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로는 친타마니석과 지팡이의 게임내 돈 가격이 살짝 조정됐으며 지니의 영혼이 LP가 3이 됐네요. 지뢰는 개인 당 총 설치할 수 있는 개수가 3개에서 2개로 줄었습니다. 총 전장에서 2개까지 설치 할 수 있다는 말 같은데..지뢰 살짝 하향이군요. 또 Spezzotti(장총중... 샷건으로 유일하게 쓰레기 취급받던 샷건...ㄷ) 상향 - 유효사거리증가/ 헤드샷 데미지 증가/ LP포인트5로 감소, Raffica(권총 중에 3점사권총) 상향, 메틀러 장총 상향
MP34a는 하향이긴한데... 탄약 최대 소지 수가 120발에서 90발로 낮춰졌습니다.
아 그리고 M14 Custom 스나 무기가 LP 코스트가 줄은 것 같습니다.
올바른 패치인거 같네요^^
장총 샷건의 상향이 얼마나 상향인지는....유저들과 멀티 뛰어봐야 확실히 알거 같습니다.
강강수월래는 줄이고 조준사격을 늘립시다ㅋ
아래는 패치 전문입니다.
Update 1.05.019
Multiplayer
GENERAL
Update to decrease chances of the idol being duplicated
Update to Network messaging
One-Use Booster chest has been reduced from 150 to 100 Relics
Blindfire reduction for all weapons and mods.
MYSTICALS
Cintamani Stone
In game costs have been altered
Was – $400, $600, $900, & $1,200
Now – $400, $700, $1,050, & $1,400
Full Revive mod from is now $200
Staff of Ayar Manco
In game costs have been altered
Was – $300, $450, $750, $950, & $1,150
Now – $400, $500, $600, $900, & $1,100
Spirit of the Djinn
Loadout Point cost has been changed from 4 to 3
Indra’s Eternity
Fix unlock requirements for the mods
GEAR
Mine
The player can now only have 2 mines deployed at one time (formerly 3)
WEAPONS
Aegis 9mm
Rate of fire decreased
Effective Range decreased
Recoil increased slightly
Jackal
Loadout Point cost removed, weapon is now FREE
Fire rate increased
Reload rate increase
Effective range increased
Spezzotti 12 Gauge
Effective range increased
Headshot damage multiplier increased
Loadout Point cost reduced to 5
M14 Custom
Loadout Point cost reduced to 5
MP34a
Reduce max ammo of MP34a from 120 to 90
Mettler M-30
Increase rate of fire
Decrease recoil in and out of scope aim
Raffica
Delay Between shots has been reduced
P.S. 사족을 좀 덧붙이겠습니다. 언차4에서 번역이 잘못된 게 있는데 반동 이라고 써있는 총기 능력치가 원래는 총기 반동 제어로... 높을수록 반동이 낮습니다. 한글 번역상으로는 반동이라고만 적혀있어서 약간 헷갈릴 수 있습니다. 반동 수치가 높을수록 반동이 낮습니다...ㄷㄷ 그리고 비지향사격이라는 것은 오역으로... 원래는 조준사격과 지향사격이 있는데 조준 사격은 말그대로 정확히 조준해서 사격하는 것으로 익히 아시다시피... 여러가지 사격 자세들이 대부분은 조준 사격자세이죠. 그에 비해 지향사격은 정확히 조준하지 않고 대충 그 방향으로 총구를 향하고 나서 사격 하는 겁니다. point shooting이라고 알고 있는데 시간이 오래 지난 제 기억이라서 저 영어는 정확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여튼 핵심은 지향사격으로 번역해야 하는것을 비지향사격이라고 번역했더군요. 게임 내에서 시작 전에 나오는 팁 글들을 보다 보면 난사...라고도 번역해놨습니다. 이 부분은 수정을 좀 해줘야 할거 같습니다만...
어쨋든 현재는 언차4에서 조준사격이라고 하면... LT1 누르고 있는 상태를 말하고, LT1을 누르지 않고 사격 하면 비지향사격 이라고 아시면 되겠습니다.
