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어느분이 콤보관련 문의 주셔서 일위키에서 구글번역된거 내용 올립니다.
원문 출처 http://www53.atwiki.jp/gandam_breaker/pages/27.html
기본 콤보
빔 사벨
- □△
마지막 공격이 "적기를 쓰러뜨리는 ","버니어 분사로 전진하다"때문에 공격과 이동(회피)을 동시에 행하고 싶을 때나 전투를 다시 구분 짓는 때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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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공격이 "적기를 쓰러뜨리는 ","멀리 보내"때문에, 이 뒤 쓰러진 적기에 여러 차례 사격 공격할 수 있다.
- □□△
마지막 공격이 "적기를 넘어뜨리지 않는다","내 캐릭터를 적기체에 접근","가드 브레이크","다단계"네 박자 갖췄다-단기로 상대로 우수한 콤보.
이 뒤 EX액션으로 연결하면"가드 브레이크"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고 확률로 공격이 해당된다.
추천 메뉴는 지근 거리에서 최대의 위력을 발휘하는 "크로스 슬래시".
통상 공격에서 가드 브레이크 못 해서도 또한"크로스 슬래시"에 의한 다단 공격으로 "가드 브레이크"찬스!
가드 브레이크 하면 더욱 다른 "EX액션"을 문안이다.
- △□
마지막 공격이 "적기를 조금 띄운다","버니어 분사로 전진하다"때문에 재빨리 공격이라면 확정 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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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공격이 "적기를 쓰러뜨리는 ","내 캐릭터의 근처에 날린다"때문에 더욱 근접 추격을 하고 싶을 때 이용.
- △△□
마지막 공격이 "적기를 쓰러뜨리는 ","( 근거리에 있는)복수의 적기인 ","가드 브레이크"의 삼박자를 갖춘 대 복수 기체 상대로 이용.
액스(도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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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공격이 "몸을 뒤로 젖혀다"것으로, 옵션의 추격이 유효.
또 큰 가로 참수하기 때문에 많은 적을 끌어들일 수.
- □△
마지막 공격이 " 날려""가드 브레이크"이라 간격을 취하고 싶을 때 공격의 기점 등 다용도.
또 오른쪽 비스듬히 뒤에도 다소의 판정 유.
- □□△
마지막 공격이 "발사"에서 한층 더 추격이 가능.
점프에서 빈틈을 취소할 수 없다.
- △△△
공격의 마지막이 "발사"에서 한층 더 추격이 가능.틈은 □ □ △보다 크다.
또 △ 시동의 콤보는 상대의 HP를 일정 비율 깎으면 첫 공격으로 상대를 발사한다.
- △□
마지막 공격이 "대각선 위에 털어내""가드 브레이크"
첫 공격 △에서 발사했을 때에 □이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
- △△□
마지막 공격이 " 날려""가드 브레이크"이라 많은 적을 한꺼번에 공격이 가능.
첫 공격 △에서 적을 띄워도 끝까지 콤보가 안 들어가정신력과 기능 설계.악스 사용기의 난전시 범용 기술.
맨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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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응용 콤보
"빔 사벨"+"바주카"
- □ □ △ ⇒"크로스 슬래시"⇒"트리플 블라스트"
마지막"트리플 블라스트"은 자동으로 공중에 뛰어오르고 3연속 발사하므로 다른 적기에 공격되기 어렵고, 전방 광범위를 공격할 수 있다.
2개의 EX액션 함께 짧은 시간에 재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사용하는 것도 추천 포인트.
전방의 "트리플 블라스트"공격 범위에 있는 다른 적기에 잘 맞으면 공중에 떠서,"트리플 블라스트"후 공중에서 "□ △"에서 공중 콤보를 할 일이 드물게 있다.
※공중 □ 공격은 첫 공격밖에 추적 성능이 없어서 2擊목은 바로 △의 고키락토시로 연결하는 것이 좋다.
"빔 사벨"+"MMP-80 머신건"+"각종 OP사벨"
각종 지상 공격(OP사벨로 이어지면 뭐든지 좋은)⇒ OP사벨(⇒ 점프 취소)⇒ 그레네이드(△ 사격)⇒ 아리엘 근접 □ □
⇒ 그레네이드(상대가 큰 강프라의 경우, 혹은 상대의 배후가 벽 부근의 경우)⇒ 아리엘 근접 □ □ △
⇒ 상대 다운 후에는 △ 계통 근접으로 다운 연타 공격하자마자 EX액션하다.
