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은근히 굉장히 신경쓰이도록 세세하고 많은 부분에서 로딩이 걸립니다
메뉴를 열어도..거점내에서 뭘해도..다 로딩....게임과 다른걸 병행해서 한다면 문제가 없긴하지만요
2.일러스트와 게임내 케릭터 그래픽이 전작보다도 떨어진 느낌입니다 이건 개인적인 취향이니 넘긴다쳐도..전작을 해봤다면 믿고 구매할만한데 이런 부분은 조금 마이너스로 다가오죠..
그리고 앞으론 다 장점입니다
1.전투 : 재밌습니다 케릭터간의 개성과 편성의 즐거움 각각의 케릭터를 연구하는맛이 일품입니다 또한 재능의 경우 회득조건이 현질일순 있지만 일단 만들어두면 FFEEFFF의 최악의 케릭터라도 SSSSSSS가 된다는건 용병단장인 주인공의 시점에서 바라보는 우리로썬 너무나도 매력적인 요소라고 봅니다
2.나의 용병단: 1에서도 말했지만 각부대별 컨셉이 직업 배치에 따라 엄청나게 달라지고 또한 각각 세세하게 배치하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드래곤을 타는 유닛은 2칸을 먹는데 그만큼 몸빵과 공격력이 쩔어 뒤에서 힐만해줘도 아주 날라다니고.. 각직업마다 공격범위나 사용법이 확연히 차이나 "배치와 전투를 즐기는" 게임이 됩니다 물론 공격시의 컨트롤을 요구하고 또란 그만큼 강력해지는 공격방법을 가진 조합도 얼마든지 가능하다는점 다만 아주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더라도 결국 상대하는것이 AI인 점은 조금은 아쉬운면도 있네요
요약 :
장점 : 게임이 게임하는맛 나게 정말 재밌음
단점 : 자잘하게 많은 로딩과 개인적으론 움직임을 제외하곤 전작에 비해 떨어지는 케릭터 일러스트와 생김새
용병단장이 되서 용병단을 꾸려나가는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꼭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절대 후회는 없으실거라고 단언합니다
재능의 경우... 그냥 용병단 랭크가 올라가면 제시해주는 폭이 넓어지는 것 같더군요. 예를 들면 F때는 F급 용병들만 제시해주다가 C정도로 올라가면 F~C급 용병들이 나오는 식으로..... .....클래스 업 아이템만 좀 잘 나와주면 좋을텐데 말이죠... 문제는 스탯 등급외에도 초기 보너스 포인트가 15인걸로 뽑아야하는 점도...(현재까지 확인한 것 중에서는 보너스 포인트 15가 최고더군요.)
오오 그렇군요 용병단..라고해도 저에게 가장 기억에 남았던건 아레스전기나 베르세르크 였던 저로썬 재능있는 용병단원을 구하는것이 힘든것과 또한 최약의 용병단원을 육성시켜서 최강급으로 만들수 있다는점은 굉장히 즐거운 요소로 다가왔습니다.. 오히려 개인적으론 고용시 전부 정해진 스텟이라면 인재탐색하는 재미가 없었지않을까...? 생각도 들정도로^^;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클래스업 아이템이 몇몇 수량을 제외하곤 전부다 현질로만 사야한다면 그건 굉장히 유감이긴하겠네요...차후 패치로 개선될 여지가 있을지
보너스포인트 15 세이버를(노블) 납치해 클래스업으로 랭크 한단계 올렸습니다 렙 1로돼며 다시스탯찍어야하는데 보너스포인트 13주네요 어차피 클래스업할거면 초기 보너스 스탯 의미없을듯
대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클래스업시 보너스포인트도 랜덤인지 이번엔 15ㅋ
좀더확실하게 많이나와서 실험이 잘됐으면 좋겠는데 왤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