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들었습니다. 케릭터성도 뛰어나고 팀플레이 디자인도 훌륭하고요.
문제는 너무 극단적으로 팀파이트위주라는겁니다.
히오스때부터 슬슬 생겨난 디자인철학같은데 이건 문제가 많아요.
결국 이런게임은( aos건 fps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구조에요. 스트레스가많은 만큼 성취도도 높죠
블쟈는 그걸 고쳐보겠다고 팀플레이중심의 디자인을 한거같은데. 이게 훌륭히 동작은 하는데.
전체적으로 심심해지는 효과를 불러왔어요. 스트레스를 줄이고 게임의 재미도 날려버린 결과라고 봅니다.
히오스도 그랬죠. 계속 전투 일어나고 스킬디자인도 훌륭한데 뭔가 심심해요.
왜 그럴까요? 다른 인기게임들이 킬뎃 못없애서 날려버리지 못한게 아니거든요.
사람들은 게임에서 영웅이 되고싶어하지 일개 분대원이고 싶어하지 않구요.
더더구나 그 정도가 가장 강하다는 하이퍼fps류에 이런디자인을 했으니...
블쟈회사가 커지고 개발자들이 계속물갈이되다 보니 이런사태가 온게 아닌가 싶어요.
환불하고 그런 정도의게임은 물론 아닙니다만
이제까지 나온 블쟈겜, 한정판 다 사왔지만. 갈수록 실망이 큽니다.
AOS단점을 쳐내고 만든게 히오스인데 재미까지 같이쳐낸것처럼 FPS단점을쳐낼려다가 게임의재미도 같이사라짐... 기본구조를 케주얼하게만들고 파고들요소를 강한팀웍요소로 매꿨는데 말이캐쥬얼이지 강한팀플은 절대캐쥬얼할수가없는데 남때문에지고 내가그똥을치울수없는게임은 할수록짜증나기만할뿐
하이라이트도 멀티킬위주로 보여주는것도 좀.. 힐러 눈물난다 이놈들아.
이 게시판에서 제일 제대로 된 평가 같습니다..-_-;;
디아3을 거쳐 히오스 무렵부터인가 뭔가 디자인 철학이 가볍고 빠르게로 바뀐거 같죠...와우 오리시절 까진 이전 블빠가 되게 만드는 열광할 것들을 가졌는데, 이젠 패스트푸드처럼 처음 맛잇고 보기좋고 게속 먹으면 물리는...... 네, 잘 만들엇는데 재미가 없어요 확 끌리는 그 맛이...잘 만들엇는데 재미가 없다? 이상하긴 하죠 ㅋㅋ
블리자드는 라이트하게만들었긴한데 협동을 강조해서 단합된 협동플레이는 정말 무섭습니다 그런 플레이에 재미를 찾아야하고 fps는 못해서 안하는사람들도 할수있게 만들었죠 그리고 하드하게 하는것보단 조금씩 이겜저겜 할수있게 하는듯보이네요 와우좀하다가 히오스좀 하다가 디아시즌때좀 하다가 스타도좀 하고 오버워치좀하고 밖에선 하스스톤을 .. 오버워치는 앞으로 추가될 맵 영웅 다무료이고 추가될 컨덴츠도 다무료이죠 블리자드의 사후지원은 뭐 말안해도 최고이고
하이라이트도 멀티킬위주로 보여주는것도 좀.. 힐러 눈물난다 이놈들아.
미안하지만 하이라이트도 힐러가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건 궁극기 잘 쓰는 분들 한정......
이 게시판에서 제일 제대로 된 평가 같습니다..-_-;;
그리고 쏘는맛이 너무 심심함... 내가 적을 제대로 맞추고 있는지 감이 안잡히네요.
사람들은 영웅(캐리)이 되고 싶어하지 (서든어택, 리그오브레전드) 일개 분대원이 되고 싶어하지 않는다 ㅜㅜ
저도 재미좀 붙여보려고 노력하는데 조합 계속 안맞고 무미건조하네요 재미없다는게 아니고 나쁘지는 않은데 과연 오래할 수 있을지
저도 동감해요. 먼가 환불할 정도까지 아니지만, 그렇다고 힘들게 구매할 정도까지도 아닌..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 오늘은 오베라서 열심히 해봤지만, 내일은 정작 계속 할지도 의문이고.. 배가 산으로 간 느낌이네요.
