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community.wbgames.com/t5/Official-Announcements/Injustice-2-August-Update/td-p/1605148
양이 많아서...
몇몇 용어 (기술, 커맨드 등) 를 대중적으로 쓰이는 표기로 대체했으니 양해 바랍니다.
게임플레이 전반
- 전체적 안정성 향상
- 많은 무브 리스트 정정
- 몇몇 화폐/마더박스 부당 획득 수정
- King of the Hill 의 안정성 대폭 향상
- AI 로직 향상
- 롤 이스케이프의 무적 프레임에 겹친 공격은 이제 빗나간 것으로 처리됨 (기존에는 블록으로 처리)
- Flip Stance 버튼이 다운 시 구르기를 발동하지 않음
- Button Shortcuts On 일 때 중, 강 버튼이 다운 시 구르기를 발동하지 않음
- Input Shortcuts Off 상태로 캔슬과 기상 시 스페셜 무브에 대각 입력이 사용될 시 1 프레임이 지연되는 문제 수정
- Alternate Controls On 상태에서 대시 커맨드가 현재 눌려 있는 방향을 인정하지 않게 변경
- 매치 연장 시 드물게 두 플레이어 모두 뉴트럴로 리셋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상대방이 텔레포트한 직후에 사용되는 대시가 1 프레임 지연으로 반대 방향으로 나가는 문제 수정
- 장풍을 상쇄하는 경우 시각 효과가 제대로 사라지지 않던 문제 수정
- 드물게 장풍기가 아닌데 상쇄되는 버그 수정
- 가능하면 부트 이후 바로 적용될 수 있도록 핫픽스 데이터 코드 개선
- Overflow 발생 시 경고 알림 추가
- 경쟁 모드나 토너먼트 모드인 경우 아이콘 (중앙 상단의 트로피) 추가
- 메인 메뉴에서 Daily Challenges 표시
- 이전 패치내역에서 경쟁/토너먼트 모드에서 제외되었던 변경점 모두 적용:
1. 아트로시터스의 Napalm Vomit 이 콤보 내에서 제대로 스케일 됨
2. 베인의 Mercenary's Elbow 미터번이 제대로 스케일 됨
3. 블랙 아담의 Air Boot Stomp 기술이 코너에 있는 상대방에게 역가드 가능
4. 브레이니악의 Beta Strike 는 잡풀 시 사라짐
5. 캡틴 콜드가 충전 중 스테이지 전환을 당할 때 계속 충전되지 않음
6. 수퍼맨의 Rising Grab 이후 Air Heat Vision 이 하드 녹다운으로 변경되어 몇몇 상황에서 딜캐 당하지 않음
스테이지 변경
- Batcave : 드물게 매달린 인터랙터블로 스테이지 바깥으로 나가는 문제 수정
- Brainiac Ship : 드론 인터랙션 리스폰 2초에서 4초로
- Fortress of Solitude : 벽 펀치 인터랙션 쿨다운 3초에서 4초로
- Metropolis : 밸브 인터랙션 사용 시 카메라가 엄하게 돌아가는 버그 수정
- Kahndaq : 벽 펀치 인터랙션 쿨다운이 3초에서 4초로
- Red Sun Prison : 드론 인터랙션 쿨다운이 2초에서 4초로
캐릭터 변경
참고:
f-앞, b-뒤, s-서서, d-앉아서, u-위, j-점프
1-약, 2-중, 3-강, 4-캐릭터 파워
Aquaman - b123 에 회복 프레임 3 추가
Aquaman - d2 에 발동 프레임 1 추가, 활성 프레임 3 감소
Aquaman - Trident Rush & Trident Rush 미터번 대미지 감소
Aquaman - Tentacle Strike 미터번이 하드 녹다운으로 변경
Aquaman - From The Deep 미터번 기어 기술 기본 대미지가 6에서 4로 감소
Atroticus - 덱스스타 활성화 중 푸쉬 블록으로 감소되는 미터량 약간 증가
Atroticus - 덱스스타 활성화 중 Blood Ball, Hate Pounce, Regurgitate Rage 기어 기술로 소모되는 미터량 약간 증가
Atroticus - 덱스스타 활성화 중 Blood Wall 로 소모되는 미터량 상당히 증가
Atroticus - f223 의 2타부터 막타까지 캔슬 시 프레임 이득 3 감소
Atroticus - Napalm Vomit 의 활성 프레임 5 감소, 회복 프레임 3 증가
Atroticus - Napalm Vomit 의 블록 프레임이 근거리와 장거리 간 차이가 없도록 조정
Bane - 힘과 체력 50 감소, 방어 100 증가
Bane - 대부분 기본기와 스페셜의 대미지 1 증가
Bane - s1 의 발동 프레임 9에서 7로 변경
