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upport.stateofdecay.com/hc/en-us/articles/4403310472973-Update-25-Homecoming
피의 역병에게 점령당했습니다.
State of Decay2의 지형이 바뀌었습니다. 당신이 옮겨갈 다음 마을에는 새롭고 향상된 전초기지들을 발견하지만, 점령하기에 앞서 마을 전체에 퍼져 있는 역병심장들을 부셔야 합니다.
여러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이미 스팀 베타에 참여하셔서 이 새로운 세상에서 시간을 보내셨는데요, 오늘 저희가 발표할 새로운 기능들의 최종 버전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신 것은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피드백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역병심장은 이제 주변 지역을 장악하고 있어 근처 기지와 전초기지를 점령하기 전에 심장을 물리쳐야 합니다.
▷이제 물자 전초기지들은 영향 포인트를 사용해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들의 생존 효율이 증대되고, 각 전초기지들은 기술 교육 옵션이 제공됩니다.
▷각 지도에는 새로운 랜드마크 전초기지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강력한 세 가지 옵션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커뮤니티에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스킬들은 이제 고급 혜택의 많은 부분을(기름 사용 효율을 늘린다던지..) 전체 생존자 커뮤니티와 공유합니다.
참고: 역병 구역 및 전초기지 업그레이드 기능을 보기 위해선 새로운 맵으로 이사를 가거나 맵 난이도를 변경하거나 새 커뮤니티를 시작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타래들을 읽어보세요!
역병 구역
역병 심장은 이제 그들 주변에 역병 구역을 형성하여 주변 지역을 감싸는 역겨운 붉은 안개를 채우고 인간이 거주할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역병 구역은 지도에 짙은 붉은 반점으로 찍혀 보여집니다. 역병 구역 내 모든 지역은 안전 확보 및 점령이 불가능함을 나타내는 빨간색 아이콘들로 되어 있습니다.
-지역을 해방시키기 위해서는 해당 영역에 포함되어진 모든 역병 심장을 파괴해야 합니다. 그 말인 즉, 조밀하게 구성된 지역들의 해방을 위해 겹쳐진 여러 개의 역병 심장을 파괴해야 할 것을 의미합니다.
-역병 심장들은 인간이 거주하고자 하는 곳에 모이는 경향이 있으므로 귀중한 기지와 자원 전초기지 뿐 아니라 밀도높은 이웃들의 영역이 역병 구역으로 덮여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변경점은 역병심장을 파괴하고자 하는 행위가 새로운 유산(Legacy)들을 시작하기 전에 완료해야만 했던 체크리스트 항목이 아니게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제부터는 당신의 커뮤니티를 확장해나기 위해 일상의 차근한 계획이 필요한 고민거리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전초기지의 업그레이드
자원 전초기지 ─ 식량, 연료, 또는 다른 자원의 수입을 제공하는 ─ 를 업그레이드하여 커뮤니티에 더 많은 혜택과 기술 교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각 자원 전초기지들은 커지는 비용과 요구사항을 포함한 두 번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업그레이드는 자원 수입을 두 배로 늘리고, 의료(Medicine), 기계(Mechanic) 및 컴퓨터(Computer) 및 5번째 커뮤니티 기술들에 즉시 접속할 수 있는 기술 교육 작업을 제공합니다.
-완전히 업그레이드된 자원 전초기지는 매일 해당 자원을 3씩 제공합니다.(또는 더 높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높은 난이도에 식품 전초기지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이제 각 지도에는 세가지 전략을 제공하는 고유한 랜드마크 전초기지가 있으며 각각은 커뮤니티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일부 랜드마크 전초기지는 세 가지 고유한 이점을 선택할 수 있는 반면, 다른 전초기지는 단일 이점을 제공하지만 어떤 비용을 지불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전략을 선택할 때는 전초기지를 점령할 경우만 할 수 있지만 이후 변경은 기지 화면(Base screen)에서도 변경이 가능하게 됩니다.
-특히 중요한 전초기지(랜드마크 전초기지, 업그레이드 가능한 자원 전초기지 및 유틸리티 전초기지)들은 지도 화면에 고유한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더 쉽게 식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밖으로 나가 여러분의 선택지들을 살펴보세요!
위시리스트에 전초기지를 업그레이드 하자고 제안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지역에 유명한 장소들을 랜드마크 전초기지들로 만들자고 제안한 모든 사람들에게도!
새로운 메달
업그레이드된 전초기지의 또 다른 이점은 총 50점의 게이머 점수를 제공하는 새로운 세 개의 메달을 달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Biggest Ball of Twine in Minnesota (10) — 랜드마크 전초기지를 점령하세요
-A Three Hour Tour (20) — 3곳의 랜드마크 전초기지를 점령하세요
-But It Can Be Better (20) — 자원 전초기지를 완전히 업그레이드 하세요
지도 출구의 간소화
새로운 전초기지와 역병 구역과의 교전을 위해 지도를 바꿔야 하기 때문에 지도 교체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다음은 새로운 과정입니다.
