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미지가 곱연산인 관계로
대미지를 올릴걸 최대한 끌어모았습니다
1. 아군 물공 증가(x1.5)
2. 적 물방 감소(x1.5)
3. 만신의 힘(x1.5)
4. 브레이크 상태 (x2)
5. 검 속성 약점(x1.3)
6. 풀부스트(x4)
7. 크리티컬(x1.5, 일기가성 발톱 사용)
8. 역전검(x1.3)
9. 거인의 곤봉(x1.3)
장비, 브레이크, 크리인 4-9번을 제외한다면
실질적으로 신경써야하는 항목은 1-3번입니다
풀피 유지하고 아군 공업버프, 적 물방 감소
브레이크, 버프, 너프는 오슈트
보급은 캐스티
엘프릭은 아그네아가 담당했습니다
풀파워 사지베기 두번 하고싶었는데
그냥 한번에 죽었…네요
알피오네+금단의 약 조합하면
한방에 99999 충분히 가능해보입니다
1페이즈 끝나고 처리는
파르티티오와 스로네 도공자 2세트로
가볍게 넘겼습니다
도공자 듀얼로 돌리니 기가막힙니다
너무 준비를 했더니 생각보다 많이 쉬웠습니다만
덕택에 대미지 배율 공부도 되었습니다
테메노스랑 스로네가 밤에 같이 다니면
그냥 첨부터 브레이크 상태로 싸우는거랑
똑같다는것도 알았습니다
어쩐지 넘 세더라니
개인적으로 빌드 관련해선
스로네한테 웨마주고도
히카리는 탑딜러 유지할 수 있고
스로네 파르티티오 두명에
도공자 두명 굴릴 빌드 만든게 제일 보람찼습니다
크리좀 더 부어줬으면 좋았겠다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참고로 브레이크 상태면 약점 배율 적용 안되고 일기가성은 크리 배율을 높여주는게 아니라 크리 떴을 때 대미지를 1.5배 추가로 늘려줘요. (즉 1.25 × 1.5배 대미지 증가) 커뮤니티에선 일기가성이 크리 배율 1.25가 1.5로 변경되는 효과로 잘못 알려졌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무기에 붙은 물리 또는 속성 어빌리티 위력 증가류는 합연산이에요. 1편에서는 1.69배나 1.6배는 큰 차이가 없어서 몰랐는데 속성 무기 3중첩이 가능한 2편에서는 테스트할 때 댐증이 2.19배가 아닌 1.9배 되는 거 보고 알게 되었어요.
참고로 브레이크 상태면 약점 배율 적용 안되고 일기가성은 크리 배율을 높여주는게 아니라 크리 떴을 때 대미지를 1.5배 추가로 늘려줘요. (즉 1.25 × 1.5배 대미지 증가) 커뮤니티에선 일기가성이 크리 배율 1.25가 1.5로 변경되는 효과로 잘못 알려졌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무기에 붙은 물리 또는 속성 어빌리티 위력 증가류는 합연산이에요. 1편에서는 1.69배나 1.6배는 큰 차이가 없어서 몰랐는데 속성 무기 3중첩이 가능한 2편에서는 테스트할 때 댐증이 2.19배가 아닌 1.9배 되는 거 보고 알게 되었어요.
오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일기가성이 생각보다 좋네요 진화의 덧니 부스트 증가율은 어떻게 되는지 아시는지요?
진화의 덧니는 1.3배, 알피오네는 hp 1 기준 3배 올려줘요.
1.3배 합연산이지요?
다시 말하면 부스트할때 배율 1씩 증가가 1.3씩 는다 그런건가 싶어서요.
진화의 덧니는 곱연산이에요. 물리 대미지 위력 증가, 특정 속성 위력 증가, 경험치, jp 증가처럼 정확히 명칭이 같은 효과만 합연산으로 적용되더라구요.
그럼 그냥 곱하기 1.3으로 이해해도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아 부스트 시 1.3배, 이건 bp를 1개 쓰든 3개 쓰든 상관없이 그 끝에 1.3배 댐증이 추가되는 효과에요. 그래서 일기가성에 비해 별로죠.
그래서 발명가의 크리티컬 스코프가 댐증할 때 정말 중요해요. 게다가 마법도 크리 적용시켜주는 효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