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 카티(린) : HP가 75% 이하일 때 추격시 연속추격 가능. HP75% 이하일 때 자신이 공격시 적이 반격 가능하면 절대추격.
지그문트(에프람) : 턴 시작시 주위 1마스 내의 아군 공격+4, HP90% 이상일 때 자신이 공격시 절대추격.
미스틀틴(엘트샨) : 오의 카운트-1, 공격/속도/수비/마방+3, 전투 후 6대미지
오토크레일(미네르바, 미셰일) : 오의 카운트-1, 오의 발동시 대미지10 추가
풍신궁(타쿠미) : 비행특효, HP가 50% 이상일 때 이동 가능한 모든 지형을 평지처럼 이동 가능, HP50% 이상일 대 주위 2마스 내의 아군의 인접마스로 워프 가능
사신의 무기(쟈팔) : 전투 후 적과 주위2마스 내의 적에게 10대미지 추가 및 수비/마방 -7, 적이 마법일 경우 적은 반격불가.
듀란달(엘리우드) : 열검 듀란달로 변화(공+3, 공격이 낮은 적 상대시 공격에 의한 오의카운트 변동량+1)
틸핑(세리스) : 성검 틸핑으로 변화(마방+3, 적이 마법일 때 첫 공격의 대미지를 50% 경감)
오라(린다) : 공명 오라로 변화(턴 개시시 주위1마스 이내의 검, 창, 도끼, 용족 아군의 공격+6)
엑스칼리버(마리크) : 공명 엑스칼리버로 변화(오의에 의한 대미지+10)
나가(유리아) : 성서 나가로 변화(용 특공, 적의 강화효과를 무효화)
특효무기계 : 특효에 해당하는 적일 경우 전투시 적의 강화를 무효화
(해당 무기 : 참마도, 아머킬러 단+, 호스킬러+, 관통의 창 단+, 해머 단+, 라우아울프 단+, 블라울프 단+, 그룬울프 단+)
당근창+(축제 마크스) : 전투 후 HP4 회복
퍼스트바이트+(신부 샬롯) : 전투 후 자신과 주위2마스 내의 아군의 수비/마방+5
베르크트의 창(대영웅전 베르크트) : 공격을 받았을 때 마방+7
당근도끼+(축제 크롬) : 전투 후 HP4 회복
로로의 도끼+(대영웅전 로로) : 전투 후 해당 적과 주위 2마스 내의 적의 +강화치를 반전시킨다.
파란 달걀+(축제 루키나) : 전투 후 HP4 회복
성스러운 부케+(신부 시더) : 전투 후 자신과 주위 2마스 내 아군의 수비,마방+5
초록 계란+(축제 카밀라) : 전투 후 HP4 회복
고스트 마도서+(할로윈 헨리) : 전투 후 해당 적과 주위 2마스 내의 적의 +강화치를 반전시킨다.
암기 죽이기의 활 + : 원거리방어의 활로 변화(궁, 암기, 마법, 지팡이에게서 공격당했을 때 수비/마방+6)
큐피트의 화살+(신부 티아모) : 전투 후 자신과 주위 2마스 내 아군의 수비/마방+5
클라이네의 활+(대영웅 클라이네) : 전투 후 해당 적과 주위 2마스 내의 적의 공격/속도 -5
괴물의 활+(할로윈 조커) : 전투 후 해당 적과 주위 2마스 내의 +강화치를 반전시킨다.
암기계 전반 : 디버프 효과를 해당 적과 주위 2마스 내로 확장
자연의 암기+ : 전투 후 해당 적과 주위 2마스 내의 적에게 공격/속도/수비/마방 -6
도적의 암기+ : 전투 후 적의 수비/마방-6, 자신과 주위2마스 내 아군의 수비/마방+6,
지팡이계 전반 : 대미지를 통상으로 계산 or 반격불가 둘 중 하나 추가 가능
작열의 브레스+ : 사정2의 적 상대시 수비와 마방 중 낮은 쪽으로 대미지 계산
빛의 브레스+ : 전투 후 자신과 주위 2마스 내의 아군 공격/속도/수비/마방+5, 사정2의 적 상대시 수비와 마방 중 낮은 쪽으로 대미지 계산
어둠의 브레스+ : 전투 후 해당 적과 2마스 내 적의 공격/속도-7, 사정2의 적 상대시 수비와 마방 중 낮은 쪽으로 대미지 계산
번개의 브레스+ : 사정2의 적 상대시 수비와 마방 중 낮은 쪽으로 대미지 계산
맘쿠트, 암기, 지팡이가 어마어마한 상향을 먹긴 먹었네요. 근데 쟈팔은 너무 심하게 상향한 거 아닌가?
연성 브레스로 무장한 용족파티 상대하기도 애로사항이 꽃피게 될 듯.
특히 전원이 원거리반격+금강의 호흡+천공+매복or되받아치기로 무장 가능하다는 점이 더더욱.
제발 인퍼널 미션에 연성무기 들고 나오게 하지 마라;;
당장 나발이 신기술 킬소드 단을 들고 나오겠네요.
깔끔한 정리 고생 많으셨습니다. 직접 사용해보신 분들이 구체적으로 성능 평가를 적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빛의 브레스는 2.1 버전에서 전투중에 공격하는 경우 ~~ 라는 문구가 맨 앞에 추가될 예정이랍니다. (현재 적용되는 효과도 이렇긴 합니다) 적턴에 "반격"할 때도 올고무버프가 켜지긴 하는데, 단 아군턴이 시작되면 그 버프가 꺼져버려서.. 니니안으로 쓰기는 쉽지 않은 느낌입니다.
진짜 업글 하나 하고 싶은데 어떤걸 골라서 해야될지 아직까지도 못정한 ㅎㅎ ;;; 노노를 하고 싶었는데 개체치가 영 별로라 ;
정리 감사합니당. 일단 저는 신부 린 촛대 강화버전에 죽숨 3 X 2 써먹는 중인데, 효과는 어마무시합니다. 특히나 매복이나 퀵리포스트 걱정이 없다는 점에서 점수를 많이 주고 싶네요. 단 기마팟이나 원거리 캐릭터와 같이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격불가판정 유지되는 아군턴에 적을 최대한 압살해야 하기때문이죠. 언젠가 다음 초영웅제때 나오면 무리해서라도 한돌해 주고 싶은 생각입니다. 나머지는 강화에 들어가는 보석(이름이 뭐였더라...) 보상 루틴을 좀 보고 결정하려구요. 50개 얻는데 한 2주 걸리려나? (5성 맘쿠트가 화밖에 없다는 점도 망설임에 한몫하네요) 이번 무기강화 시스템 덕에 개체치 시망인 맘쿠트들과 잉여전용무기 보유 캐릭들은 강제반송위기에서 벗어난 듯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