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isputed(언디스퓨티드) 라는 리얼 복싱게임으로 현재 스팀(PC)에서 얼리액세스 버전으로 선 출시한 게임입니다.
초기 얼리버전 출시 당시의 동영상만 봐서는, 다소 반응들이 "별로다, 스피드하지도 못하다(상대적으로 리얼하게, 헤비급이 좀 심함) 등등,, 초기 얼리액세스버전 당시 국내 평이 별로인 복싱게임였습니다.
근대! 중요한건 제가 "직접 해보니" 역대 이런 리얼복싱 게임은 없더군요.
실제 복싱경기서 나올 "연출" 상황들을 지금것 그 어떤 복싱게임에서도 연출하지 못했는데, 이 게임은 그것을 리얼하게 연출했다는 점입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 복싱은 당연히 격렬한 격투 스포츠로, "스태미나" 부분..에서
상당수 민감한 부분인데, 이 연출을 제 기준, 고수준의 고증? 에 맞춰 잘 표현했더군요.. 스태미나가 충분할때, 바닥일때에 따라 펀치의 스피드, 얘리함, 각도등등이 다 다르며, 상대 선수의 대응에 따라, 펀치가 엇갈리기도, 하는등..
매우 많은 부분에서 "리얼함" 에 극치라 생각됩니다.
이 게임 이전의, 모 대표적 복싱게임서는, 그냥 "스피드함" 에, 잘 피하고 때리면
된다가 끝! 였는데, 물론 이부분이 실제 경기서도 중요합니다.
근대 그 이전 게임은 쉬웠다는 것이죠. 그렇게 했으면 됐으니까요.
그러나, 이 소개해드릴 "Undisputed(언디스퓨티드) " 복싱게임서는, 그
수준이 다르다는 점..
개인적으로 저의 "인생 복싱게임" 이 나왔는데, 국내 인지도면에서 너무 낮은듯해, 이렇게 제 게임내 인플레이 녹화 경기를 올리게 됐네요.
경기내용은, 게임내 퀵매치이며, 난이도는 최고(Undisputed)난이도이며, 찰리에드워드 라고 실제, 영국 프로복싱선수로, WBC 세계 챔피언 선수입니다.
그럼, 이런 복싱게임도 나왔구나.. 생각하시며,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