후후 창고에 썩여놨던 레이프의 spezzotti를 꺼내볼 날이 왔군요
오우 미리 득템을 해두셨군요. 저도 장총샷건 꺼내러 갑니다ㅋ
그 두발짜리 근접 딱총 두발에 다운되는거 진짜 개사기ㅡㅡ 그게 피스톨인가... 무튼 그총댐지 넘사기인듯
네. 라스트오브어스 쇼티 같은.... 권총 샷건이 Pistole 이에요. 그거 딱총 두발 맞고 누우면 참 세상사가 부질없어 보이죠ㅠ 황당하죠.
와 피스톨 그럼 이제 하향인가요; 그동안 잘썻네요..
멀티 플레이를 좀해보고 댓글 달게요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어떤지 실제로는
피스톨만 하향해야될텐데.. 뭔가 패치의 방향이 이상하네요 지향사격 전체를 하향시켜 봤자 지향사격vs지향사격 구도에는 영향이 없고, [지향사격 사용자가 이제 조금 더 가까이 접근해야 조준사격을 이길 수 있다] 정도의 의미인데... 이러면 피스톨이 무쌍찍는건 안 바뀜 어차피 현란한 무빙으로 웬만한 사격은 다 피하는게 피스톨이라서
실제로 플레이 해보며 체감해보니 말씀하신대로 전 총기들이 전반적으로 비지향 사격이 조금 칼질된거라 결국엔 상대도 나도 조건은 같기 때문에 근거리에서의 비지향사격의 위력은 여전하더군요. 제가 생각할때 언차4멀티 밸런스패치의 좋은 방향은 적당한 거리가 벌어지면 비지향사격으로 강강술래하면서 이리저리 막 굴러도보고 막쏘는 비지향사격보다 차분히 조준사격하는 사람이 이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그 적당한 거리를 너티독이 알맞게 딱 정해서 개념 패치를 해야하는데... 그러려면 우선 어느정도 근거리까지만 비지향사격 조준이 적당히 명중이 되게끔 설정을 해야겠죠. 근데 이번패치 결론은 피스톨의 경우는 여전히 비지향사격해도 제가 생각할때 좀 과할정도로 비지향으로 조준을 잘 해도... '이정도는 안맞겠지 샷건류인데' 생각하고 쏴봤는데 여전히 잘 맞습니다. 물론 데미지는 적게 들어가더군요. 4방정도에 다운되는걸 보니. 제가 볼때 피스톨은 근거리까지만 비지향사격 지금 성능 그대로 놔둬도 거기까지는 봐주겠는데, 비지향사격으로 명중이 되는 거리를 좀 줄여주는 패치가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어쩌겠어요 그동안에는 서로 피스톨 가지고 싸우지들 마시고, 즐기세요. 피스톨 좋은거 같으면 같이 피스톨로 즐겨도 되고, 다른 리볼버나 파라 들고 조준사격으로 차분히 잡아줘도 꽤 재밌습니다.
아 위 댓글에서 하단부분은 tideland 님이 분쟁중이라고 쓴게 절대아니구요. 최근에 게시판에서 서로 논쟁이 있고 막 그러길래 그냥 전체적인 분위기를 말한겁니다. 혹시 오해하실까봐요^^
어째 갑자기 오늘부터 m14 쓰는 사람이 많다 했더니 패치했구나 ㅋ 이미 저격무기 모든 영웅풀어 버린 나에겐 의미없다 ㅠㅠ
대단하시네요. 저는 LDR 스나무기 조준속도업하는 개조 뚫는 것도.. 스나로 350다운이죠. 그거 뚫는데도 힘들었는데ㅎ
패치해도 예전처럼 계속 많이 죽네요. 발컨 유저한테는 역시나 하향이든 상향이든 다 피해 가는군요 ㅎㅎ
지팡이가 비싸지다니.... 9mm도 너프되고 했지만 비지향 사격 패치는 정말 좋네요 ~_~;; 좋은정보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