디아3을 거쳐 히오스 무렵부터인가 뭔가 디자인 철학이 가볍고 빠르게로 바뀐거 같죠...와우 오리시절 까진 이전 블빠가 되게 만드는 열광할 것들을 가졌는데, 이젠 패스트푸드처럼 처음 맛잇고 보기좋고 게속 먹으면 물리는...... 네, 잘 만들엇는데 재미가 없어요 확 끌리는 그 맛이...잘 만들엇는데 재미가 없다? 이상하긴 하죠 ㅋㅋ
공감이 가네요.
배틀본이 할만해유
설까 배틀본이 훨니은거같아요
더블킬 정도만 하면 mvp
저는 의견이 좀 다르긴합니다. 블리자드의 목표는 골수게임유저아닌 일반인들을 바라보고 있다고 생각해요. 극한 pvp를 즐기는 유저층도 있겠지만 모바일게임들을 즐기는 보통사람들에겐 이겨도 그만 져도그만 같은 널널한 게임도 필요하니까요 자동돌리는 게임은 쓰레기야 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나마 편하게 해서 스트레스 안받는게 좋아 라는사람도 있습니다. 아직 완성된 느낌은 아니지만 이런 블리자드의 실험이 계속되서 저 저변이 넓어지면 좋겠네요 ^^
저도 블리자드의 이러한 시도자체는 언제나처럼 좋아합니다. 그런데 오베까지 하는게임이면 시행착오를 통해 고쳤어야 하는데 그러지못했다는거죠. 각종인터뷰나 트위치반응을 보면 제가 말한 문제를 인지는 하고있어요. 심각하게 생각안하더군요. 저는 그래요. '이겨도 그만 져도 그만이면 게임을 왜 할까요;
이겨도그만 져도그만인사람때문에 이겨야되는사람이짐.....히오스처럼 채팅조차안하는건 정말..
블리자드는 라이트하게만들었긴한데 협동을 강조해서 단합된 협동플레이는 정말 무섭습니다 그런 플레이에 재미를 찾아야하고 fps는 못해서 안하는사람들도 할수있게 만들었죠 그리고 하드하게 하는것보단 조금씩 이겜저겜 할수있게 하는듯보이네요 와우좀하다가 히오스좀 하다가 디아시즌때좀 하다가 스타도좀 하고 오버워치좀하고 밖에선 하스스톤을 .. 오버워치는 앞으로 추가될 맵 영웅 다무료이고 추가될 컨덴츠도 다무료이죠 블리자드의 사후지원은 뭐 말안해도 최고이고
이거 암청 기대하고 기다렸눈데 오베해보니 실망감만.. 케릭은 잘뽑은거같은데 겜이 넘 밋밋함
AOS단점을 쳐내고 만든게 히오스인데 재미까지 같이쳐낸것처럼 FPS단점을쳐낼려다가 게임의재미도 같이사라짐... 기본구조를 케주얼하게만들고 파고들요소를 강한팀웍요소로 매꿨는데 말이캐쥬얼이지 강한팀플은 절대캐쥬얼할수가없는데 남때문에지고 내가그똥을치울수없는게임은 할수록짜증나기만할뿐
게임 모드가 점령, 기차 끌기가 별로 재미 없는 식이더군요.
개인캐리 잘나오지않나요? 막판 리퍼궁으로 6인킬할때 오줌쌀거같든다 ㅣ
캐쥬얼 하게 만드는게 와우때부터 내려왔죠 대표적인게 무작인던 이게 편하고 좋았는데 단점도 존재했죠 블자 게임이 좋은게 이것저것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방향성을 바꾼다는 겁니다 그런거에 질려서 떠나간 사람도 많지만
어우 타무새 소리만 듣다가 이렇게 잘 정리된 비판 보니까 눈이 다 정화되는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