새 커뮤니티를 시작하면 지도 화면에 아이콘으로 표시된 출구들이 이미 표시됩니다. 처음에는 잠겨있습니다.
출구 아이콘 위로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잠금을 해제하는 데 필요한 작업이 정확히 표시됩니다.
필요한 것은 간단합니다. 커맨드 센터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그거예요! 이미 당신이 업그레이드 된 커맨드 센터를 소유하고 있다면 이사를 하기 위해 다른 추가 작업 필요없이(이사할 다른 지역을 찾는다던가) 모든 맵 출구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보조무기 교체
이제 인벤토리에는 주 무기용과 보조 무기용 두 개의 원거리 무기 칸이 생겨있을 겁니다. 게임의 각 원거리 무기는 이 두 칸 중 하나에 전용으로 장착됩니다.
-주 무기는 소총, 돌격소총, 대부분의 샷건, 석궁, 그리고 유탄 발사기와 같은 특수 무기들을 포함합니다.
-보조 무기는 권총, 돌격 권총, 리볼버, 그리고 짧은 총신의 샷건들을 포함합니다.
-원거리 무기를 조준하는 동안 Y(컨트롤러) 또는 2(키보드)를 눌러 빠르게 다른 무기와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사격 모드 입력(단발조준 점사 조준 연발 조준)이 조준HUD에 강조 표시된 D pad Down 및 3으로 각각 전환되었습니다.
-설정 매뉴에서 이런 입력을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기 모드는 이제 배낭에 장착되지 않은 무기를 포함하여 인벤토리의 모든 무기(호환 가능한 경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은 위시리스트에서 가장 자주 요청되는 항목 중 하나였습니다!
향상된 커뮤니티 기술
커뮤니티 스킬은 이제 고급 혜택의 많은 부분을 스킬을 가진 개인뿐만 아니라 전체 커뮤니티에도 적용이 됩니다.
-영양스킬(Nutrition)은 이제 전체 커뮤니티에 +10 생명과 체력을 제공합니다.
-금속공예(Metal work)는 전체 커뮤니티에 +15%의 근거리 무기의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자동차 정비사(Auto Mechanics)는 전체 커뮤니티에 +25%의 연비와 +50%의 차량 은닉율을 제공합니다.
-병리학(Pathology)는 이제 전체 커뮤니티에 +50의 감염 저항성을 제공합니다.(대신 개인에게는 +100)
-수술(Surgery)는 이제 전체 커뮤니티에 +20의 생명을 제공합니다.
-배관공(Plumbing)은 이제 전체 커뮤니티에 +20의 체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이미 커뮤니티 전체에 걸쳐 혜택을 제공했던 일부 스킬에 추가적인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요리학(Cusine)은 커뮤니티에 +15%의 영향력과 +6의 사기를 제공합니다.(이전에는 +10%의 영향력과 사기없음)
-군수품(Munitions)와 약학(Pharmacology)는 각각 +10 씩 탄약과 의약품의 저장 용량을 늘렸습니다. 전에 +3의 용량은 너무 허접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또한 레드탈론의 다섯 번째 기술들 중 일부를 변경했습니다. 하지만 그들 모두가 전체 커뮤니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전투의료(Combat Medicine)과 폭약(Demolition)은 이제 개인에게 +2의 소모품 스택을 제공합니다.(이전에는 +1의 소모품 스택)
-화기 유지보수(Firearm Maintenanace)는 이제 전체 커뮤니티에 -25%의 총기 내구성 소모율을 제공합니다.
-물류 시스템(Logistic)은 전체 커뮤니티에 +1의 소모품 스택(대신 개인에게는 +2의 소모품 스택)을 제공하고 하루에 +25의 부품제공을 유지합니다.
-이동 통제소(Mobile Operations)는 전체 커뮤니티에 +25%의 연비를 제공하며(대신 개인에게는 +50%) 매일 +1개의 기름제공을 유지합니다.
기타 수정 및 개선 사항
언제나 그랬듯이, 우리는 위의 제목과 같이 소규모로 게임을 개선해 왔습니다.
게임 플레이
-블로터 가스가 폭발할 때 범위를 한참 벗어난 차량에게 데미지를 주었던 버그를 고쳤습니다.
-역병심장을 빠르게 부실 때 더 이상 두 번의 가스 폭발이 부적절하고 비효율적으로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생존자들은 더 이상 그들이 성공적으로 페럴의 공격을 회피했을 시에 감염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동행자들은 이제 유탄 발사기를 적대 세력과 전투시 효과적으로 사용할 것입니다.
-동행자들은 무기들을 이제 무료로 고쳐주지 않습니다.
집단들(Enclaves)
-라디오를 통해 새로운 집단을 요청하면 지역에 들어오는 집단들은 기지 근처가 아니라 현재 플레이어 위치에 가까운 지역에 나타나기 때문에, 집단들이 도착할 위치를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새로운 커뮤니티(튜토리얼을 건너뛴)와 함께 도착하는 동안 만나는 집단은 이제 임무가 끝나면 즉시 모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의미 없는 '냉랭한(Cold)' 관계 상태를 가진 집단들에 대해 찾을 수 있는 모든 나머지 경우의 수를 제거했습니다.
