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5장 시작까지 온 유저가 쓰는글이라 그 이후부분은 잘 모르니 참고해주세요
가장편하고 좋은 딜링 조합은 뱅가드 메인 + 베르세르크 서브입니다.
핵심은 뱅가드를 마스터(12렙) 했을때 얻는 2번째 특성인데요 표적확률이 올라갈수록 물리공격력과 회심률이 상승하는 특성입니다.
대략 표적확률 1당 1의 물리공격력이 상승합니다. (정확하게는 물리공격력을 이용한 계산식이 따로있는듯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표적확률을 올리기 쉬운편이므로 (장비가 좋아질수록 표적확률이 계속 오르고 또한 왼손에 드는 방패가 표적확률이 높음)
쉽게 데미지량을 올릴수 있습니다. 특히 2장~3장즈음에 얻는 낡은 몰레타(표적확률 30 무게 3)가 물공 30을 올릴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템이 됩니다.
여기에 베르세르크의 10레벨 스킬인 가로베기를 조합하면 동일랩 혹은 그 상위랩의 몬스터를 가로베기 2회안으로 한번에 잡을수 있게 됩니다.
(만약 가로베기가 9999가 뜰경우 단일딜에 한해서 뱅가드 12랩 스킬인 신생 십자가 베기가 더 좋습니다. 2번 때리거든요)
전투종료후엔 회복이 필수지만 이게 더 빠른거 같습니다. (마나도 힐러 한명만 드므로 포션값이 아껴집니다.)
물리공격력이 700정도를 바라보기 시작하면(정확하진 않음) 표적확률이 아닌 물리공격력이 붙어있는 장비들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뱅가드 2차특성 계산식에 물리공격력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느순간 장비의 물리공격력이 약 2배로 적용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이제 낡은 몰레타를 버리고 공격력을 올려주는 악세&장비들을 찾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물리공격력이 999가 되어있을겁니다.
추천 어빌리티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복 최대돌파(피해)<백마도사 11랩> : 최대체력을 초과한 힐을 받아도 유지가 됩니다. 보스전, 연속전투시에 가로베기로 인한 체력이 부족한걸 고려해서 넣습니다.
(잡몹전엔 원턴킬이니 필요없으며 극후반부엔 백마도사 힐러에게 대체가능한 스킬이 생기니 참고)
흔들림 없는 전력<베르세르크 9랩> : 적이 선턴을 잡아서 수면,마비등을 걸어 턴을 스킵하게 하는걸 방지해 줍니다. 저는 모든 캐릭에게 넣어줬습니다.
레어드롭 상승<겜블러 10랩> :이건 보스전때 빼고 모든케릭에게 넣어주는걸 추천합니다. 이걸 쓰면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해집니다.
좋은 장비랑 스탯올리는 튀김만두가 계속 나옵니다. 잡몹 원턴킬이 하드 난이도에서 된다면 하드 난이도로 세팅하세요
(하드 난이도는 레어 드랍율이 상승합니다.)
리벤지<적마도사 8랩> : 공격받을시 25% 확률로 BP1상승 인데 이건 보스전 전용입니다.
용기의 심안<사냥꾼 9랩> : BP1 이상보유시 크리티컬 증가, 어둠무효
BP 스트레이프<용기사 12랩> : BP가 많을수록 전체공격/전체마법으로 주는 대미지 상승인데 가로베기 딜뻥용입니다.
서브 특성 발동1<도사 8랩> : 말그대로 이걸 넣으면 베르세르크의 서브 특성인 디폴트 관통이 생깁니다.
이도의 경지<팬텀 11랩> : 왼손에 무기를 장비해도 100% 효율 발생인데 이게 소드마스터의 양손잡이의 경지와 비교했을때 이게 월등히 좋습니다.
이걸 넣은순간 방패를 버리고 쌍도끼로 가시면 됩니다.
회심고양 <심판자 9렙> : 크리발동시 일정확률로 BP 1상승 입니다. 회심률도 어느정도 되지만 이건 회심률 증가 버프를 좀 받아야 쓸만할거 같습니다.
회심 강화 <팬텀 6랩> : 크리댐 30% 증가인데 보스전 회심 딜뻥을 위해서 고려합니다.
한계돌파 <마검사 12랩> : 이게임의 기본 최대데미지인 9999를 초과해서 딜을 넣게해줍니다. 스토리상 마검사를 얻을때쯤이면 딜뻥을 위해서 이게 간절해 집니다.
사실 보스전에선 서브잡인 베르세르크 말고 다른걸 조합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마검사라던가...
하지만 잡몹전까지 고려하면 이 조합이 가장 편하고 좋은듯하니 한번 시도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추추추
도움 많이 되네요
저조합해봣는데 회피높은 보스전에선 다 피해서 힘들더라구요 저는 프리에 몽크 조합에 맨손 도수공권 어빌 장착하니 무조건 히트 하네요 전 이조합이 좋더라구요 데미지는 안쎈데 일단 다 맞힐수 잇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