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벅지님 께서 올리신 영상은 아래 링크로..
제가 쓴 댓글 (베플먹음 ㅋ)
그리고 제가 올린댓글에 틀린점을 지적해주신 내용.
조흠님이 작업해주신 FS 공략집이랑 해석
공략집을 다시한번 천천히 읽어보니
.초록색 레버는 경직을 풀려면 준비해라라는 마크이고 이때는 흔들어도 입력은 안되는상태, 빨간색일때 흔들어야 입력이 먹네요.
. 그리고 제가 g누르고 pkpkpk 레버 2회면 총 24회 입력이라고 정리했는데 이것도 틀리네요.
~~버튼은 동시에 눌러도 1회의 입력으로 밖에 인식하지 않으므로 번갈아가며 누르자
레버를 흔들면서 버튼을 번갈아 가면서 눌렀다쳐도 레버 입력 타이밍에 pkpkpk가 겹치면 16회+6회 가 아니라 중복입력이 누락되면서 10회입력이 되는거네요.
그리고 pkpkpk 번갈아누르지 않고 p+kp+kp+k 이렇게 누르면 중복입력이 되서 3회 입력이 된걸로 되는거네요.
. 그리고 입력 몇회이상에서 경직이 풀리는게 아니라 입력1회에 경직을 3F 줄이는거네요. 영상에서처럼 벽치고 날라차기를 가드하면 휘청거림 상태가 되는데..
(프레임표를 보고 있는데 경직 안풀면 몇프레임동안 휘청이는지는 안나오네요) 이때 입력한 횟수만큼 경직을 줄이는 그런 내용이네요.
하.. 이렇게 치밀할수가.. 버파 정말 대단한 게임임
그보다 난 왜 출근하자마자 자연스럽게 루리웹을 켜고 버파게시판을 연다음 버파 시스템을 정리하고 있는걸까... 하..
그보다 난 왜 출근하자마자 자연스럽게 루리웹을 켜고 버파게시판을 연다음 버파 시스템을 정리하고 있는걸까... 하..
ㅋㅋ 고생하십니다 ㅋ 난중에 귀국하시면 봉휘형 정필형이랑 한번 봬요~ ㅋ FS 발매기념으로 벙개 잡고 있는데 제가 사는곳이 대전이라 날 잡기가 쉽지 않네요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근데 화링님께서는 처음하는 캐릭인데도 어떻게 그렇게 빨리 적응하시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저는 파이하다가 제키하는데 콤보연습에서는 진짜 실수한번 없이 잘 쓰다가 실제 대전 해 보면 무슨 콤보가 있었는지 당체 생각이 안 나는데 이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죠?^^
EXR매니아 // 처음하는 캐릭을 바로 적응한다기 보다는요 ㅋ 일단 그캐릭으로 하시는분들이랑 여러번 대전을 하다보니 주력패턴같은게 눈이 익어서요. 파혜법을 물어볼 방법이 없으니 제가 해보면서 내가 이렇게 할때 파혜법을 아는 사람은 어떻게 빠져나오는지 보고 뭐 그런식으로 하거든요. 새캐릭 잡고 바로 온라인하면 어버버버 하다가 그냥 KO라서 전기술을 파악할때는 싱글도 좀 하는편이에요. 라이선스 챌린지도 꽤 했구요. (한 30판까지 한듯) 스페셜스파링 모드도 4~5개 정도 클리어 한것 같네요.
그리고 콤보의 경우는.. 연습말고는 답이 없는것 같네요. 일단 특정캐릭한정콤보는 나중에 하시구요. (가벼운 캐릭이나 무거운 캐릭) 모든캐릭에 다 들어가는 콤보 위주로 연습하시다가 그게 손에 완벽히 녹아서 띄우면 자동으로 들어가는 수준까지 연습이 되면 상황에 따라서 가벼운 캐릭을 띄웠을때는 전용콤보를 넣는 연습을 하고 그러네요. 저는 주로 제가 하려는 캐릭 대전영상을 많이 보면서 영상에서 나오는 패턴을 따라하는 연습을 주로 합니당.
저도 화링님 처럼 싱글로 충분히 즐기고 다른 고수분들 영상을 많이 봐야계네요. 친절하고 상세한 답변 고맙습니다.^^
푸는 방법자체에 대한 화링님의 설명이 딱히 틀린 건 아니지요. 그렇게 수행하는게 힘들 뿐(겹치지 않게)
부캐로 사라 하면서 플라밍고를 잘 활용을 못했었는데 최근 몇판 만나서 당해보니 머리아프더군요 ㅋ 그냥 이뻐서 시작한건데 잘하면 충분히 강한캐릭인거 같네요 사라도
사라 밖에 안하는 입장에서 이미 몇몇분 들은 플래밍고 3k+g 타격잡기 이외의 모든 플래밍고를 가드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분들이 하시는 걸 리플레이 연구해보니, "확정가드"더군요 -_-
하데스님 같은 분들하고 채팅할때 하는 방법을 이야기 하기도 했는데. 물론 하는 방법을 머리로 아는 것과 실제로 하는 건 다르죠.
