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본사항
기본 효과: 2강 이후에 발동하는 효과로 착용 시 상시 발동.
특수 효과: 4강 후에 발동하는 효과로, 무기 고유의 효과가 많으며, 특정 조건이 붙은 경우가 많음.
공격력 증가 같은 버프류를 제외한 모든 특수효과는 무기가 직접 닿은 경우에만 발동하기에
칩으로 발생하는 충격파로는 발동하지않음.
격파시 효과 또한 무기가 직접 닿아서 격파되는 경우만 해당.
2.효과 일람
1).세트 무기(일반-특수효과 동일)
(1).백 세트
백의 계약
백의 언약
백의 긍지
백의 애곡
일반 효과: 공격 속도 UP(퍼센트 확인 불가)
특수 효과: 하얀 가호(HP 최대시 공격력 20% 증가)
(2).흑 세트
흑의 서약
흑의 혈맹
흑의 오만
흑의 통곡
일반 효과: 공격 속도 UP(퍼센트 확인 불가)
특수 효과: 검은 충동(HP 30% 이하에서 공격력 40% 증가)
(3).백수 세트
백수의 검
백수의 검왕
백수의 쌍창
일반 효과: 내구치 UP(방어력 20%상승)
특수 효과: 백수의 포효(공격에 범위효과 발생, 데미지&범위 상승)
(4).불사조 세트
불사조의 단검
불사조의 대검
불사조의 창
일반 효과: 공격 속도 UP(퍼센트 확인 불가)
특수 효과: 불사조의 빛(일정 확률로 공격 데미지의 100%를 HP로 회복)
(5).40식 세트
40식 전술도
40식 참기도
40식 전술창
40식 브레스너클
일반 효과: 기절치 UP(적에게 주는 스턴/경직값으로 추정, 상세값 확인 불과)
특수 효과: EN충전(대략 4초 충전, 공격력 20% 상승, 3~5초 지속 후 방전)
(6).3식 세트
3식 전술도
3식 참기도
3식 전술창
3식 브레스너클
일반 효과: 내구치 UP(방어력 20%상승)
특수 효과: 작약장전(서있는 상태에서 일반 버튼 입력으로 조합한 콤보의 마지막에 충격파 발생, 충격파는 구형 전 범위이지만 데미지/범위 미확인)
콤보에 대한 내용은
http://bbs.ruliweb.com/game/ps/84289/board/read/9406963
해당 링크 참조.
(7).기계생명체 세트
기계생명체의 검
기계생명체의 도끼
기계생명체의 창
기계생명체의 헤드
일반 효과: 기계의 할인증(기계생명체 상인과 거래시 가격 할인, 할인값 미확인)
특수 효과: 기계생명체의 부름(해당 무기로 적 격파시 공격력 영구 상승, 500체 격파가 한계)
각 무기당 특수효과 한계치
검:532-798
도끼:1064-1330
창:798-988
헤드:418-608
2).세트가 아닌 무기
(1).소형검
노부요시
일반 효과: 공격 속도 UP(퍼센트 확인 불가)
특수 효과: 적탄 흡수(적 탄환을 맞출 경우 HP회복, 회복값 미확인)
쇠 파이프
일반 효과: 크리티컬+(퍼센트 미확인)
특수 효과: 높은 확률로 스턴(상세 확률 미확인)
고대의 패왕
일반 효과: 크리티컬+(퍼센트 미확인)
특수 효과: 적탄파열(적 탄환을 맞출 경우 충격파를 발생하여 주변의 탄환을 모두 상쇄)
요르하 제식 강철검
일반 효과: 할인증(레지스탕스 캠프의 상점에서 할인, 할인 퍼센트 미확인)
특수 효과: 포드 송전 기능(공격시 포드 프로그램 쿨타임 감소, 감소치 미확인)
엔진 블레이드(FF15 크로스오버 무기)
일반 효과: 기절치 UP(적에게 주는 스턴/경직값으로 추정, 상세값 확인 불과)
특수 효과: 시프트 어보이드(회피, 무기 변환, 데미지 수치 표시가 특수하게 변경)
노송나무 막대(드래곤 퀘스트 크로스오버 무기)
일반 효과: 크리티컬+(퍼센트 미확인)
