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가면라이더 시리즈 중에 미남 배우 미즈시마 히로가 연기한 일명 엄친아 캐릭터 텐도 소우지라는 캐릭터와
초고속 라이더라는 설정의 카부토를 제일 좋아합니다.
스토리가 산으로 가고 후반으로 가면 갈 수록 약해지는 연출력을 감내하고서라도 즐겁게 봤던 시리즈였죠.
그래서 기대감을 가지고 배트라이드 워를 구입하고 주말에 잠깐 시간내서 카부토 기억을 살리고 레벨 15까지 해봤습니다.
마스크드폼의 한방과 지금까지 어느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만족스러운 원작 재현도에 놀랐습니다만
(깨알 같은 1,2,3, 라이더 킥!)
확실히 쓸만은 한데 문제는 라이더폼의 클록 업이 어중간하네요.
앞으로 레벨을 더 높이면 어떻게 될련지는 모르겠지만
원작처럼 클롭 업을 발동시키고 적을 여유롭게 공격하면서
공격하는 중간중간에 카부토 젝터 버튼을 누르며 1, 2, 3 카운트를 늘리고
마지막에 멋지게 라이더 킥으로 마무리하는게 여간 쉬운 일이 아니네요...
클록 업 기술 설명을 보면 발동 후에 적을 공격할 때 마다 클록 업 시간이 늘어난다고 하는데
크게 체감은 안가고 기술 시간에 쫓기고 손만 바쁘다 클록 업 풀리는게 태반이네요.
클록 업 남은 시간도 표시가 안되서 끝을 모르고 클록 오버가 뜨기도 하고요.
하다못해 카운트 다운 표시를 작게라도 해놨음 좋지 않았나 싶고요.
높은 수준의 컨트롤을 요구하는 라이더라는 느낌인데 클록 업을 꼭 이렇게 했었어야 했나 싶어요.
라이더 제너레이션 2 때의 카부토는 성능, 원작 재현 연출도 모든게 다 떨어졌지만
클록 업 만은 괜찮았기에 기대 많이 했는데 약간은 실망했었네요.
다른 게이머 분들께서 카부토를 사용하실 떄 좀 더 잘 활용 가능한 테크닉 같은 것이 있으시다면 듣고 싶습니다.
카부토가 레벨5부터 추가입력 클록업을 얻는데.. 이게 아쉬운게 스킬을 사용하면 지속시간이 늘어나질 않더군요 오로지 ㅁ버튼의 평타로만 클록업이 연장되덥디다. 그래서 빠르게 공격가능한 3,4타정도 때리고 라이더킥을 하나씩 장전하며 싸웁니다. 아직딱히 콤보 영상도 없고 스킬도 뭐가 있는지 봐야하다보니 콤보 늘리기라던가로해서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123 연속으로도 넣을 수 있고 클록업상태면 엄청 빨라요 ㅋㅋ 공격 도중에 하나씩 넣는게 폼나긴 하지만요
카부토는 파이즈 액셀에 비하면 양반인편입니다 ㅠㅠ
콤보가 이어지면 클록업지속시간이 연장되던 느낌이더군요. 콤보수가 끊기면 확실히 짤습니다. 그리고 필살기 쓰면 무조건 순식간에 끝나더군요 ㅠㅠ 그래도 엑셀에 비하면 양반이죠. 엑셀은 원작재현이라서 그런지 게이지 힘들게 모아서 발동하면 타임업 소리가 금방 들려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