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코리아에서 점수 후려쳐서 욕들어 먹고 있지만
그점수는 좀 후려치거 같지만 이해는 가는 부분도 있어요
6시간50분 플레이 했는데 플레이 하다보면 초반 광산지역이 전작에도 비슷한 지역이 있어서
더 그런지 몰라도 내가 전작을 하고있는건지 후속작을 하는건지 헷깔릴때도 있네요
전작에서 워낙에 확바뀐 갓오브워에 좋은 의미의 충격을 받아서 그런지
후속작은 그걸 뛰어 넘지는 못하네요
그렇다고 못 만든 게임은 아니고 너무 기대를 했던거 같습니다.
엔딩까지 보면 다르게 생각될수도 있겠죠
트롤이 나올때 아~ 이거 또 색깔놀이 하나? 했는데 이벤트씬으로 처 죽이고 넘어가더라구요
그후로 나오지도 않는거 보니 확실히 욕을 많이 들어 먹어서 이렇게 처리한건가? 살짝 웃꼈습니다.
전작에서의 젤 짜증났던 시간차 종치기 퍼즐은 아직까지 안나오는거 보니
이부분은 제대로 개선되었네요.
젤다 티어스킹덤 하면서 야숨 확장판같아요 콜옵 모던2 하면서 모던1 확장판 같아요 저지먼트 하면서 저지아이즈 확장판 같아요 GTA5 하면서 GTA4 확장판같아요 베요네타3 하면서 베요네타2 확장판 같아요 제노블레이드3 하면서 제노블레이드2 확장판같아요 스플래툰3 하면서 스플래툰2 확장판 같아요 하실분들 각 게임마다 이미 전작에서 정체성 확립해서 차기작에서 좀더 개선되고 발전된 상태로 나오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저두 그러함… 전작부터 게임자체가 워낙 뛰어나 90점 이상이 맞긴하지만.. 이근 코리아에서 60점 후려갈긴것도 어느정도 이해감..
저도 초반 4시간정도 진행했는데 공감합니다. 아직까지는 이렇다할 임팩트가 없네요.
갓오브워 2, 3도 다를거 없고 다른 시리즈 작품들도 비슷한데 5만 욕먹고 있네
다른곳에서도 소감을 올렸지만 여기는 무슨 광신도 집단 모임인지.... 다른곳에서는 엔딩직전인거 같은데 그렇게 느껴진다. 아니다 좀더 플레이 해보면 다르게 느껴질것이다. 확실히 발전한 느낌이 있다 등 그러는데 여기는 무슨 멍청하니 한심하니 ING리뷰에 지배를 받았다느니 모든 시리즈 게임이 확장팩으로 느껴 지냐등 좀 적당히좀 하십다. 내돈주고 사서 6시간 플레이 해보고 그렇게 느꼈다는데 그게 틀렸다 맞다를 말하고 있습니까? 나는 다르게 생각한다를 말해야지 참.......
저도 초반 4시간정도 진행했는데 공감합니다. 아직까지는 이렇다할 임팩트가 없네요.
전작과 비슷하다는 말은 딴 리뷰에도 있었는데 이근이 까이는 이유는 딴 이유입니다
전투 → 약간의 대사 → 퍼즐 → 시네마틱 → 전투 → 약간의 대사 → 퍼즐 → 시네마틱 같은 느낌 이걸로 까이는거 알고 있습니다. 이런장르는 그렇게 진행되는게 전형적인 롤인데 좀 억지 스럽긴 했죠
그건 거의 모든 게임의 공통 사항이 아닌지 헌팅류는 몬스터잡고 파밍하고 몬스터잡고 무한반복 총겜도 총쏘고 시테마틱 좀 나오고 총쏘고 무한반복 rpg도 몬스터잡고 시네마틱 뜨고 장비좀 챙기고 다시 몬스터잡고 무한반복 기타등등
저두 그러함… 전작부터 게임자체가 워낙 뛰어나 90점 이상이 맞긴하지만.. 이근 코리아에서 60점 후려갈긴것도 어느정도 이해감..
기본적인 완성도가 있는데 60점은 너무 후려친거
국내에서 60점 준 이유가 전작과 다를게 없다는 이유임
안타깝게도 시간차 종치기 있습니다, 다만 옵션에서 퍼즐관련 시간 연장이 가능하니 좀더 수월합니다
할인이 빨라질거같은 기분??
절대 그럴일 없음요.
전작부터 이미 완성도가 높았기 때문에 전작과 크게 다른게 없는게 당연한건데..