UX
-호스트는 이제 지도에서 테더버블(tether bubble)을 보며 실수로 멀티플레이어 게스트위치를 순간이동 시키는 것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멀티시에 맵을 열었을 때 보이던 빨간 원을 말하는 듯합니다)
-조준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 대신 조준 모드로 전환하거나 조준 모드에서 벗어나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설정 메뉴의 나에게 필요한 옵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역병심장 위에 커서를 놓으면 그 심장을 파괴할 시 어떤 종류의 배낭을 얻게 될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조준 HUD에 조준 스냅 및 어썰트 킥 아이콘(건슬링이나 어썰트 기술)이 표시되어 이러한 특수 기능에 접근할 수 있는 시간을 시각적으로 알려줍니다.
-이제 전망 지점(Survey point)에서 집단이 생활하는 곳을 조사할 때 아이콘들이 보여집니다.
-전망 지점에서 조준하면서 조사할 때 속도가 더 빨라졌습니다.
-컨트롤러에 촉각 피드백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제 화면에서 보는 것과 손에서 느끼는 것 사이에 더 분명한 관계가 있어집니다. 무기 크기와 구경, 소음된 총탄과 소음되지 않은 총탄 사이에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기지 관리
-생존자들은 더 이상 그들의 기지가 특정한 공용 시설(워크샵, 의무실, 농장, 감시타워)을 세우지 않을 때, 불만족스러워하지 않으므로 여러분의 기지 건설 전략에 더 많은 자유를 줍니다.
-Traits that cause survivors to argue more often now very specifically tell you how to avoid the arguments while retaining the survivor.(생존자들끼리 싸움을 벌이게 하는 특징들은 이제 생존자들을 유지하면서 어떻게 싸움을 피할 수 있게 만드는지 구체적으로 말해줍니다.)
-커뮤니티를 로드하는 즉시 쌓이는 알림 수를 줄였습니다.
-이제 저장 시설에 업그레이드 도중에 포대(Rucksacks)를 빼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켈렌쿠아 캠프 앞의 주차 슬롯은 더 이상 기지 화면에서 바뀌지 않습니다.
오디오
역병 심장 전투 음악 시스템을 재설게하여 보다 매력적인 경험을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역병 심장 음악 트랙과 음향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전초기지와 사이클 메뉴에도 새로운 음악 트랙이 있습니다.
튜토리얼
이제 은신 튜토리얼은 플레이어가 이 과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은신 입력을 여러번 반복하게 합니다.
역병 치료 튜토리얼에 죽어가는 친구에게 사용하는 치료제는 이제 인벤토리에 남기지 않고 실제로 소비합니다.
이전에 패치했지만 패치노트에 포함하는 것을 잊은 항목
The Professional Deejay 특성은 더 이상 음악 스킬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5번째 스킬슬롯을 채울 수 있는 여행 대화의 마지막 경우여야 합니다. 더이상 그것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저장 슬롯에서 커뮤니티를 삭제할 때 확인 대화 상자에서 커뮤니티 이름을 지정하여 원하는 커뮤니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제 커뮤니티 난이도 슬라이더는 액션 난이도 슬라이더가 아닌, 기지에 좀비 위협 수준에 수식어를 적용하여 메커니즘에 대한 설명을 일치시켰습니다.
잡다한 것들
플레이어가 차량 인벤토리를 통해 탄약을 복제할 수 있도록 하는 꼼수를 없애버렸습니다.
RTX 사이클론은 바운티를 끝내기 위해 샷건으로 간주됩니다.
우리는 예술, 오디오, UI 및 지역화를 위해 많은 사소한 개선도 이루어 냈습니다.
'냉랭한(Cold)' 관계 상태를 가진 집단들에 대해 찾을 수 있는 모든 나머지 경우의 수를 제거했습니다. 이건 무슨 말인지 모르겠네요--;? 보통 cold 관계로 될려면 우리편 커뮤니티 인원들을 추방을 시켜야지만 생기는데... 다른 경우도 있는거였는지? 아니면 다른뜻인건지?
리더를 보안관으로 하고 게임진행하다보면 갈등을 해결하러 가야하는 퀘스트가 생겨요 그때 두 집단중 한 집단 편을 들어줘야 하는데 편들어주지 않은 집단은 cold 상태가 되더라구요 적대적이지도 않고 그렇다고 뭔가 관계개선 될수 있는 상태도 아니고 그랬는데 이번에 바뀌나보네요
아~ 리더 퀘스트에서도 cold 상태가 되는게 있었군요. 리더를 안 정하고 한지 오래되서... 암튼 게임을 좀 더 해봐야 알겠군요.
이상하게.. 베타 때보다.. 버그가 더 많은 것 같네요.. 시야도 좁아지고.. 뭔가 베타보다 못한 느낌이 들어서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