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옵으로 즐기시는분이 대다수라 예전 경험과 이번작 홀옵으로 어느정도 돌려본후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물론 전 레전드로 합니다.
많은 경기를 홀옵으로 소화하지 못한상태라 수정이 필요 할수도 있습니다.
유저 컨택 6
유저 파워 6
유저 타이밍 5
스트라이드 난이도 5
유저 파울 빈도 3,4
유저 정타 빈도 3
유저 선발투수 체력 5
유저 불펜투수 체력 ==> 2
유저 투구 컨트롤 3
유저 투구 일관성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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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PU 슬라이더 수치 ***
CPU 컨택 6
CPU 파워 6
CPU 타이밍 5
CPU 파울 빈도 3,4
CPU 정타 빈도 3
CPU 선발투수 체력 5
CPU 불펜투수 체력 2
CPU 투구 컨트롤 5
CPU 투구 일관성 3
CPU 스트라익크 빈도 1
CPU 매니저 호출 6
CPU 견제 빈도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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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슬라이더 수치
피치 스피드 8
수비 에러 5
송구 에러 5
수비수 달리기 속도 3
수비수 반응 속도 7
수비수 어깨 강도 3
주자 달리기 속도 4
주자 도루 능력치 6
주자 도루 빈도 4
바람 영향 5
부상 빈도 5
투,타 난이도 홀옵, 존타격,퓨어알피칭, 수동수비.
전 레전설 난이도로 플레이하고 슬라이더도 위에수치와 조금 다르게
설정합니다.
하지만 제가 홀옵으로 좀 진행해봤을때 한시즌을 직플로 달린다고 하면 윗 수치가 적당하다고 봐집니다.
물론 실력차도 존재하겠죠. 가령 볼카운트가 쓰리볼투스트 일때 유인구에 당하느냐 실투를 놓치냐 안놓치냐,등 사소하지만 볼카운트 하나하나에 따라 경기결과가 바뀝니다. 이부분 즉 선구안이 실력이죠.
이차이점을 고려했을때 위슬라이더는 중급 정도의 슬라이더가 되겠네요.
마지노선이란게 있는데요. 난이도가 낫고 높은걸떠나서 뻗어줘야할 타구는 뻗어줘야하져 . 제생각엔 위 타격수치보다 낮을시에 뻗는타구를 보면 짜증이 나죠. 고로 자기가 실력이 좋다고 해서 컨택 파워수치등 낮춰버리면 현실성이 떨어진경기가 될확율이 높습니다.
그리고 투,타 난이도를 한쪽은 레전설 한쪽은 홀옵 식으로 변태난이도를 적용 하시는분들이 계신데 이렇게되면 슬라이더 조절의 의미가 없어집니다.
식사들 맛나게하세용
나는 변태다..ㅋㅋㅋ.
아..죄송합니다..그런뜻이 아닙니다.. 저또한 쿨링보이님 노고에 찬사를 항상 보내고 존경합니다. 그냥 공통 슬라이더도 따로 존재하므로, 난이도를 격차를 두는게 제 기준에서 못마땅한 부분이라 적었는데...실수했네요
저도변태네요ㅋ..타격올스타 투수홀옵 읔....
아..그런뜻이 아니라 ㅎㅎ 제 개인적인 소견이었구요. 물론 그런식으로 차등을 둬도 괜찮을수도 있죠. 슬라이더만 잘 만진다면요. 제가 좀 생각이 짧았네요 ㅎ
오 감사합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고수님들의 슬라이더공개와 그에 관련한 코멘트가 가장 도움되더라구요!!
난이도가 허더덕 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