갓오브워 2, 3도 다를거 없고 다른 시리즈 작품들도 비슷한데 5만 욕먹고 있네
정작 매너리즘이 심한 시리즈나 못만든 게임은 점수를 갓옵보다 높게줌 줏대도 일관성도 없고 명백하게 감정적이고 악의적인 리뷰인데
젤다 티어스킹덤 하면서 야숨 확장판같아요 콜옵 모던2 하면서 모던1 확장판 같아요 저지먼트 하면서 저지아이즈 확장판 같아요 GTA5 하면서 GTA4 확장판같아요 베요네타3 하면서 베요네타2 확장판 같아요 제노블레이드3 하면서 제노블레이드2 확장판같아요 스플래툰3 하면서 스플래툰2 확장판 같아요 하실분들 각 게임마다 이미 전작에서 정체성 확립해서 차기작에서 좀더 개선되고 발전된 상태로 나오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데메크가 없잖소!!!! 다크소울도 없네!! 또 시리즈 물 뭐 있지? ㅋㅋㅋㅋㅋ
그렇게 느낄수도 있죠 전작이 워낙 센세이션하게 바뀌다 보니 그런거죠 초반 배경도 비슷하고 하다보니 더욱더 중후반은 배경 바뀌면 다르겠죠
스플2 1500시간 했지만 스플3는 ㄹㅇ 확장판 느낌
시원하니 존나 멋지심 ㅋㅋㅋ
1,2,3 -> 갓오브워로의 변화가 너무 드라마틱해서 갓오브워 -> 라그나로크는 착시가 좀 있어 보입니다. (확장팩 착시?)
플스 4 까지 커버해서 나온다는 것 자체가, 큰 변화는 포기한 겁니다. 사실 이 정도 수준으로도 선방한겁니다. 다음 작품은 플스 4를 버리고 완전히 5 (혹은 5 프로까지) 에 맞춰져 더 나은 제품으로 나오길 .
그런 변화는 후속작이 아니라 신작에서 찾아야 됩니다. 후속작 즉 전작의 이야기가 이어지는 작품인데 큰 변화는 오히려 몰입이 안될수도 있어요. 그리고 전작이 워낙 완성도 높은 게임이라 동일한 세대의 플랫폼에서 엄청나게 발전하기도 힘든 케이스이고요. 라오어란 좋은 예시가 있네요.후속작이지만 플랫폼 세대가 달라서 엄청난 기술력을 보여줬죠. 근데 라오2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로 라오3가 플4로 나온다면 어디까지 발전되서 나올까요? 99프로 큰 차이 없을겁니다. 아마 라그도 플5 전용 타이틀이었다면 더 큰 발전이 있었겠지만 플4를 안고 개발한거라 어쩔수없는 상황이었을 겁니다.
호라이즌 제로던 후속작 포비든 웨스트는 다르다는 느낌이 확 들던데요 그것도 ps4베이스 입니다만. 초반 배경이 완전 달라서 느껴지는 느낌입니다. 라그나로크도 초반만 해봐서 중후반은 모르겠지만 배경이 전작과 비슷해 보이는 곳에서 시작해서 그럴겁니다. 기술도 비슷하고 쓰는 무기도 전작의 무기들이고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워호크
멍청? 일단 신고하고 다음부터 말곱게 써라 위에 글을 적듯이 내가 해보고 느낀걸 적은거야 그레서 초반 6시간 소감이라고 쓴거지 여기 글찾아봐 1시간 하고도 적은글 있어 무슨 클리어 해야만 소감 쓸수있는 규칙이라도 있냐? 별 꼴을 다 보네 수준하고는
시네마틱 너무길긴함... 라오어처럼 플레이캐릭터바뀌는것도 단점
새로운 유행어 탄생이구만~ㅋ 이거 넷상에 이슈되지만 않았어도 이런 얘기 하는 유저들은 없을텐데~ㅋㅋㅋㅋ 님 말씀대로면 확장팩 아닌 후속작은 세상에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이슈된 내용이 머리에 있어서 '정말 그런가?' 하고 의식하다보니 '정말 그러네~' 하고 느껴지는거임. 근데 그 생각을 다른 게임 시리즈들에 똑같이 의식, 적용해서 생각해보시길~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시리즈들의 90% 이상은 확장팩이라고 느껴질거임.
