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는 뉴타입 몇십분씩 붙잡고 힘들게 깼는데... 요즘은 한 10분 내외로 걸립니다.
일단 파츠 분해 보정이 쌓이니, 대검, 권법 없어도 적이 쉽게 부파가 되고... 뭣보다 무기 마스터리 스킬이 효과가 엄청난 것 같네요. 트블 38% 마스터리 먹고 나서 게임이 엄청 쉬워짐.... 물론 EX 차지 어빌리티들로 인해 EX도 엄청 빨리 차고....
추가로 피콬 스매셔... 이거 물건이더군요. 평타는 구리구리하기 짝이 없는데 조사가 부채꼴이라 광역딜 쩔고 EX 게이지 초 빨리 참... 조사 뎀이 나쁜 것도 아니니 사격 무기 게이지+, 사격 무기 차지 속도+ 하니깐 무한 스킬 난사 우아아아아아아앙
셋팅 잘 맞추면 쉽다 쉽다 들어보긴 했는데, 주앗그랑 빈사 버그 없이 이 정도로 쉬워질 줄은 몰랐네요....
애초에 난이도는 선택사항이고 수집요소와 강화가 게임성인 게임이니 강해진거 시험해보라고 피통 크게 만들어둔거지 않겠어요.
그래도 캐쥬얼 정도는 좀 더 적어도 되지 싶은데... 확실히 강화로 인한 성능 향상이 체감 잘 되긴 하네요.
뉴타입은 하다가 아템 노랑템 몇개 뜨면 포기 선택하고 강종 하는 모드인듯요. 포기해도 아템 얻고 끝나더군요.
뉴타입에선 특히나 무조건 파츠분해율 올리는 컨셉으로 그라운드 어택 유도하는 과정까지 최단루트를 생각해서 플레이하는게 중요하죠. 난입기 중 일단 실드없는 놈 우선적으로 슈아 깎아주고 4마리 전부 슈아면 아무나 걸리는 놈부터 슈아소진 후 파츠분해기 써주는 식.. 옵션과 어빌 분배를 얼마나 잘 계산하고 올려주느냐가 관건인 듯, 정리가 잘 안되 메모지 펴놓고 일일이 써가며 분석한 기억이 나네요 ㅎㅎ
4마리 전부 슈아면 >>실드게이지 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