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신규 기체 관련 글을 써보네요.
한동안 다른 게임 하느냐 소홀히 했던 건배오2 복귀 했더니 축하 기념인지 한방에 떠주셔서 감사할뿐..
잡설은 그만하고 바로 파브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스펙과 스킬=
사격과 격투 데미지는 범용치고 무난한거 같습니다.
다만 스피드는 높은데 고속이동과 슬러스터가 살짝 낮은게 아쉽네요.
그마나 대미지 컨트롤이 2렙과 긴급회피 2랩이라 다행.
신 유닛 답게 화려한 스킬 라인업.
점점 신 유닛 나올때마다 신규 스킬과 많은 스킬을 탑재하는거 보니 조만간 스킬 목록이 페이지 밑으로 뚫을 기세 ㅎ
오베론쪽 기체 답게 그리모어(청) 탑제.
그리모어 발동하면 주변이 느려지는 효과와 함께 부가적인 능력 발동.
오베론은 그리모어 발동하면 매뉴버가 사라지는 ㅂㅅ같은 스킬인데 파브닐은 그런 걱정 안해도 될듯.
사실 그리모어 발동해서 느려지는것도 근접 격투 데미지에 좀 덜맞을뿐 거리떨어져서 쏘는 사격 스킬에는 의미없는 스킬ㅋ
체력 50%에서 한번 발동이라니 너무 짜치잖아.
매뉴버 없으니 이거라도 받아라 하는듯한 생색내기 스킬.(먼 한번은 살려줄께도 아니고 ㅎ)
=사격 무장=
오른쪽에서 발사되는 어깨 빔 라이플.
이동 사격 가능 고속 이동 사용 불가.
한번에 6발을 연사하는 빔 라이플.
대미지 컨트롤 없는 기체들은 6발 모두 명중시 비틀림 발생.
더블 제타랑 비교하면 위력은 높고 탄수는 적은 미사일 런처.
이동뿐 아니라 고속 이동으로 사용 가능.
아군과 쓰러진 적 콤보로 쓰기도 좋고 쫓아오는 적을 견제하면서 쓰기에도 좋음.
정지 사격시 자세 제어가 쉽지않고 아군 오사격에 주의 해야합니다.
더블 제타 열화판 발칸.
=격투 무장=
파브닐용 빔 사벨X2
전체적으로 제타 플러스 A1 형 데미지 낮고 쿨 0.5초 긴 버젼.
빔 사벨 리치가 길어서 기본 빔 사벨보다 좋습니다.
기본 빔사벨은 리치 차이때문에 콤보 넣을려면 최대한 가까이 붙어야 해서 쉽지 않더군요.
정리하면 최대한 근접이면 기본 빔 사벨 거리가 좀 멀면 하이퍼 빔 사벨로 선빵 추천.
=파브닐 변형=
안크샤와 비슷하고 댈타 카이보다는 살짝 부족한 느낌이네요.
아니 그런데 긴급회피 2랩 쓸수는 있는건지 어차피 한번 회피쓰면 오버히트일텐데..
=변형 무장=
변형전 보다 경직치가(히트률 12%) 높아서 연사로 모두 맞추면 비틀림 발생.
다만 재장전이 5초 상승.
선회력이 아쉽지만 안크샤 못지 않게 하늘을 어지럽게 만들거 같네요.
=개인 총평=
더블제타와 갸프랑의 장점을 잘 섞어 놓은 좋은 기체인거 같습니다.
변형 능력과 조작도 무난하고 격투 콤보 쓰기도 쉬운 기체라 현 650코스트 생태계에서 살아 남을거 같네요.
단점은 방패가 없고 호불호 심한 호버크래프트 움직임과 매뉴버 없는게 최대 단점이네요.
차라리 체력 50% 이하에서 발동하는 그리모어에서 매뉴버 함께 발동 방식이었으면 좋았을텐데...
그래서 그런가 제타 화이트(3호기 A형)가 있다면 굳이 이걸 뽑아서 쓸 필요가 있을까? 라는 의문이 생기더군요.
다만 한가지 확실한건 더블 제타는 칼뿐 아니라 로망포까지 빼앗기며 오열한다는거...
제일 비슷한 건 멧사라 아닌가 싶은.. 공격자세제어도 있고 2중격투에 가변후 미사일 범벅이 메인인 점까지
요즘 나오는 거 보면 4성 범용 델타카이도 상향해서 가변후에도 판넬 가능하던가 차지필수 무장을 강경직으로 만들어 줘야하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 절대 안해줄겁니다. 차라리 새로운 델타 카이 내놓으면서 기체 팔아먹으면 먹었지.
맞아요 기체 팔아먹어야지.. ㅋㅋ
부계정 50%할인 15코에 단번에 나와서 사용해보니 좋은데...이 호버 너무 잘 미끄러져서 진짜... 하이메가 캐논 쓰기 힘드네요;;; 삑사리 넘 잘남 ㅠㅠ 호버 없애주세요 ㅠ
이게 나름 매력이긴 한데 정말 호불호 갈리죠. 특히 정밀 사격할땐 진짜 ㅋㅋ
델타카이 상향이 절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