매혹에 가까운.. 같은, 에리 알코올 중독은 상당히 고공에 오르는 것으로써 적군이 가까이에는 우선 해당하는 일이 없다.저격, BR총에는 주의
각종 지상 공격(OP사벨로 이어지면 뭐든지 좋은)⇒ OP사벨(⇒ 점프 취소)⇒ 그레네이드(△ 사격)⇒ 아리엘 근접 □ □ △로 솔직하게 떨어뜨리고 추격하고 안정시키는 것도 좋고 MMP-80사용에 추천
"빔 사벨"+"프리덤 건담"
- "크스이피아스레ー루 포(쇼크 공격)"⇒(부스트로 다가오며)□ □ △ ⇒"크로스 슬래시"⇒"EX하이퍼 캐논"⇒"EX풀 버스트"
※"크스이피아스레ー루 포"은 " 좋은 부품의 경우, 맞은 적기를 충격 상태로 ".
※"EX하이퍼 캐논"은 "프리덤 건담 배낭","EX풀 버스트"은 "프리덤 건담 배낭"과 "프리덤 건담 레그"이 필요.
"빔 사벨"+"발칸"or"프리덤 건담 레그"
- □ □ □ ⇒ 옵션 벌컨(크스이피아스레ー루 포)⇒ △ △ □ ⇒ 옵션 사벨 ⇒ 점프 취소 ⇒ □ □ △ ⇒ EX크로스 슬래시 ⇒ EX부스트 태클
기본 콤보를 옵션 기술로 취소, 심층적 거리가 긴 △에서 추격하며 콤보 끝에 옵션 사벨이 쓰고 발사,
공중 콤보를 정하고 떨어뜨린 곳에 노도의 EX액션으로 몰아친다고 말한 모종 격투 게임에도 비슷한 콤보.
들어가면 HP의 높은 보스 급으로 해도 가만두지 않는 타격을 안기지만, 일대일 콤보의 특성상 난전 상태에서는 단체에 공격하지 못하고 화력의 분산도 있다.
게다가 콤보 중에 옵션을 바꾸려는 동작에서, 콤보 실수도 있기 때문에 난이도는 비싼 편.
풀 콤보에서 결정하면, 기분이 전문가가 된 기분이 맛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방패는 먼저 나누지 않으면 적의 축이 어긋나고 옵션 칼로 스커트의 우려도 있다.이렇게 되면 구멍이 생기고 위험.
※옵션 동작에서 취소도 잘하지만 맞은 것을 확인하고 기술을 내 가는 것이 총 화력은 높다.당황하고 연타하지 않기.
"악스"
- □ □ △ ⇒ 옵션 머리 벌컨 ⇒"EX토네이도 악스"⇒ △ △ □
뜨고 띄우고, 씻자.
악스 촌스러운 움직임에 현혹되어 콤보를 천천히 누르면 전혀 이어지지 않는 소견 도살한 콤보이다.
발칸은 △ 공격이 끝남과 동시에 EX는 마음 빨리, 라스트의 △ △ □는 최고 속도에서라며 좀처럼에 바쁜.
안전하게 쓴다면 발칸은 빼고 『 □ □ △ ⇒ EX⇒ △ △ □ 』이 안정되다.
"지뢰"
- 지뢰 설치 → 폭풍으로 날아갔다 적에게 □ □ □
지뢰는 적에게 직접 묻자 날아가지 않으므로 한발 앞에 설치.지뢰가 폭발한 것을 보다가 점프 → □ 연타로 쉽게 공중 콤보가 된다.
주변 전부를 고공에 떠는 것으로 적 집단 가운데에서 지뢰를 설치 → 날아간 적에게 □ □ □ → 3단이 나오기 전에 다른 적에 로크 온에서 몇개 만들어 공중 콤보에서 매장할 수 있다.
3단으로 강제 공중 콤보 종료가 된 무기와 고속화하고 고도가 떨어지는 무기도 있으므로 주의.
- △ → 지뢰 설치 → △ → 지뢰 설치 →(이하 그룹)
지뢰 설치 직후에 로크 온을 바꾸고 날아간 적에게 공중 콤보를 넣어도 좋다.
강력한 무기와 기술이 없을 때에 특히 유효.지뢰 설치 후에 한 걸음 물러서서 다시 지뢰를 두면 공중 콤보도 노릴 수 있다.
"채찍"
- △ △ △ △ → 스파이럴 차지(이후 반복)
고속화하면 △을 □에 치환 ok.
http://www53.atwiki.jp/gandam_breaker/pages/51.html 여긴 각무기 특성 설명이네요. 더블샤벨 ㅁㅁ 후 부스트캔슬하라네요. 난 무식하게 ㅁ 만 다섯번 눌럿더니 먼구석에서 칼춤만 추고 있더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