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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만해도 몽롱해지네요 저런맵은
이번작은 그래도 퀘스트마커 있어서 좀더 나은편인거같은데
이번작은 그래도 퀘스트마커 있어서 좀더 나은편인거같은데
저도 그렇게 생각은 하는데 고저차 표현이 없다보니 플레이어들 만족시키는 수준은 아닌거 같더라고요 이 점은 공감가는 부분이엇네여
스트레인지 저니 진짜 재밌게 했습니다. 데모니호 그립네요.
전 안해봤는데 언젠가 3ds판으로 해봐야겟어요 호평이 많더라구요
진짜 역대급 맵 편의성에 새로운 기믹 추가인데 기존 팬 아니면 모르시는 부분이죸ㅋㅋㅋㅋㅋㅋ 배척할 건 아니지만... 사실 그 맛에 하는겁니다 라는 말밖에 못하는게 웃프네요
전통이라하면 솔직히 썩은물이 뉴비 배척하는 모양새라 잘 이야기 안하려하는데 유독 5만 이런다 주장하는 분이 많으셔서 글써봣네요ㅋㅋㅋ
ㄹㅇ요 ㅋㅋㅋ 섣부르게 말하면 진짜 뉴비배척댐 ㅜㅜ 처음에 댓글 쓰다 한 번 지우고 다시 썼어요
보기만해도 몽롱해지네요 저런맵은
마지막은 제가 깼을때 개고생했던 기억 나네요ㅠ
길찾기는 3,4,4f 전부 짜증났죠 ㅋㅋ 3는 맵 자체는 단순한데 랜덤 인카운터라 계속 전투 해야되는게 짜증났고 4는 도쿄, 4f는 우주 맵이 문제였습니다. 5는 기믹이 복잡한건 없는데 맵 표기가 불친절한게 문제인거 같아요.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3d맵만 추가햇음ㅠㅠ
맵 자체는 엄청 발전하고 인카운터 방식도 새로워서 너무 좋고 즐겁습니다! 다만... 고저차 표기 방식만 조금 더 세세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는거죠 뭐 다른 부분이 만족스러우니 그 부분에서 불만이 있는게 아닐까요? 11시간째 재미있게 플레이 중인데 아쉬움보다는 재미가 훨씬 크다고 봅니다 물론 개인적으로요
저도 아쉬움보단 만족감이 커서 재밋게 하는 중이네요ㅎㅎ
1편 카테드랄도...
딥스저 하면서 길 찾다가 정신 나갈 뻔 함ㅋㅋ
4는 월드맵이 쓸대없이 미로로 만들어서 짜증났고 던전은 괜찮았던것 같은데 이번 5편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스트레인지 져니 할때는 공략보고도 이걸 어떻게 클리어하나 암담하게 생각하며 플레이한 기억이 있네요
이번엔 z축이 더해지면서 복잡면에서 이차원적이지 않다 보니까 그런듯 ㅋㅋㅋ
마왕성 길찾기 짜증난다고들해서 겁먹었는데 보기에는 뭐같아도 고저차에따라 색이다르고 점프로 넘어갈 수있는 간격도 눈으로 보이고 맵으로 목적지까지 가는길을 유추할 수 있어서 쉽게 넘어갔습니다. 더군다나 길 잘못들면 언제든지 강제귀환가능. 진여신3만 해도 기믹파훼로 넘어가야해서 전부 뒤지면서 가야되는데 공략 안보고한다는 가정하에 이번작이 진여신3 때보다는 편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