Bane - s2 의 기본 대미지 3에서 5로 변경
Bane - f2d1+3 미터번의 기본 대미지 3에서 8로 변경
Bane - b21 기본 대미지 6에서 9로 변경
Bane - Bane Bomb 미터번의 기본 대미지 13에서 16으로 변경
Bane - Body Press 미터번 기어 기술의 기본 대미지 15.8에서 18.8로 변경
Batman - Release Check On 에서도 Bat Swarm 이 버튼 떼기를 인식하지 않는 버그 수정
Batman - Air Scatter Bombs 미터번 이후 공격에 할당되지 않는 버튼 입력이 이후 입력을 방해하는 문제 수정
Batman - Mechanical Bats 의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 약간 증가, 이는 Bat 의 갯수는 반영하지 않음
Batman - Batarang 미터번과 Up Batarang 미터번의 대미지 스케일링 증가
Batman - Batarang 미터번의 활성 프레임 9에서 8로 변경, 회복 프레임 6 증가
Batman - Up Batarang 미터번의 활성 프레임 9에서 8로 변경, 회복 프레임 6 증가
Batman - AK Battle Armor 5U89R (Alternate) 쉐이더가 마더박스나 매치 보상으로 나오지 않는 버그 수정
Black Adam - f121+3 기본 대미지 13에서 10으로 감소
Black Adam - Orbs of Seth 캐릭터 파워의 기본 대미지가 오브당 3에서 2.5로 감소하고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 증가
Black Adam - Boot Dive 와 Boot Dive 미터번의 기본 대미지 10에서 8로 감소하고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 증가
Black Adam - Black Magic 히트 프레임이 47에서 24로 감소하고 지상의 상대방에게는 자동 블록됨
Black Adam - Black Magic 이 공중의 상대방에게 적용하는 중력 수치 증가
Black Adam - Black Magic 미터번의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 감소
Black Canary - 112 의 회복 프레임 7 감소, 블록 프레임 5 증가, 블록 푸쉬백 증가
Black Canary - 1121+3 은 잡기로 변경, 기본 대미지 1 증가
Black Canary - b12 의 기본 대미지 3에서 7로 변경, 블록 프레임 5 증가, 블록 푸쉬백 증가
Black Canary - s3 의 블록 프레임 5 증가, 블록 푸쉬백 증가
Black Canary - 33 의 회복 프레임 1 감소, 블록 프레임 10 증가
Black Canary - Front/Back Handspring into Flying Scissor Kick 의 회복 프레임 3 감소, 블록 푸쉬백 증가
Black Canary - Front/Back Handspring into Thrust Kick 의 회복 프레임 4 감소, 블록 프레임 15 증가
Brainiac - 11 의 기본 대미지 2에서 3으로 증가
Brainiac - 12 의 기본 대미지 2에서 3으로 증가
Brainiac - b2 의 기본 대미지 4에서 5로 증가
Brainiac - s3 의 기본 대미지 5에서 7로 증가,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 증가
Brainiac - Beta Strike 와 Beta Bomb 지연 중에는 히트나 블록으로 사라지지 않음
Brainiac - Beta Strike 는 하단 장풍 상쇄기로 사라지지 않음
Captain Cold - Upward Cold Blast 기어 기술이 몇몇 2in1 캔슬 시 제대로 조준되지 않는 문제 수정
Captain Cold - Big Freeze 미터번은 장풍 상쇄기 무시
Captain Cold - 몇몇 기본기의 히트박스 조정
Captain Cold - 213 의 히트 프레임 4 감소, 회복 프레임 7 감소, 블록 프레임 5 감소
Captain Cold - b232 의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 감소
Captain Cold - s3 의 발동 프레임 12에서 10으로 감소, 활성 프레임 3에서 5로 증가, 회복 프레임 5 감소, 블록 프레임 6 증가
