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현재 살아남은(?) 콘솔 4기종 모두 발매되었는데 차세대 엑박판과 플스3판은 소닉팀이 직접, 그리고 차세대임에도 약간 스펙이 딸린 wii판과 구세대인 ps2판은 딤프스에서 제작했죠. 사실 다른제작사에서 만들었어도 개체수 조절과 그래픽의 하향만 있을줄알았는데 왠걸? 거의 양기종이 그래픽은 물론 스테이지 구성이 완전히 다르더라..이겁니다.
음악과 스토리,등장인물을 제외하면 같은게임임에도 거의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다 다르기때문에 비교해보는것도 나름 재미있을것같네요. 그럼 처음부터 한번 세세히 비교해봅시다~
그래픽.
당연히 다르겠죠?[..] 엑박과 위의 스펙차를 생각하면 당연한 일입니다. 다만 위판의 경우 위의 성능에 미치지 못하는 살짝 후달리는 그래픽으로 발매되었는데 ps2판의 성능에 맞추기 위한 일환으로 보입니다. 위로플레이 해보면 그럴듯해보이지만 계속 하다보면 "어? 위가 그래픽이 이정도 수준이 아닐텐데?" 라고 생각될만한 구간이 꽤 보여요. 솔직히 비밀의 링이 그래픽이 더 좋습니다. 리얼리. 거꾸로 생각해보면 플스2그래픽치곤 상당히 수준급이다~ 이소리겠지영.
Wii, PS2용 나이트 타임 레벨 디자인은 소닉 팀 제작이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딤프스는 소닉, 소닉 팀은 웨어혹) 어느 분의 말씀처럼 IGN이 너무 짜게 준 것은 아닌가 싶은...
내용 좀 참고하겠습니다.
짜게준건아닙니다 적당히 줬다고 생각하네요.
ㄴ 님 블로그에 캡쳐해 놓으신 것들 정말 대단합니다. =_= b
대충 7~8점의 평작 이상은 됩니다. 7점 이상이면 무난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