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적이 거인 1종밖에 없기 때문에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전투가 너무 단조롭습니다.
거인별로 크기가 많이 차이나지만 행동 패턴이 별다르지 않습니다.
큰 거인은 그냥 팔다리도 자를 수 있다 수준?
입체 기동장치를 타며 도시와 숲을 빠르게 이동하는 액션은 시원시원하지만 줄쏘기, 부스터의 반복일 뿐이라 금새 별 다른 감흥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조금 더 컨트롤할 여지를 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타이밍에 맞춰 부스터를 쓰면 더 빠르다거나 공중에서 줄을 제대로 사출 못해 바닥에 떨어지면 피해를 입는다는 식으로요.
가장 실망스러웠던 부분은 만화에서의 느껴졌던 거인에 대한 공포를 게임 속에서 전혀 느낄 수 없는 난이도 였습니다.
게임성을 위해 거인의 위협을 낮춘 건 어쩔 수 없었겠지만, 난이도 노말의 경우 1장이 끝나는 내내 위협적인 거인은 아예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냥 줄쏘고 아이템 나오는 팔다리 썬 후, 목 썰기.
아주 가끔 거인에게 잡히더라도 봇동료들이 순식간에 구해주거나 버튼 연타로도 쉽게 빠져나온 뒤 회복이 가능해서
그냥 일반적인 게임의 일반적인 잡몹을 마구 썰고 있는 느낌입니다.
보스로 등장하는 거인도 단순히 체력만 2~3배 높은 바보구요.
게임 중간 중간 나오는 동영상 속에서의 절망하는 캐릭터들의 모습과 게임의 난이도가 전혀 일치하지 않아서 감정이입이 안 될 정도입니다.
온라인모드로 초반 부분만 진행해보았지만 여기도 딱히 싱글과 차이는 느끼기 어렵더군요.
아직 1장밖에 플레이하지 않았고 적도 네임드급은 안 나왔지만,
단조로운 플레이 패턴과 낮은 난이도 때문에 너무 빨리 질리게 되는 거 같습니다.
[소감] 진격의 거인 1장 깨고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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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만 깨고 뭔 리뷰여 이게.. 영화 앞에 한 5분 보고 리뷰쓰는거랑 똑같네
여성 갑옷 우끼끼 삼종셋트를 빨리 알현하시길 ㅎㅎ
노말 엔딩보시고 진진격모드로 난이도를 느껴보세요 ㅋㅋ
아르민이나 크리스타, 사샤 같은 캐릭이 단독으로 거인무쌍하는 것은 상당히 비현실적이긴 하죠 원작에서 단독무쌍이 가능한 수준이라면 리바이, 미카사, 미케 정도인데 게임이니까 어쩔 수 없지 않나 싶습니다.
근데 1장이면 너무 조금 맛만 보시고 쓰는 리뷰이긴 하네요.ㅋㅋ
지금 여성형 거인 상대해보니 막 발차기도 하는게 다른 거인들과는 좀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사실 뭐 이쪽에서 해야하는 일은 늘 같은지라 사실 단조로운 느낌은 있죠.
3장에서 아르민으로 여성형거인 만나보세요 첨으로 생명의 위협이 느껴짐 ㅋㅋㅋ 아 빡 엌ㅋㅋ
공감합니다. 그 부분에서 아르민한테 넘 짜증나서 내 안의.또 다른 자신을 만났습니다 ㅋㅋㅋ
여성형 거인도 빡센데, 아르민이 내는 정체불명의 소리가 거슬려요 ㅋㅋㅋ '꽉(?)' '땍(?)' '끅(?)' '꿱(?)' 정확히 무슨 소린지 모르겠는데...
하드 난이도에 거인 3ㅡ4마리만 있으면 원하시는 공포감 조성됩니다만
1장만 깨고 뭔 리뷰여 이게.. 영화 앞에 한 5분 보고 리뷰쓰는거랑 똑같네
거인도 섬광탄이 통하는 거인이 있고, 음향탄이 통하는 거인이 따로 있어요. 거인 2,3마리만 있어도 목덜미 방어 깨려면 섬광탄, 음향탄 꼭 써야돼요. 물론 이지 난이도 아닐 때. 그리고 여성형 거인 만나면 확실히 다른 느낌이 있긴 한데, 그런 거인이 거의 없다는 점이 아쉽긴 하죠 ㅎㅎ
타이밍 부스터는 격하게 공감합니다. 그런 시스템이 있었으면 좀 더 컨트롤 하는 재미가 있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