Captain Cold - 캔슬 시 Glacier Grenade 가 Cryogenic Blast 보다 높은 입력 우선순위를 가진 버그 수정
Captain Cold - 수퍼무브와 Cryogenic Blast 는 배경 인터랙션으로 방해 불가
Captain Cold - Force Field 의 발동 프레임 5 감소, 회복 프레임 5 감소
Captain Cold - The Wall 의 블록 푸쉬백 감소, 블록 프레임 9 감소, 회복 프레임 9 감소
Captain Cold - The Wall 미터번의 발동 프레임 14에서 6으로 감소, 회복 프레임 2 증가, 장풍 상쇄기 무시
Captain Cold - The Wall 과 The Wall 미터번의 활성 프레임 차이를 6에서 1로 감소
Catwoman - b3 의 블록 푸쉬백 감소, 활성 및 회복 프레임의 피격 영역 약간 증가
Catwoman - j2 의 히트 영역 각도 조정
Catwoman - Cat-Lateral Damage 캐릭터 파워의 대미지 감소
Catwoman - Cat-Lateral Damage 캐릭터 파워의 기상 시 무적 제거
Catwoman - Cat Stance Cat-Wheel 의 블록 회복 프레임 13 증가, 회복 프레임 8 증가,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 증가
Catwoman - Cat Dash 미터번의 아머 제거, 공중의 상대에게 적중 시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 증가, 지상의 상대에서 적중 시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 감소
Catwoman - Cat's Tail 과 Up Cat's Tail 의 대미지 스케일링 증가
Cheetah - Input Shortcuts Off 로 b21+3 사용 시 이후 입력 연결이 힘들어지는 문제 수정
Cheetah - 레드 후드에게 클래시 패배 후 꼬리의 애니메이션이 멈추는 버그 수정
Cheetah - 223 의 회복 프레임 25 감소
Cheetah - 332 의 히트 프레임 3 증가, 회복 프레임 6 감소, 블록 프레임 5 증가, 블록 푸쉬백 증가
Cheetah - 332 의 막타가 공중의 상대방에게 적중 시 띄우기가 아닌 즉시 녹다운으로 변경
Cheetah - 한 콤보에서 두번째 Blood Lunge 가 나오면 자동 블록됨
Darkseid - 몇몇 인터랙터블이 보스 다크사이드의 수퍼무브를 중단하는 버그 수정
Deadshot - f1 의 발동 프레임 6에서 7로 증가
Deadshot - d1 의 발동 프레임 8에서 7로 감소, 히트 프레임과 회복 프레임 5 감소, 블록 회복 프레임 3 감소, 블록 프레임 2 증가
Deadshot - b1 의 발동 프레임 13에서 14로 증가, 회복 프레임 3 증가
Deadshot - b12 의 회복 프레임 5 증가
Deadshot - f2 의 발동 프레임 15에서 16으로 증가
Dr Fate - Displacer Orb 가 상쇄된 경우 미터번으로 연결 불가
Dr Fate - Displacer Orb 미터번 이후 장풍 상쇄 무시, 패리도 불가
Dr Fate - 몇몇 스테이지에서 승리화면 중 가려지는 문제 수정
Dr Fate - 몇몇 Displacer Orb 이펙트가 클래시 중에도 남아있는 문제 수정
Dr Fate - 211 과 2113 의 히트 영역 조정
Dr Fate - b2 의 히트 영역이 점점 커지도록 변경, 발동 프레임 10에서 9로 변경, 회복 프레임 3 증가
Dr Fate - Glyph of Osiris 와 Glyph of Anubis 의 블록 시 회복 프레임 1 감소
Dr Fate - Glyph of Anubis 미터번의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 감소
Dr Fate - 3 Ankhs of Final Judgment 이후 The Pillar of Magic 의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 감소
Firestorm - Energy Shield 의 효과가 승리 화면까지 남아있는 버그 수정
Flash - Quantum Tunneling 과 Sonic Parry 기어 기술이 연습모드의 AI 옵션에서 기상과 리버설로 선택 가능