하긴 상대방 사라가 플라를 잡고 괴롭히려고 한다! 하는게 인지되었을때 차분히 공격을 기다려서 막는다면 (개기지 않고) 다 막을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런데 기상하는 타이밍에 캔슬기로 바로 이지선다를 걸거나 하는 상황이라면 그렇지 않을꺼 같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여러캐릭을 두루두루 어느수준까지 하는것 처럼 보이실수도 있겠지만.. 사실.. Goh, 쟝, 사라 말고는 아무것도 몰라요 ㅋ Goh는 evo때부터 시작하면서 워낙 많이 했고, 이번 FS는 대략.. 1000판정도 한듯 싶구요. (랭매, 플매, 룸매, 오프게임) 쟝은 뭐 이제 150판정도 사라는 더 적습니다. 게임판수보다 코스츔편집을 더 많이 한듯.. (이뻐~)
사라 코스튬 편집이라. 님 친추부터 합시........ +_+
냅 오늘이나 주말 게임하게되면 친추부터 날릴께요 ㅋ
아마도 아실테지만 PSN Dancer_dances
아! 댄서댄선님이시군요. 온라인에서 자주 뵀었습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국내계정niceguy0101이구요. 일본계정은 kss입니다.^^
일본에서 연구된 방법에 따르면, 경직풀기의 경우 좌우로 푸는것과 시계방향으로 푸는것 반시계방향으로 레버 경직을 푸는것중 제일 효율이 좋은 것은 반시계방향으로 레버를 돌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버튼경직은 번갈아 누르는게 최고고요. 글에 쓰신대로 레버가 빨개질때 경직을 푸는 것이 정석입니다.
반시계방향과 시계방향의 차이점이 있나요? 개인적으로는 시계방향으로 돌리는게 반대보다 조금 수월한데 어떤부분이 효율적인지 알고싶네요. .... 설마 '그냥' 인가요?
아마도 손목구조상 더 빨리 돌릴수 있어서 인듯? 하지만 사람마다 다를거 같은데^^
'그냥'이 아니고. < 경직회복에 대각선 방향 (1 7 9 3)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1 방향의 경우 2+4 방향의 동시입력으로 인식, 7 방향은 4와 8방향의 동시 입력으로 간주됩니다. 나머지도 마찬가지...고로 레버 1바퀴 돌리는 것이 21478963 8회복이 아니라 4회복. 1바퀴 돌릴때는 반시계, 시계 방향 차이가 없는데, 시계방향으로 12 를 입력하면 2+4 동시입력 -> 2, 상태변화 없으므로 2방향 1회복으로 인식, 반시계방향 21로 입력하면 2->2+4방향 동시입력, 2->4 입력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조금 더 범위를 넓혀서 2147 입력 = 21478입력 = 248입력으로 인식 = 3회복, 12369 입력 = 268 입력 = 3회복, 1236 입력 = 26 입력으로 인식 = 2회복. > 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저는 경직을 매우 못풉니다. ㅋ
the Kyosuke // 뭔가 더 자세하고 더 기술적인 설명 감사합니다. 경직풀기 하나가지고도 엄청 복잡, 세분화 되어있네요 대각방향이 누락된다는점 충격이네요. 반시계이던 시계이던 시작방향을 대각이 아닌 상하좌우에서 부터 시작한다면 누락없이 회복이 되는 듯 한데.. 아 어렵네요. 거의 대부분 경직유발 맞으면 덤덤히 쳐 맞는 편인데 중요한 상황에서는 한두번 풀어서 상대방이 헛갈리게 해줘야 겠네요.
화링님 채팅은 못하시나요?? 괜찮다면 .... 채팅에서 얘기해도 괜찮을거 같은데
채팅은 어렵네요 업무중이라... (그러면서 루리질은 대놓고함)
아쉽다는...ㅋㅋㅋㅋ
저 점심먹고 와서 들어갈게요~~
여튼 빨간 레버 나왔을때 많은 입력이 들어가면 그만큼 빨리 풀리는거죠 뭐
흠... 참고로 경직풀기의 국내 최고봉으로 생각되는 신즈는 좌우로 흔들면서 풀더군요... 각자 자기가 편한걸로 흔들던 돌리던 '빨간레버' 나올때 칼같이 돌리는게 중요한것같습니다...
빠르게 반응해서 "풀기시작"하는게 중요하단 말씀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