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찌저찌 저녁을 회+술 했더니만 계획했던 플레이는 제껴버리고(지금 몇시더라) 말아먹어도 아무 상관없는 대미지 산출 데이터나 뽑아봤습니다
술기운이 있는지 첨에 생각했던대로 캡처를 못해서 다시 싹 함 ㄱ-
모든 경우의 수를 다 빼면 영원히 걸릴 것 같으니, 우선 적당히 조건을 추려서 진행해 봤습니다
변명이 긴데 걍 귀찮으니 당장 눈에 비는 세이브데이터로 해씁니다 ㅋ
샬롯, 듀란, 호크아이 팟의 세이브데이터를 가지고 폭포의 동굴로 기어가서 마이코니드 Lv4를 두들김
... 는 그냥 패면 약타 한방에 디져버리니까, 연습삼아 마이코니드"만" HP를 1000배 뻥튀기해서 두들겨 봤습니다
(잘 됐는지 겸사겸사 나오는 Lv4 배트는 약타 한방에 디져버리네요)
실험조건 - 샬롯, 듀란, 호크아이 각각 약약약약 콤보를 10방씩 두들기며 데이터수집
술기운에 14세트, 11세트, 11세트 수집됨
다 읊으면 귀찮을테니 결과만 나열합니다
가정 1
계산식은 평균치로 했습니다 (변경)
가정 2
크리티컬 대미지는 1.2배로 가정합니다(걍 믿고 갑니다. 이거 어긋나면 싹 다시 계산해야딤 ㅋ)
공격대상 - 마이코니드 Lv4
물리방어 15
샬롯 - Lv69
공격력 189
듀란 - Lv69
공격력 260
호크아이 - Lv69
공격력 300
대미지 수집 - 약약약약 평타를 10회이상 두들겨 각 평타별 집계
계산식 -------------------------------------------------------------------
앞의 어느분이 열심히 노가다해주셔서 유추해낸 산출식(강조하는데 물건너 애들은 Lv의 영향력을 전혀 감안하고 있지 않습니다)
레벨 x 공격력 ÷ 적방어력 (계산에 의한 예상치)
샬롯 - 마이코니드 = 69 x 189 ÷ 15 = 869
듀란 - 마이코니드 = 69 x 260 ÷ 15 = 1196
호크 - 마이코니드 = 69 x 300 ÷ 15 = 1380
각 캐릭별 대미지 집계 결과 (실제 집계 결과)
샤를로트 약1타 = 최소 846, 평균 874
듀란 약1타 = 최소 1147, 평균 1218
호크아이 약1타 = 최소 1365, 평균 1397
약1타 대미지 = Lv x 공격력 ÷ 적방어력
각 캐릭별 평타딜(대략)
약2타(약약) = 약1타의 1.1배
약3타(약약약) = 약1타의 1.2배
약4타(약약약약) = 약1타의 1.3배
약타비율 예시
호크아이가 약1타가 1000의 대미지를 박는다 가정하면
약약약약 공격을 적에게 꼬라박으면 예상 대미지가
1000, 1100, 1200, 1300(합계 4600대미지)
약강 콤보(표시된 강 공격만의 대미지) - 캐릭마다 다릅니다. 전캐릭 다해봐야 할 것 같음...
기준은 약1타 위력입니다. 3배라면 약타 첫 공격 대미지의 3배 딜이라는 이야기
샬롯
약강 - 2배
약약강 - 3배
약약약강 - 4배
약약약약강 - 7배
듀란
약강 - 2배
약약강 - 2배
약약약강 - 4.75배
약약약약강 - 7배
호크아이
약강 - 1배 x2 (2배)
약약강 - 0.7배 x4 (2.8배)
약약약강 - 4배
약약약약강 - 1.85배 x5 (9.25배)
각 콤보는 캐릭별로 모션덕택에 배율이 좀 다릅니다
듀란이 약약강이 완전 쓸모없네요. 적 하나 공격하겠다면 약강이 효율이 좋습니다
호크아이 딜은 이뭐... 싶지만 시간낭비가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케빈의 딜도 마찬가지지 싶습니다만
데이터예시 - 호크아이의 약약약약강 콤보
1366 (1) 1500 (1.1) 1729 (1.2) 1852 (1.3) 2503 2628 2609 2594 2711 (1.85 x5)
호크아이의 이동약공격(이동중 첫 약공격)은 0.5배의 대미지 x2입니다. 위력상 큰 의미는 없는데, 나이트블레이드인 경우 즉사확률이 올라가니 의식적으로 사용합니다
필살기 대미지
가정 : 대미지 산출식은 평타산출식에 마공만 추가했습니다. 레벨의 영향력이 있는가는 쪼렙데이터 가지고 비교함 해봐야.
