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알파버전을 몇몇 해외 유튜버분들이 플레이 한걸 봤는데... 아마 출시하면 엄청날것 같네요.
일단 스케일도 크고 할것도 많습니다. (제작 수집 등...)
전투의 재미는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레벨에따른 스킬이나 액션은 보이지가 않습니다)
전체적인 틀을 보면 잘 만들은 게임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궁금한 게임인데 아래의 사항들을 어떻게 구현될지(풀어나갈지) 기대 및 우려가 됩니다.
1. 크로스플렛폼(PS,PC,VR,NONVR) 지원
2. 그냥보면 VR이 아닌 일반게임느낌 (일반 게임에 VR을 지원만 하는정도인건지?)
3. 알파버젼플레이를 한 해외 유튜버들 사냥씬을 보면 VR의 손놀림이 아님. VR및 VR이 없는 사람과의 크로스플렛폼까지 염두하고
공격모션을 VR컨트롤러가 아닌방식으로 한건지도 궁금. (이렇게한다면 상호간의 밸런스는 어떻게 할지...)
4. 매우 어려운 문제인데. 100% 리얼 VR을 구현한 오르버스에서의 문제점?을 보자면...
- 전사 : 피지컬이 없으면 정말 하기 싫을정도로 힘이듬(팔이 너무 힘들어서 칼질 오래못함 -> 게임포기)
- 궁수 : 에임안되면 레벨이고 뭐고 그냥 답이 없음(에임 안좋음 -> 포기)
- 마법사 : 룬 문자 암기 및 그림실력이 없으면 이것도 노답(포기포기포기)
5. 그렇다면 그냥 일반게임처럼 진행하고 시점만 VR인 것을 유저가 원할것인가? (그럼 굳이 VR로 할필요가 또 없음)
1. 크로스플렛폼 지원(콘솔+PC+VR+NONVR)(현재 VR게임들은 멀티유저가 없어 게임활성화가 안됨)
2. 크로스플렛폼시 밸런스를 위해 몇몇 특정 직업군은 특정인만 할 수 있도록 강제해야함
ex) 힐러는 VR을 가진 사람만 플레이가능 (던전 진행시 꼭 VR유저가 필요함)
3. 특정 직직업군을 특정인만 할 수 있게 못한다면(누구나 직업 선택의 자유가 있다면)스킬에 차이를 둬야함
ex) NONVR 궁수는 에임이 쉬운대신 대미지가 약함
VR 궁수는 에임이 어려운대신 대미지가 강함
저의 짧은 생각으로 말하자면 vr로는 이만한 게임이 아직없기 때문에 vr로는 상당히 인기를 받을수는 있지만 피시게임으로는 얼마나 인기를 받을지 게인적으로는 미지수라서 vr위주로 좀더 개발을 하는개 좋을거같은 생각을 해봅니다
맞습니다! 그래도 제작사가 중국이니만큼 인원만큼은 꼭 확보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국내에서의 MMO는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