Flash - Lightning Punches 의 발동 프레임 12에서 10으로 감소
Flash - Speed Zone 캐릭터 파워의 대미지 스케일링 증가
Flash - On Your Mark 이후 Sonic Pound 의 히트 영역 조정, 블록 프레임 10 증가, 블록 푸쉬백 증가, 히트 프레임은 막타만 혹은 전부 히트했냐에 따라 기존 39 에서 30 과 49 로 차등 적용
Flash - On Your Mark 이후 Charge now 의 피격이 변경되고 히트 프레임이 39에서 30으로 감소
Flash - Freeze Tank 인터랙션 (Red Sun Prison) 이 Speed Zone 캐릭터 파워 활성화 중에도 정상 작동
Gorilla Grodd - 기본 스탯의 어빌리티와 체력 50 감소, 방어 100 증가
Gorilla Grodd - 11, 22, b21+3 의 기본 대미지 1 증가
Gorilla Grodd - b1 의 블록 프레임 5 증가, 히트 프레임 6 증가
Gorilla Grodd - b11+3 과 b11+3 미터번의 기본 대미지 1 증가
Gorilla Grodd - f21 의 기본 대미지 5에서 7로 증가
Gorilla Grodd - d3 의 히트 프레임 2 증가, 회복 프레임 4 감소, 블록 프레임 3 증가
Gorilla Grodd - df3 의 블록 프레임 10 증가
Gorilla Grodd - 한 콤보에서 Leap 가 3번 이상 사용된 경우 j3 이 즉시 녹다운 발동
Gorilla Grodd - Psionic Lift 이후 Primal Lunge, Savage Strength, Mind Control 로 캔슬 시 미터가 생성되지 않던 버그 수정
Gorilla Grodd - Telekinesis now 이후 Psionic Push 나 Savage Strength 로 캔슬 시 프레임 지연 14 감소
Gorilla Grodd - Telekinesis 의 회복 프레임 4 감소
Gorilla Grodd - Stampede 의 기본 대미지 5에서 9로 증가
Gorilla Grodd - Stampede 미터번의 기본 대미지 10에서 18로 증가
Gorilla Grodd - Stampede Carcass Toss 기어 기술 미터번의 기본 대미지 18에서 25로 증가
Gorilla Grodd - Primal Lunge 이후 Head Bash 의 대미지가 10에서 11로 증가
Harley Quinn - b3 중 빙결 시 망치가 갑자기 사라지던 시각 효과 버그 수정
Joker - Side Order of Pie 기어 기술 수퍼무브가 몇몇 인터랙터블로 중단되는 버그 수정
Poison Ivy - Rhytidome Skin, Thistle Coat 기어 기술, Datura Hammer 의 선입력 시 더 정확하게 입력하도록 변경
Poison Ivy - d2 의 히트 영역이 점점 커지도록 변경, 발동 프레임 20에서 16으로 감소, 활성 프레임 3에서 7로 증가, 회복 프레임 3 감소
Poison Ivy - b3 의 히트 영역이 점점 커지도록 변경, 발동 프레임 29에서 26으로 감소, 활성 프레임 4에서 10으로 증가
Poison Ivy - Straight Datura 와 Up Datura 의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 증가
Poison Ivy - Swinging Datura 의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 대폭 감소
Red Hood - Ground Mine 의 폭발에 인터랙터블 속성이 적용되는 버그 수정
Red Hood - Battle-Chain 미터번의 히트 프레임 39에서 20으로 감소
Red Hood - Lethal Lunge 의 발동 프레임 8에서 9로 증가
Robin - 12 의 히트/회복 프레임 2 감소, 블록 회복 프레임 3 증가, 블록 프레임 3 증가
Robin - 123 의 발동 프레임 16에서 20으로 증가
Robin - 12d3 의 회복 프레임 2 감소, 블록 프레임 5 증가
Robin - b1 의 히트 영역 조정
Robin - b12u3 의 블록 푸쉬백 증가
Robin - s2 의 히트 영역 조정, 회복 프레임 5 감소, 블록 프레임 5 감소, 캔슬 프레임 이득 3 감소
Robin - 21 의 히트 영역 조정, 활성 프레임 1 증가
Robin - f21 의 히트 영역 조정
Robin - b213 의 활성 프레임 1 증가, 회복 프레임 12 감소
