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고나서의 느낌은 허탈합니다...ㅡ.ㅡ;
플레이시간이 대략 16시간정도로 이게 알피쥐게임
인가라는 생각이 들게하네요..
아이템은 거의 모았고 무비나 오디오도 거의 모았습니다.
재미는 있지만 플레이시간이래서야..
깨고나서도 특전이라고 해봤자 무비 감상정도??
패러디 모드가 없는게 정말 아쉽더군요..
이겜 vol.4까지 나왔다고하니 정발될때까지 기다려서
다모으려면 시간이괘나 걸리겠더군요
그리고 나머지 버전 들도 플레이시간이 이정도라면
전체다해서 80시간도 안돼는 거군요
진여신전생을 엔딩 하나보는데 70시간정도 걸리는걸
생각해보면 정말 형편없는 볼륨감입니다....
진여신전생 뿐만아니라 다른 알피쥐게임의 플레이시간도
이정도는 아니죠.
16만원정도 게임에 겨우 80시간정도도 즐기지 못한다면
그건 정말 돈이 아깝지않습니까?
결국 이게임의 가치는 ova밖에 없는것같습니다.
일단 게임이란건.. 4만원을 주고.. 20시간 즐기는것과 4만원 주고 70시간을 즐기는것.. 이건 취향의 차이 아닐까요? 전 4만원주고 20시간 정말 재밌게 했으면 그만이라고 생각합니다..
플레이시간이 길다고 무조건좋은건 아니죠.............
70시간이면 지겹다고 &~46468;려치우는 사람도 있죠... 별수없어요. 취향나름... 16시간이라... 10시간도 안되는 롤플레잉 게임도 있습니다... 팔X사의 이X 시리즈의 플레이타임... 굳이 언급할 필요도 없군요... 닷핵은 적어도 저 이X보다는 볼륨이 높다고 생각하지만요... 이X의 인지도가 어느정도인지 생각해 보시길...
플레이타임 10시간이든 3시간이든, 16만원이든 30만원이든 진정 즐기고싶은거에 빠지면 돈따위는 먼나라이야기입니다. 플레이타임으로 게임을 평가하신다면 노가다성 온라인RPG는 랭킹1위겠군요 그리고 저에게 이게임의 가치는 스토리와 꿈의 현실화입니다.
저도 플레이시간은 안따집니다만... 글쓰신분말대로 롤플레잉장르치고는 짧은건 사실이죠 왠지 우려먹기가 아닌가 의심이 -_-
화......확실히...이x는.....산날 다깨버렸던 기억이.....
글쎄요.. 솔직히 게임 닷핵의 플레이 타임은 짧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닷핵이란 것 자체가 RPG게임만이 아닌, 여러 매체를 통한 시점으로 닷핵이라는 하나의 큰 덩어리를 파헤치는 것이니 만큼 RPG의 플레이 타임을 가지고 평하기는 모자르지 않을까요.. OVA도 동봉되어 있고요. 30분이면 다 보는 만화책은 왜 소장하는지 -_-; 어차피 플레이 타임을 늘릴 생각이었으면, 레벨업 경험치를 낮춰서 3-4시간하면 레벨업하고..(요즘 온라인 게임이 이렇죠).. 이렇게 만들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허나, 그렇게 안한 이유는 게임 자체가 닷핵의 이해를 돕기위한 하나의 매개체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함이겠죠. 긴 플레이간과 지루함?은 오히려 방해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게임 닷핵 하나만으로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게임과 티비애니메이션과 OVA 등등 두가지 이상의 매체를 유저가 접하고 그 사이에서 연관성을 발견할 때 비로소 그것이 \'닷핵\'이고. 바로 유저가 느껴야 할 것들인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