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공략/팁] [알쓸신잡] 처음 한다면 모르고 지나치기 쉬운 에컴 7 비행 특성

일시 추천 조회 35156 댓글수 4


1

댓글 4

감사합니다*^^*

분당민방위 | (IP보기클릭)106.251.***.*** | 19.02.01 07:36

보통은 고도가 높을수록 계기 속도는 내려 갑니다. 항공기에 속도 측정을 위한 관이 있는데 기압으로 속도를 감지하는 방식이라 고고도는 공기밀도가 희박해서 표시속도는 떨어지는 게 정상이거든요. 에컴이야 이런 게 반영되지 않았겠지만. 대신 공기 밀도에 의한 저항이 낮아서 더 빨리 날 수 있긴 합니다. 일정고도 이상 비행이 어려운 건 실제 항공기도 그렇습니다. 공기 밀도가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양력 발생이 줄어들어서 그렇죠. 그리고 실제 항공기는 항상 수평으로 비행하는 것도 아니죠. 보통은 기수가 조금 들려있는 상태로 비행하게 됩니다. 뒤집어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배면 비행이 주가 아니라서 그냥 뒤집으면 양력이 아래로 발생합니다. 다운포스를 만들게 되죠. 기수를 더 들어주면 됩니다. 90도 뱅크때도 마찬가지로 이때는 수직미익의 앙력으로 비행하게 됩니다. 수직미익은 주날개같지 않아서 양력을 만드려면 날개를 위로 들어올려줘야 합니다. 이때 요우를 사용하죠. 나이프 엣지라고 불리는 기동이 90도 뱅크에서 러더를 이용해 비행하는 기동입니다.

믿습니다. 마멘~ | (IP보기클릭)175.223.***.*** | 19.02.01 10:38
믿습니다. 마멘~

실제 속도가 똑같을 때 피토관으로 측정된 IAS는 고도가 높을수록 떨어진다는 말씀 같은데요. 에컴에서 구현된 것은 그 부분이 아니라 똑같은 스로틀에서 속도가 다르다, 라는 것 아닐까요? 공기 밀도가 줄어들 때 추력도 같이 줄어들 것 같긴 한데, 그 정도가 공기 밀도 저하에 의한 저항력 감소치보다 적다면 결과적으로 추력 - 저항력의 값이 고도가 증가함에 따라 올라가게 되니까요.

riant707 | (IP보기클릭)59.187.***.*** | 19.02.01 19:15

미터법! 미터법!

존유뉴동비 | (IP보기클릭)211.194.***.*** | 19.02.02 18:28
댓글 4
1
위로가기
더스트오프3 | 추천 12 | 조회 25120 | 날짜 2019.02.19
곤잘레스 | 추천 19 | 조회 43136 | 날짜 2019.02.19
MOBIUS! | 추천 9 | 조회 16154 | 날짜 2019.02.16
MOBIUS! | 추천 28 | 조회 13487 | 날짜 2019.02.15
아는척쩖 | 추천 12 | 조회 26005 | 날짜 2019.02.13
MOBIUS! | 추천 22 | 조회 33392 | 날짜 2019.02.03
riant707 | 추천 9 | 조회 35156 | 날짜 2019.01.31
Wild_Fox | 추천 4 | 조회 49898 | 날짜 2019.01.30
RazgrizMK-II | 추천 11 | 조회 17969 | 날짜 2019.01.28
RazgrizMK-II | 추천 7 | 조회 7620 | 날짜 2019.01.27
게임 오리 | 추천 21 | 조회 35639 | 날짜 2019.01.25
RazgrizMK-II | 추천 9 | 조회 10842 | 날짜 2019.01.24
수박맛있 | 추천 14 | 조회 13986 | 날짜 2019.01.21
alexs | 추천 8 | 조회 35625 | 날짜 2019.01.20
_루리웹 게임 | 추천 28 | 조회 134487 | 날짜 2019.01.19
abyssinian | 추천 28 | 조회 47362 | 날짜 2019.01.19
Sakia. | 추천 13 | 조회 34930 | 날짜 2019.01.19
하드랜딩 | 추천 58 | 조회 103413 | 날짜 2019.01.05
하드랜딩 | 추천 18 | 조회 97258 | 날짜 2018.12.13
toda4 | 추천 0 | 조회 12898 | 날짜 2010.09.10
Love_Yui | 추천 0 | 조회 15675 | 날짜 2007.11.23

1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