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먼저 플러그인 칩의 합성 공식은
합성하는데 사용하려는 칩의 랭크를 N, 코스트를 각각 X와 Y로 가정할 경우
N=0인 경우에는
합성 후의 코스트가 ceil((X+Y+1)/2)이 되며
N>0인 경우에는
합성 후의 코스트가 ceil((X+Y+N)/2)이 됩니다.
위의 공식을 바탕으로 다음 랭크에서 최저 코스트가 되는 조합과
최종적으로 랭크8 최저 코스트 칩 완성에 쓰이는 칩(요는 코스트 18짜리 랭크7 칩)을 만들 수 있는 조합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음
랭크 0이고 코스트9짜리인 칩이라도 위 내용을 참고로 계속 합성해가다 보면 랭크7 코스트 18짜리 칩이 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실제로는 인벤토리가 꽉 차서 좀 더 고랭크 칩을 우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불필요하다 싶으면 과감히 버려도 상관 없습니다.
2. 몇몇 칩은 최고 랭크의 칩을 만들지 않고도 최고 랭크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연속 피데미지 방지 칩의 경우 랭크3짜리 칩 3개 장착하면 랭크 8짜리 칩과 효과가 동일하고(코스트는 같음)
이동속도 UP 칩의 경우 랭크3짜리 칩 2개만 장착해도 랭크 8짜리 칩과 효과가 동일하므로 랭크8짜리 칩 만들 시간이나 노력도 덜고 코스트도 저렴하므로 랭크 8짜리 칩을 만들 필요가 없음.
이외에도 굳이 최고 랭크 칩 만들 필요가 없는 칩이 몇몇 있으니 합성 전에 일단 장비해보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정리하긴 했습니다만 사실 플러그인 칩이 어느 정도 모이는 시점에서는 레벨이 높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적은 살짝 어루만지기만 해도 터지기 때문에 굳이 랭크 8짜리 최저 코스트 칩을 만들 필요성은 없습니다.
장비 강화하는 거 좋아하시는 분만 참고하시고 첫 플레이 시에는 플러그인 칩에 시간 투자하는 것 보다는 게임 진행하시는 걸 권장하고 싶네요.
개인적인 희망사항이라면 이왕 만든 칩 활용할 수 있도록 레벨 보정을 많이 줄이던가, 플레이어의 레벨을 1로 낮추는 기능을 추가시키던가, 플레이어와 적 레벨을 동기화해줬으면 좋겠네요. 하드 난이도 이상에서는 적 내구도도 올려주면 금상첨화겠고.
렙 99되면 공격관련된 칩 다빼도 대부분 한두방에 다 터지더군요... 하드모드 해도 다 터져나가니 재미가 없어지는게 문제
칩 합성을 어디서 하나여..
그러면 8랭크 만들때도 무조건 저코로만 합성할필요 없는거네요?
랭크 0 (4) 4+4 = 5 4+5 = 5 5+5 = 6 5+6 = 6 랭크 1 (5) 5+5 = 6 5+6 = 6 만약에 랭크1짜리 최저 코스트가 부족해서 5, 6짜리 조합 해야되때 랭크 0짜리 조합해어 랭크1에 코스트 6짜리 만들어야할때 위에 써있는거 말고도 조합하는 코스트 합만 같으면 되기 때문에 랭크0짜리 코스트 4+6, 4+7 해도 랭크1에 코스트 6짜리가 나오내요.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