레벨 x (공격력+마법공격력) ÷ 적방어력 (계산에 의한 예상치)
이 수치 자체는 현 시점에서는 검증할 방법이 없습니다. 캐릭마다 필살기 배율이 다르기 때문
샬롯 - 마이코니드 = 69 x (189+230) ÷ 15 = 1927
듀란 - 마이코니드 = 69 x (260+187) ÷ 15 = 2056
호크 - 마이코니드 = 69 x (300+238) ÷ 15 = 2475
각 캐릭별 대미지 집계 결과 (실제 집계 결과)
샤를로트(세이지)
콩콩 - 평균 4846 대미지 2회 - 계산치의 2.5배 2방
점프 - 평균 22779 대미지 - 계산치의 11.8배
투쾅 - 평균 33530 대미지(광역) - 계산치의 17.4배
듀란(파라딘)
십문자베기 - 평균 5175 대미지 2회 - 계산치의 2.5배 2방
삼단베기 - 평균 26458 대미지 - 계산치의 12.9배
섬광검 - 평균 15451+19450 대미지(광역) - 계산치의 7.5+9.5배
호크아이(나이트블레이드)
배면베기 - 평균 4392+3763+4336 대미지 - 계산치의 1.75+1.5+1.75배
잔영참 - 평균 2101x9+10986 대미지 - 계산치의 0.85x9+4.4배
분신참 - 평균 3730x5+5237x4 대미지 - 계산치의 1.5x5+2.1x4배
1렙필살기는 캐릭공통 계산치의 5배 대미지(전탄히트시)
점프와 삼단베기는 단일홀딩기, 잔영참은 Lv1 비슷한 범위의 단일타겟 다수공격기
Lv3는 다 광역기인데 분신참이 딜은 젤 구리네요(...???) 스텟차이가 얼마인데 Lv3 필살기 딜이 다 고만고만 ㄱ-
레벨 20쯤 되는 캐릭데이터 가지고 저걸 두들겨서 대미지 배율이 변화한다면 가정한 계산식이 안 맞는다는거겠죠
레벨이 영향이 없던지, 적 마방이 실제로 관여한다던지
데이터 수집은 여유있게 할 생각입니다(... 사실 어떻게 수집해야 효율이 좋은지 생각안해봄)
다음 수집대상은
약약강, 약약약강, 약약약약강 콤보의 강공격 대미지비율(강/약1타 비율)
강공격1타 비율
강공격 차지 비율
Lv1, 2, 3 대미지비율(이건 영원히 걸릴듯. 일단 다단히트계... 는 ㅅㅂ 걍 포기할까... 호크아이 어쩔)
물리딜 다 하고 나면, 마공대미지 추적할건데 이건 하아...
평타/마법빼곤 안할겁니다(단호박)
호크아이요? 걍 평타질 하세요. 존나셉니다(9라)
요약본만 보겠다는 사람을 위해
물리대미지(약) = 캐릭레벨 x 공격력 ÷ 적방어력 : 기준대미지
약공격 콤보대미지(순서대로. 약약약약 콤보) : 1배, 1.1배, 1.2배, 1.3배
약~강공격 콤보 강공격대미지(순서대로)
샬롯 : 2배, 3배, 4배, 7배
듀란 : 2배, 2배, 4.75배, 7배
호크아이 : 2배, 2.8배, 4배, 9.25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