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주 풀리는 자동 연사
--자동연사 중 점프, 근접공격, 회피 후엔 자동 취소됩니다. 또한 회피 중에 자동연사가 지원이 안되서 한번 더 눌러줘야 합니다.
2. 차지샷 충전 조건 완화
-- 회피, 근접공격 중에 버튼을 눌러도 챠지 충전이 안됨. 대점프에서만 가능.
3. 근접공격 강화
--근접공격과 근접공격 콤보 판정이 늦게 나와서 탄환 돌리기가 안되는 상황이 잦네요. 근접공격은 패치 전에서 버튼만 입력하면 튕겼는데 패치 후에 오히려 잘 안되게 바뀜.... 거기다 패치전 근접공격 1타로 방패를 부셨는데 이젠 2타를 맞춰야 함. 다만 이지와 노말에선 1타로 방패 부숴지는 걸 봐선 난이도 조절일지도?
4. 데몰샷 게이지 전승
--클리어 후 다음 스테이지에서 모아둔 데몰샷 게이지가 계속 리셋됨. 컨티뉴 뒤에도 모아둔 게이지 날아가는 것도 다 의도?
5. 쿼츠 근접콤보 상향 // 데몰샷 게이지 추가
-- 패치 후 분지 근접공격 3타가 모두 히트하게 변경되었으나 쿼츠는 여전히 6-7히트 중 3히트만 되는 경우가 잦음. 근접공격콤보 중에 회피라도 입력되게 바꾸든지 콤보가 다 맞든지 둘 중 하나라도 되야.. 거기다 쿼츠 데몰샷은 1개만 저축이 가능한가. 설정상 약캐라고 성능까지 약캐인 건 좀...
6. 스톰 배러지 속도 상향
--회피, 점프 중 스톰 배러지를 사용할 경우 너무 느린데 경직도 길어서 활용도가 여전히 막막. 특히 점프 중에 사용할 경우 샷건 급 공격을 쓰는 적한테 캔슬 당하기도 함. 너무 느림.
7. 데몰리션 샷 강화
-- Lv.3 데몰리션 샷으로 일반 적이 죽지 않는 것도 웃기지만 공격 범위가 너무 좁아서 그레이브 근처에 있는데 그냥 노대미지로 지나가는 경우가 많음. 그래픽보다는 좀 더 넓게 판정을 잡아줘야 쓸 의미라도 있지.. 록온되는 기술도 아닌데... 거기다 발동 후 경직도 길고 무적시간도 없어서 노대미지로 서있는 적한테 공격 당함. 거기다 여전히 '일부' Lv.3 데몰샷 외엔 보스에게 맞춰봐야 미동도 안함.
-- 그레이브 야드는 체력도 회복되지 않고 느려지는 시간은 너무 짧으며 발동 시작과 발동 끝에 무적도 없는데 적들이 안 멈추는 상황이 잦음. 이건 무슨 생각으로 만든 스킬인지 이해가 안됨. 각각의 데몰샷의 성능을 재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8. 그랩 후 파생기 강화
--그랩 후 파생기가 끝나고 주변에 적이 살아있으면 100% 반격 당함(...) 적을 땅에 쳐박아서 생기는 경직도 그레이브랑 비슷하게 풀려서 대체 왜 있는 기술인지 이해불가. OD에선 점프 공격 후 적들의 경직 동안 그레이브가 먼저 움직였던 것과는 상반되는 상황.
9. 비트 카운트 변경
-- 데몰샷이 히트할 때 비트 카운트가 정지되는데 OD처럼 데몰샷 전용 비트 카운트를 넣어서 일반 비트 카운트가 데몰 샷 사용 후에도 연결되게 만들든지 아니면 데몰샷도 비트 카운트에 연결 시키든지..
10. 연속 피격 삭제와 잡기 풀기 허용 시간 증가
-- 보스와 싸울 때 보스 공격 맞고 넘어지지 않으면 나머지 공격 다 맞게 되고 잡기 풀기 시간이 너무 짧아서 잡기를 풀어도 공격을 못피하는 상황이 너무 많네요. 아날로그를 둘다 돌리게 하든지 버튼을 연타를 추가로 하든지 개불편함. 격투게임 연타보다 더 힘듦. 나만 불편한가...
1차 패치의 결과물이 뭔가 기대보단 아쉬움이 많네요. 이동속도가 빨라지는데 스킬들 상태가 여전히 좋지 않아서 그냥 걸어다니면서 쏘는 패턴이 더 강해진 느낌.. 일부 낙사와 즉사 구간이 해결된 건 좋긴 하지만 점프 판정 자체는 여전히 구려서 삐끗하면 그냥 떨어지는 건 여전한 거 같고..
그래도 확실히 기존보다는 게임다워진 것 같습니다. 다만 다음 패치가 있을지 걱정부터 되는군요.
이 글을 이기몹에 보냅시다 완벽한 분석자료 입니다
차지샷 충전되는 방식이 데몰리션 게이지처럼 누적시켜서 쓰는 방식이 좋을거 같네요. '샷콤보 게이지' 어떻습니까?
회피 차지 샷이나 점프 차지 샷이 삭제된 고어에선 제법 괜찮은 시스템이 될 수도 있겠네요
그런게 있었어요?
그렇다고 O.D베이스의 차지샷이 나오면 풀차징되는순간 비트카운트가 끊키고 쓰는 동안 너무 많이 맞을 수 있으니까 제 개인적인 결론이 저렇게 나왔습니다.
OD에선 차지샷과 샷콤보가 따로 있습니다. 샷콤보는 3타고 차지샷은 1타만 나오고 경직도 짧아서 상당히 쓸만했어요. 고어에선 샷콤보의 3타가 차지샷이 되서 성능이 쓰레기가 된 것. 차지샷과 샷콤보는 서로 활용도가 달라서 난도가 높아질수록 필수적인 스킬이었습니다.
11. 모든 업글 뒤에 버려지는 돈을 상점에서 겜시작시 데몰게이지를 구매할수있는 시스템 이나 고어모드에서 죽어도 라이프를 돈으로 금액을 크게하고 구매해서 이어할수있다는가.. 12. 위사항되면 난이도 추가!!!
그렇네요. 모이는 포인트로 뭔가 구매할 수 있으면 좋을 듯 싶은...
갠적으로 올해 22년 최악의겜 중 하나임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