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게임을 프리징 걸리게 만드는 원인들로 보관함을 열거나, 레거시 풀을 열거나 등짐이 안 보인다거나 누군가를 영구적으로 내보낼 때 버그가 생성되기 쉽다고 합니다.
우리는 크래쉬의 근본 원인이 물품 보관함에 잘못 보관된 의류 품목에서 비롯되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수정은 내부 테스트를 통해 Xbox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기능적인 차단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버그에 대해 사과드리며,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State of Decay 2 패치 30 노트 – 2022년 8월 22일
영원한 커뮤니티(forever community)
이제부터 엔딩을 완료해도 동일한 커뮤니티에서 계속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진행중인 커뮤니티를 해제하거나, 엔딩을 완료한 후에도 게임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를 계속하기 전에 원하는 캐릭터를 레거시 풀에 보내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생존자는 풀에 남아있을 것이고 진행하는 커뮤니티에 포함되지 않을 것입니다.
· 그리고 네, 커뮤니티를 계속할 때 보관함 내용물 또한 같이 이동합니다!
유산캐릭터들 영입(Legacy Recruiting)
이제 레거시 풀에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레거시 풀에서 생존자를 현재 커뮤니티로 모집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생존자는 언제든지 레거시 풀로 보낼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화면에서 내보낼 생존자에게 표시지정을 한 다음 생존자와 대화하여 보내시면 됩니다. (추방 시스템과 동일) 레거시 풀로 보내진 생존자들은 배낭에 있는 물건들을 가지고 갑니다.
새로워진 레거시 풀
· 가장 좋아하는 생존자를 표시하여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이제 레거시 풀에는 이름, 리더 유형, 커뮤니티 스킬, 엔딩을 본 횟수 및 즐겨찾기별 필터링이 포함됩니다.
· 이제 레거시 풀에서 생존자가 가지고 있는 물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레거시 풀에서 생존자를 선택하여 해당 캐릭터의 세부 정보를 봅니다. 이제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무기들이 어디에 숨겨져 있는지 찾을 수 있습니다!
보관함 개선 사항
· 이제 이름, 카테고리, 가치, 최근에 추가된 것으로 보관함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 시설 모드, 원거리 무기 모드, 근접 전투 무기는 이제 99개로 스택이 쌓입니다.
· 거의 모든 것을 분해할 수 있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품목은 부품으로 분해할 수 있습니다. 어서 집 청소를 하세요!
지역을 이동하고 새로운 커뮤니티를 시작하는 것
· 새로운 커뮤니티를 만들 때 실수로 완벽한 생존자(언브레이커블이 나왔는데 넘겨버릴때ㅠ)를 건너뛰는 것? 더 이상은 안돼요. 이제 우리는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이전에 넘겼던 두 캐릭터를 기억합니다.
· 이제 기존 커뮤니티를 새 맵으로 이동할 때 원하는 기지로 직접 이동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 난이도를 변경하지 않고 지도를 재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삶의 질의 향상
환경
· 우리는 몇 가지 실내 조명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 더 이상 바나나 옐로우 색깔 연료 탱크를 통해 운송 컨테이너를 통과할 수 없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우리는 이 게임에서 물리 법칙을 존중합니다.(ㅋㅋㅋ
· 우리는 땅에 단단히 붙어 있어야 하는 물건들이 공중에 떠 있는 경우와 관련된 다양한 버그들을 고쳤습니다. 주로 나무와 바위가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 차량에 떨어뜨린 아이템은 차량이 출발할 때 더 이상 제자리에 뜨지 않습니다.
· 좀비들은 이제 쇠사슬로 연결된 울타리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Welp!
· "쉬게 해주기(Let someone take over) 옵션이 모든 안전한 집 전초기지에 나타납니다.
· 우리는 전초기지에서 캐릭터 전환을 통해 기지공격을 피할 수 있는 문제를 제거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
· 데이브레이크에서 잠금 해제된 모든 아이템에 적절한 Red Talon 배지를 추가했습니다.
· 트럼불 밸리의 Farmland Compound에 있는 Backyard BBQ Pit에는 더 이상 자리 표시자 아이콘이 없습니다.
· 랜드마크 전초기지 전략 선택 화면에서 몇 가지 잘못된 소수점을 제거했습니다.
기지 및 시설
· 생존자들은 이제 프레스콧 소방서에 있는 스카우트 타워를 점령할 수 있습니다.
미션
· 수상한 방송(Misterious Broadcast) 미션 동안, 전직 레드 탈론 병사를 죽인다면, 우리는 더 이상 적대적인 거주지의 위치를 숨기지 않습니다.
· 트럼불 밸리 특정 미션들은 그것들을 이미 경험한 커뮤니티를 위해 더 이상 반복되지 않습니다.
· 미션 크리티컬 아이템을 발견했다가 의미를 알기도 전에 잃어버리는 경우로부터 미션진행을 보호하기 위해 몇 가지 안전장치를 추가했습니다. 이 문제는 트럼불 밸리의 윌커슨 임무에서 가장 자주 발생했습니다.(건물을 뒤져서 메모를 찾았다가 필요없는줄 알고 버렸는데 나중에 미션진행에 필요한 물건이었을 경우를 말하는 듯 합니다.)
· 우리는 길게 눌러 확인 옵션을 추가하여 최종 레거시 미션을 실수로 취소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기타
· 경찰 저격총에 대한 현상금 설명을 수정했습니다. 이제 본문에는 웅크린 채 조용히 좀비를 죽여야 한다는 내용이 정확하게 적혀 있습니다.
· 우리는 RvidD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역병 심장에 대한 로딩 화면 힌트 중 하나를 개선했습니다.
· 제프리는 "바이럴 트윗 작성"이라는 새로운 특성을 추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건방진 태도에 대해 용서를 구했으니 같이 고민해 봅시다.
· 이전 레거시 아크 크래시에서 복구된 캐릭터를 사용하면 게임이 더 이상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문제의 특성 때문에, 우리는 저장고로부터 이 캐릭터들을 지워야 했습니다.
윈도우 10과 엑스박스 원에서 무료 State of Decay 2 패치노트 30을 다운로드하세요. 새로운 버그/결함이 발견되면 https://support.stateofdecay.com/hc/en-us에 문의해주세요.
우리는 전초기지에서 캐릭터 전환을 통해 기지공격을 피할 수 있는 문제를 제거했습니다. 이거 많이들 쓰는 꼼수로 아는데ㅋㅋ
이제는 집에 들렀다 나가면 되더라구요 이건 시스템상 못막나보더라구요 좀비가 플레이어 주위로만 생성되다보니까요
· 우리는 전초기지에서 캐릭터 전환을 통해 기지공격을 피할 수 있는 문제를 제거했습니다. 이거 귀찮아서 꼼수썼었는데.. 흠.. 그래도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