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이 있어 일을 쉬고있는지라.
직장다닐때처럼 쉽게 지르질 못하겠네요.
섬의궤적은 인생작이였습니다..ㅎ
도쿄제나두 나왔을때 섬퀘가 바로 생각나더군요.
영상보니 전투방식이 콤보를 안끊키고 많이 넣어야 되는거 같던데
제가 그런식은 신경쓰여서 재미있게 못 즐기거든요..
많이들 오글 거린다던데. 노가다 요소나 게임평을 좀 알고싶어요
소감글 읽으면 되는데 스포글이 좀 있는거 같아 더 찾아보기 꺼려지네요
사정이 있어 일을 쉬고있는지라.
직장다닐때처럼 쉽게 지르질 못하겠네요.
섬의궤적은 인생작이였습니다..ㅎ
도쿄제나두 나왔을때 섬퀘가 바로 생각나더군요.
영상보니 전투방식이 콤보를 안끊키고 많이 넣어야 되는거 같던데
제가 그런식은 신경쓰여서 재미있게 못 즐기거든요..
많이들 오글 거린다던데. 노가다 요소나 게임평을 좀 알고싶어요
소감글 읽으면 되는데 스포글이 좀 있는거 같아 더 찾아보기 꺼려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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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섬궤를 하지 않아서 비교는 못하겠네요 ㅜ 메인스토리는 정말 좀 가혹하지만(...) 오히려 일반 NPC들의 캐릭터가 하나하나 잘 살아있어 NPC마라톤 거부감 없으시면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겁니다. 1회차 스토리 깨는 동안에 따로 노가다는 거의 필요가 없으며, 클리어 이후 든든하게 2회차를 플레이 하기 위해서 최종장비, 엘리멘트 세팅을 하려면 몇시간 가량의 노가다는 필요합니다. 전투는 개인적으로 이스8보다 제 취향에 맞았습니다. 다만 동형의 몬스터 재탕이 심해서 새로운 던전/ 새로운 몬스터와 조우한다는 경험보단 익숙한 녀석들이 패턴 한두개씩 추가되는 것의 반복이라 후반부엔 조금 지겨운 감도...ㅎㅎ;;; 콤보는 던전 평가(클리어 랭크)에 영향을 주고 특수 기술 게이지를 회복하게 되지만 강요되는 요소는 아닙니다. 회피에 전념하며 콤보가 끊어져도 불이익이랄게 전혀 없습니다. 재밌습니다 :)
전투가 무슨 콤보를 넣고 데메크 처럼 막 스킬 쓰고 이래야 하는건 아니고 그냥 잘 피하고 견제 날려주는 식으로 플레이해가시면 됩니다. 이것도 중반이후로 장비좀 갖춰지면 그냥 적당히 해도 클리어 가능해집니다 스토리 자체는 크게 기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총 8장 + 진엔딩 + 에프터 스토리로 이루어져 있는데 장별로 동료 모아가면서 동료별로 스토리가 진행되다가 8장에서 막보 잡는 구성입니다. 막 반전과 예측불가 스토리 이런건 없고 그냥 전형적인 jrpg스토리에 소소한 재미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론 섬궤보단 못하지만 그래도 팔콤사 게임답게 적당히 가벼운 마음으로 하기에 좋다고 봅니다
1.스토리 우선, 스토리는 오글거리긴 하는데. 섬궤에서 단점으로 지적된 걸 못 고치고, 그대로 현대로 가지고 와서 더욱 오글거립니다. 다만 전체적인 스토리만 놓고 보면 또 좋으니, 섬궤 재밌게 했다면 할 만 합니다. 2.난이도 난이도는 쉬운 편입니다. 올 S도 따기 쉽고, 조금 어렵다 싶으면 3회차로 가면 되고. 3.게임성 게임성의 일상 파트는 그냥 현대판 섬궤 느낌이지만. 배틀 파트는 이스랑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평타, 강격, 비상, 사격, EX, S스트라이크. 딱 요렇게만 가지고 하기 때문에 패턴 같은 게 적습니다만, 이게 하다보면 의외로 잘 질리지 않고 재밌습니다. 4.한줄평 역대 팔콤급 게임을 기대하고 하신다면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단점이 거의 안 고쳐져서....) 하지만 일반적인 B급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하면, 의외로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