Robin - f3 의 거리 조절 가능
Robin - f3 히트 프레임 3 증가, 블록 회복 프레임 8 감소, 회복 프레임 13 감소, 블록 프레임 10 감소
Robin - d3 의 블록 회복 프레임 5 감소
Robin - Assassin Strike 캔슬의 선입력 가능
Robin - Swoop 의 히트 영역 조정
Robin - Swoop 미터번은 자동 추적으로 변경, 발동 프레임 16에서 8로 감소, 장풍 속도 상승 및 추적 향상
Supergirl - 11u3 의 블록 프레임 10 증가
Supergirl - b123 의 히트 영역 조정, 블록 회복 및 회복 프레임 5 감소
Supergirl - s2 의 히트 영역 조정, 발동 프레임 10에서 8로 감소, 중단으로 변경
Supergirl - 21 의 블록 푸쉬백 증가, 블록 프레임 5 감소, 회복 프레임 3 감소
Supergirl - 212 의 발동 프레임 18에서 16으로 감소
Supergirl - b21+3 의 블록 프레임 5 감소, 블록 회복 프레임 20 감소, 회복 프레임 15 감소
Supergirl - Frost breath 미터번의 기본 대미지 0에서 2로 증가,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 감소
Supergirl - Kryptonian Force 의 회복 프레임 4 감소
Supergirl - Kryptonian Force 미터번의 히트 영역이 어긋나던 버그 수정
Supergirl - (Air) Power Slam 미터번은 Air Escape 가능
Supergirl - 에픽 세트 아이템의 스탯 분배가 동급 아이템들과 차이가 적게 조정
Superman - j1 와 j2 에서 d3 혹은 df3 으로 캔슬이 안되는 버그 수정
Superman - Flying Punch 은 상단으로 변경, 거리 조정
Superman - Flying Punch 미터번의 아머 제거, 히트 영역 조정
Superman - Rising Grab 의 블록 회복 프레임 4 증가, 회복 프레임 9 증가
Superman - Super Breath 의 기본 대미지 10에서 9로 감소
Superman - Super Breath 미터번의 기본 대미지 10에서 6으로 감소
Superman - 몇몇 상황에서 (Air) Flying Smash 가 공중에서 적중하는 경우 콤보 대미지 스케일링이 적용되지 않던 버그 수정
Swamp Thing - 기본 스탯의 어빌리티와 체력 50 감소, 방어 100 증가
Swamp Thing - f3 과 b3 의 히트 영역 조정
Swamp Thing – 스페셜 무브 대다수의 기본 대미지 1 증가
Swamp Thing - Abigail's Garden 의 회복 프레임 9 감소
Swamp Thing - Abigail's Garden 발동 시, Vine Grab 이나 Green Thumb 히트 시 잠깐 아머 생성
Swamp Thing - Abigail's Garden 는 블록, f21 공격, Bio-Fission 미터번 적중, 대시 시 중단되지 않음
Wonder Woman - f23 의 회복 프레임 5 감소, 블록 프레임 10 증가
Wonder Woman - b23 의 발동 프레임 24에서 21로 감소, 블록 프레임 10 증가, 블록 푸쉬백 증가, 블록/미스 회복 프레임 15 감소
Wonder Woman - Upward Shield Toss 는 상단으로 변경, 회복 프레임 17 감소, 히트 프레임 증가
Wonder Woman - Upward Shield Toss 미터번의 히트 영역 조정, 히트 프레임 증가
Wonder Woman - Air Shield Toss 는 상단으로 변경
Wonder Woman - Air Shield Toss 미터번은 상단으로 변경, 활성 프레임 2 증가, 회복 프레임 12 감소, 지상의 상대방에게 자동 블록 되지 않음
Wonder Woman - Air Downward Shield Toss 미터번의 회복 프레임 9 감소, 지상의 상대방에게 자동 블록 되지 않음
Wonder Woman - Hippolyta's Light 캐릭터 파워의 회복 프레임 9 감소
고생하십니다
매번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서브제로 너프 안한게 의문이네요 분신쿨타임좀 늘려야할거같은데
파이어스톰 유저가 없긴 하나보네요 ㅠ 상향좀 해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