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처음 글랜부르르 만 졋을때는... 정말 못써먹겟더군요
슈퍼유닉이라고 먹은 광대검을 껴줘도 데미지도 안나오고
또 상태이상 방어는 얼마나 똥망인지..
대검이 아닌 대도를 껴주면 크리빨로 데미지가 조금 쌔지긴 하지만
방어력이 너무 낮아져서 못써먹겟구요
그래서 못키우고 그냥 봉인해두고 있다가
저번에 클래스스킬 노가다작업을 하면서, 글랜부르르의 클래스스킬도 마스터했습니다.
일단 충격파는 무기데미지와는 상관이 없는 단일데미지인지
생각보다 데미지가 꽤 나오더군요?
그래서 충격파빨로 20후반까지 육성이 손쉬 웟고
또 글랜부르르의 고질병인 상태이상방어도 인왕립 시리즈를 이어받으니 꽤 괜찮
그리고 이후에는 광대검+진헬름 세트를 착용하니 히어로기시 맥댐도 자주 보이더군요
개인적으로 글랜부르르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역시 긴 사거리(?) 라고 들수있겟죠
뭐 직접 들이대서 곤란한일도 있엇지만 인왕립 시리즈로 상태이상도 방어되니 괜찮고
궁계 뺨치는 넓은 공격거리가 정말 최고더군요
막던에서도 대낫을 5~6번정도는 버티니 오히려 동뎅가보다 손쉽게 1층클리어 하더군요
적군 텐트앞 안전지대에서 낫 무시하고 히어로기 유지하다가
적군이 다 죽으면 일회 전진하면 바로 히어로기 유지한상태로 텐트까지 공격이 닿더군요
멀티에서도 공격커맨드로 한턴빠르게 골에 도착하는묘미도 쏠쏠합니다.
(2에서는 솔플때 기마퐁 돌진등으로 골에 도착하고는 했는데 3는 솔플에선 안되더군요)
혹시 광대검+진헬름 을 얻게되신다면, 그리고 클래스스킬 노가다를 하실 여유가 있다면
글랜부르르 포기하지말고 키워보시는것도 괜찮습니다.
무쌍사슴이 없이 멀티서 잘 싸우실 수 있었던건 헤드온에서 중점이랄 수 있는 재머슈를 안만나신거니 엄청난 행운이셨을지도 모릅니다. 똑같이 인왕립 연계에 방어력이 더 높은 챠리바사도 다크드래곤은 빠른 시간 내에 죽이지 못하면 역으로 관광타는 모습이 자주 나오는게 인왕립이 적용되지 않는 상태이상인 독, 수면이 중점이기도 하죠. 실제 뎀딜기는 역으로 영웅기보단 모아공격이고 그러면 무쌍사슴을 적용 못받는 처참함덕에 괜히 손에서 꺼려지는게 아닙니다. 얘도 실질적으로 레벨당 방어*1보정이나 체력만 높아졌을 뿐이지, 헬름과 대검의 상태이상 방어랑 공격력에 모든걸 걸어야 하는 불안함이 사라지지 않는게 가장 큰 단점이라고 봐야죠. 뭣보다 세트효과의 수비보정덕에 데미지를 버틸 수 있을뿐이지 방패계와 창계의 하이브리드에서 그 이상은 못가는게 한계라고 보고 있습니다.
히어로기가 보기와 다르게 쓸만한점은 맨앞 돌격 충격파고... 뎀딜도 괜찮은 편이고.. [모아공격] 히어로기 데미지와딜레이는 솔직히 별로입니다. 애가 너무 어정쩡한 사실은 저도 인정하지만... 무쌍사슴끼워주면 딱히 걱정할게없음.. 추가로 글렌부르르자체 세트스킬은 진짜 좋습니다.
Flying Sheep//파타퐁 시스템 자체가 모아공격의 데미지가 평상 공격의 최소 2배 이상의 표기뎀이 나오도록 되어있습니다. 그 덕에 글렌부르르는 단타데미지가 크게 불어나는 영웅기보다 다단히트에 단타데미지도 영웅기에 비해 꿀리지 않은 모아공격이 총 데미지만 따졌을때엔 훨씬 뛰어나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