특수 효과: 용사의 증표(데미지 수치 표시와 보물상자의 외형이 특수하게 변경)
(2).대형검
철괴
일반 효과: 내구치 UP
특수 효과: 철의 의지(공격 받았을 때 경직될 확률 감소)
쌍둥이의 어금니
일반 효과: 크리티컬+
특수 효과: 적탄파열(고대의 패왕과 동일)
(3).창
초원의 용기창
일반 효과: 내구치 UP
특수 효과: 용의 날갯짓(공중에서 공격할 경우 공격력 상승, 해당 무기에만 적용, 효과값 미확인)
왕위찬탈자의 창
일반 효과: 크리티컬+
특수 효과: 종속의 인도(일정 확률로 적 종속화, 종속화는 1마리 한정, 자폭가능, 효과 확률은 미확인이지만, 꽤나 높은 확률로 추정)
(4).격투
천사의 성익
일반 효과: 공격 속도 UP
특수 효과: 천사의 자비: 적 처치시 HP회복(최대체력 30%)
악마의 예아
일반 효과: 공격 속도 UP
특수 효과: 악마의 증오(적 처치시 충격파 발생, 구 형태의 전범위 충격파로 데미지 배율은 스테이터스 표기 공격력의 대략 1.1배)
범위는 3~5걸음 정도로 추정, 자세한 사항은 영상 참조.
????
일반 효과: 기절치 UP
특수 효과: 내뿜는 광기(적 공격시 특수 사운드 발생)
악마의예아는 충격파칩끼고 충격파로잡으면 발동안되나요? 원펀맨이 되긴했지만 효과못보고있는것같아서요..
기본사항에 적어놓았듯이, 무기의 날이 직접 닿아야합니다. 충격파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악마의 예아는 충격파칩 안끼는게 더 효과가 좋더군요 격투무기는 충격파 범위가 좁아서 차라리 몹 터트려서 충격파 내는게 훨씬 딜+범위가 좋습니다.
좋은 정보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칩으로 달 수 있는 크리 상한이 30인걸로 알고있는데 여기에 크리티컬+ 붙은 무기를 장착해도 칩 상한이랑은 별개로 같이 올라가는지가 궁금한데 확률은 어째 실험하기가 영 애매하네요ㅠ
역접근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적 파괴시 HP회복 상한값을 칩으로 채우고 천사의 성익 특수효과로 회복량을 따져본다던지 하는 식으로 말이죠.
내구치는 방어력이 수치상으로는 오르긴 오르는데 들어오는 데미지는 똑같은걸 봐보면 버그인 것 같습니다 용의 날갯짓은 공중 데미지가 약 30% 정도 상승하는데 흥미로운 점은 공중에서 날린 충격파 데미지도 같이 상승하네요 백수의 포효는 데미지도 같이 오르나요? 제가 실험해봤을 때는 비슷한 데미지를 가진 소형검으로 때렸을 때 데미지가 비슷하던데..
적탄 파열은 사격 때문에 전혀 쓸모없는 효과라고 생각했었는데 방금 테스트 해보니 어두운 탄환도 특수 효과로 발생되는 충격파로 제거 가능하네요
네, 거기다가 9s로 플레이 시 차지샷으로 날려둔 무기가 부메랑처럼 돌아가는 공격에도 전부 적용되서 탄막이 까다로운 적도 한번 던져두면 일정시간 탄막걱정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탄에 한번 맞으면 끔살나는 하드~베리하드에선 거의 필수라고 보네요
저 ???? 에밀헤드 아니에요??
스포가 될 여지가 있어 일부러 그렇게 처리했습니다.
어떻게 얻는지만 이 글에 안 알려주시면 될거 같은데
알사람은 뭔지 다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몰라도 되기에 굳이 적을 필요성을 못느끼겠네요.
네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