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소는 무조건 멀리서 달려서 올라가기 방법 밖에 없는 데 그 것도 한계가 낮아서 쓸모가 없죠;;;;;
진짜 달려 올라갈만하다 정도 보이는 언덕이나 나무도 못올라가서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 다른 길을 찾아야 할때 답답하네요;;;;;
야숨의 패러글라이딩 같이 높은 곳에서 떨어질 때 추락 방지로 보자기 같은 걸 사용 하면서
왜 기어오르기도 없는 건 지 싶네요..
나무 줄기 엮인 것도 손 안닿는 높이면 뛰어도 안닿던 데;;;;;;;;
야숨 이전의 3D젤다는 자유도를 중시한 게임이 전혀 아니어서 일부러 지형을 자유롭게 오르내리지 못하도록 설계되어 있어요ㅠㅠ
야숨 이전의 3D젤다는 자유도를 중시한 게임이 전혀 아니어서 일부러 지형을 자유롭게 오르내리지 못하도록 설계되어 있어요ㅠㅠ
액션처럼 보이지만 퍼즐성이 강한게임이라 벽잡고 기어오르기시작하면 트릭을 더 정교하게 짜야해서 개발진이 더 힘들어져요 ㅠㅠ
그래서 야숨은 필드에선 퍼즐이 거의 없다시피하고 사당에 들어가야 퍼즐이 있죠 사당안에선 역시 벽타기가 안되구요
그게 되면 맵이 순차적으로 열리게 되는 퍼즐식 진행방식이 다 꼬이게 되버리는데요;;
기어오르기가 없도록 설계된 게임에 갑자기 기어오르기가 없어서 답답하다뇨 모든 젤다 시리즈가 야숨이 아닐텐데요
ㅎㅎㅎㅎ 야숨 하고 나선 모든 오픈월드 게임들이 다 답답해 집니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