아뇨 그렇게 느낀 시리즈 별로 없습니다. 나말고도 그렇게 느끼는 사람들도 있구만 확장팩같이 느끼면 무의식으로 지배당해서 그런가요? 참 웃기지도 않은 논리내요 당신생각만 옳고 다른 사람의 생각은 하찮은 그런겁니까? 당장 호라이즌 제로던하고 포호웨만 해봐도 다르게 느껴지는데요 특정게임이 무슨 종교인지 참 그렇다고 해서 라그나로크가 잼없진 않습니다. 지금도 플레이중 이고 엔딩도 볼겁니다. 다 클리어 하면 다르게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형씨 애초에 전작이랑 라크나로크 까지 한덩어리였는데 2개의 시리즈로 나눠서 나온다고 코리발록이 직접 얘기 했습니다 그러니깐 당연히 큰 차이가 없죠 에휴
근데 그게 왜? 에휴 나오죠? 제가 한심합니까? 그렇게 느끼면 뭘 모르는 바보입니까? 거대한 2부작이니 그런 느낌이 있는게 맞네요
다른곳에서도 소감을 올렸지만 여기는 무슨 광신도 집단 모임인지.... 다른곳에서는 엔딩직전인거 같은데 그렇게 느껴진다. 아니다 좀더 플레이 해보면 다르게 느껴질것이다. 확실히 발전한 느낌이 있다 등 그러는데 여기는 무슨 멍청하니 한심하니 ING리뷰에 지배를 받았다느니 모든 시리즈 게임이 확장팩으로 느껴 지냐등 좀 적당히좀 하십다. 내돈주고 사서 6시간 플레이 해보고 그렇게 느꼈다는데 그게 틀렸다 맞다를 말하고 있습니까? 나는 다르게 생각한다를 말해야지 참.......
워워 진정하세요 여기 루리웹 광신도 멍청이들 하고 싸워봤자 시간과 에너지만 아까워요 여기 사람들한테 객관적인 평가를 바라는건 개한테 코딩을 배우라는 말과 같음
개선된 확장판 개돼지는 충분
애초에 3부작으로 기획했기 때문에, 개선된 확장팩의 느낌을 받는 건 어쩔 수 없는 거죠. 결국 2부작이긴 하나... 이게 그리스 신화에서 북유럽 신화로 넘어가듯 지역이 완전히 바뀐 것도 아니기에, 포비든 웨스트랑은 결이 다릅니다. 애초에 호포에는 지역이 바뀐다고 출시 전부터 얘기가 나왔으니까요. 그리고 전작을 해보셨다면 이런 전개를 전혀 예상하지 못 할 거란 생각은 안 드는 게, 9개의 관문만 봐도 한 작품에서 다 갈 수 있던 곳이 아니라는 점에서 충분히 유추할 수 있다고 봅니다.
이논리면, 나중 젤다 야슘2 도 확장팩 같다 하실거같네요
후속작 배경이 전작과 비슷한 장소에서 돌아다니고 액션도 비슷하다면 느런 느낌 받을거 같습니다. 모든 게임이 그런건 아니고 어떤한 후속작 게임이라도 전작의 무대를 좀 달라지긴 했지만 돌아다닌다면 다 그런느낌 날것 같습니다. GTA4후속작 5는 완전이 배경이 다른곳이잖아요 다크소올도 마찬가지고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도 그렇고요 베요네타도 그렇습니다. 이번 라그나로크는 스토리상 어쩔수 없는 부분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부분은 아쉽다는거지 그게 큰 단점은 아닙니다. 여전히 플레이 잼있으니까요
글쿤요 다른시점의 의견이신데..읽어보니 제가 좀 오바한거같기도하네요 즐겜하시기바랍니다 아무튼 ㅎ
10시간 넘어가는 시점에서 다른 장소들이 나오니 이런생각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철의숲을 지나왔는데 이 지점 배경은 정말 끝내주네요 아마 엔딩보면 생각이 달라질거 같네요 저의 초반플레이 인상인지라 중반이나 엔딩 본 분들화고 의견이 다를순 있습니다.
확장팩까지는 아니고....6시간이면 더 해보셔야 압니다;;;
2부작 게임인데 기본적인 액션이나 기본적인 컨셉 자체는 그대로 유지 해야죠. 가장 말 많이 많았던 몹 재활용은 정말 깔끔하게 개선 했고, 오로지 크레토스 + 아트레우스 조합으로만 진행하던 스토리를 여러 조합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그 점 또한 많은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전. 그리고 그 외 추가 사이드 스토리만 해도 장비 마저 쉽게 구할 수 있게 해주는 얼마나 혜자입니까 ㅋ 제법 많은 변화가 있다고 생각 하는 후속작이라 생각합니다.
이근의 그 힙스터는 힙스터라는 점에서 이 모든 사태에 희열을 느끼고 있을듯. 진정한 승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