가해서 포기했더니 버그였네
흘 ㅋㅋㅋ 오늘 패치하기 전에 다마시로 180 몇개 만들어놔야겠네요 ㅋㅋ
죄송합니다만 두루마기는 옷이구요. 두루마리... 죄송합니다;;;
엌 이런 실수를
죄송합니다. 저도 글자 가끔 틀리면서 아는거하나 나왔다고 지적해서요 ㅠㅠ
대장간 혼주입에서 베이스와 소재를 선택할 때 탭이 잘못 이동되는 버그 수정 이거 곤쳐져서 다행이네 방어구는 괜찮은 무기쪽은 혼주입하면 계속 탭이 왔다리 갔다리
패치후에도 고다마를 못찾겠네ㅡㅡ 당췌 어디에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