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영웅 밸런스 패치가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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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전사 투사 치유사 원거리 디아블로 말티엘 말퓨리온 아즈모단 정예 타우렌 족장 이렐 레가르 겐지 스투코프 그레이메인 노바 프로비우스 트레이서
전사
디아블로
기본
- 검은 영혼석 [D]
- 추가된 기능: 10레벨 달성 후 부활 시 소모하는 영혼이 100개에서 75개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13레벨
- 맹렬한 돌진 [Q]
- 방어력 감소량이 1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지옥불 [W]
- 초당 피해가 30에서 33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디아블로가 검은 영혼석으로 부활한 후 약화되는 기간이 의도했던 것보다 길었기 때문에 더 빨리 날뛸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정예 타우렌 족장
기본
- 생명력이 2250에서 2280으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4.69에서 4.75로 증가했습니다.
- 파워슬라이드 [Q]
- 공격력이 91에서 105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정예 타우렌 족장의 특성은 현재 균형이 잘 맞기 때문에 이번에는 한번 볼륨을 높여보겠습니다.
투사
말티엘
기본
- 사신의 징표 [고유 능력]
- 초당 피해가 최대 생명력의 1.75%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 7레벨
- 죽음의 손길 [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20초로 감소했습니다.
- 13레벨
- 지혜의 장막 [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했습니다.
- 16레벨
- 죽음을 기억하라 [고유 능력]
- 추가 피해량이 90%에서 60%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말티엘이 전반적으로 더욱 위협적인 영웅이 되고, 특히 생명력이 높은 적을 상대할 때 강력해지기를 바랍니다.이렐
기본
- 신성한 목적 [D]
- 추가된 기능: 이렐이 궁극기를 사용하면 신성한 목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특성
- 1레벨
- 마라아드의 통찰력 [지속 효과]
- 치유량이 135에서 140으로 증가했습니다.
- 4레벨
- 빛의 아이기스 [E]
- 방어력 증가량이 25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 16레벨
- 신의 은총 [D]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2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 신의 격노 [지속 효과]
- 방사 피해가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이렐의 궁극기는 대처할 수단이 상당히 많으므로 일정한 성능이 보장되도록 신성한 목적을 상향했습니다.
치유사
말퓨리온
특성
- 1레벨
- 깊은 뿌리 [E]
- 최대 마나 증가량이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보복의 뿌리 [E]
- 나무정령의 이동 속도가 60% 증가합니다.
- 나무정령의 생명력이 411에서 450으로 증가했습니다.
- 4레벨
- 천체의 정렬 [W]
- 일반 공격력 증가량이 75%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 13레벨
- 활력 [D]
- 마나 회복량이 80에서 말퓨리온의 최대 마나의 15%로 변경되었습니다.
- 16레벨
- 이세라의 선물 [Q]
- 재생의 추가 치유량이 6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자연의 균형 [지속 효과]
- 재생의 추가 지속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조화로운 달빛 [지속 효과]
- 추가된 기능: [지속 효과] 달빛섬광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 20레벨
- 천공의 교감 [R2]
- 침묵의 추가 지속 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말퓨리온이 더 안정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16레벨 특성의 위력을 모두 높였습니다. 또한 깊은 뿌리와 활력이 직접적인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두 특성이 새롭게 태어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레가르
기본
- 생명력이 2000에서 1935로 감소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4.17에서 4.03으로 감소했습니다.
- 연쇄 치유 [Q]
- 마나 소모량이 55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 속박의 토템 [E]
- 토템의 생명력이 326에서 260으로 감소했습니다.
-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특성
- 1레벨
- 거대 토템 [E]
- 7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야생의 심장 [Z]
- 방어력 증가량이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지속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4레벨
- 대지생명의 주문 [Q]
- 지속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 치유량이 250에서 2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치유의 토템 [사용 효과]
- 생명력이 175에서 125로 감소했습니다.
- 지속 시간이 7초에서 10초로 증가했습니다.
- 초당 치유량이 2.5%에서 2%로 감소합니다.
- 7레벨
- 흔들리지 않는 토템 [E]
- 1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공격 속도 감소 효과가 40%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기술 위력 감소량이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정제 [D]
- 치유량이 260에서 220으로 감소했습니다.
- 치유 감소 지속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변경된 기능:
- 더는 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건부로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지속 효과: 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 20레벨
- 구덩이 투사 [지속 효과]
- 아군 영웅 한 명당 증가하는 기술 위력이 4에서 3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지난번의 레가르 패치는 여러 면에서 개발팀의 욕심이 지나쳤던 것 같습니다. 밸런스를 바로잡기 위해 속박의 토템의 생명력과 지속 시간을 하향했습니다.스투코프
특성
- 1레벨
- 역겨운 손길 [W]
- 원거리 공격력 감소 효과가 40%에서 35%로 감소했습니다.
-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해 적중해야 하는 적 영웅 수가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탐식 [E]
- 추가 공격력이 125%에서 100%로 감소했습니다.
- 7레벨
- 전력 투구 [W]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의 지속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퍼져가는 감염 [E]
- 최대 정신 집중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선택적 도태 [D]
- 감염체 폭발의 감소된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7초로 감소했습니다.
- 13레벨
- 왼쪽이가 굶주렸다 [E]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및 마나 반환이 발동하기 위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어야 하는 횟수가 6회에서 8회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히어로즈 패치에 스투코프 패치가 빠지면 섭섭하죠. 스멀거리는 팔이 전력 투구나 선택적 도태에 비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특성이라고 판단되어, 숙련도에 따라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도록 일부 성능을 조정했습니다.
원거리 암살자
아즈모단
기본
- 파멸의 구슬 [Q]
- 공격력이 184에서 176으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1레벨
- 분노 [Q]
- 공격력 증가량이 75%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 7레벨
- 포격 [Q]
- 추가 대상의 수가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10레벨
- 악마의 침공 [R2]
- 적중 피해가 65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 악마 보병의 폭발 피해가 88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 악마 보병의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 추가된 기능: 적 영웅에게는 악마 보병의 폭발 피해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개발자의 의견: 파멸의 구슬의 레벨당 공격력 증가량을 2.5%에서 4%로 높인 후로 아즈모단의 승률이 의도했던 것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약간 하향하려 합니다. 또한 악마의 침공이 적 구조물에 사용하는 것 이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겐지
특성
- 1레벨
- 추진력 [D]
- 추가된 기능: 적 영웅 근처에 착지하면 적 영웅을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길잡이 [D]
- 변경된 기능: 사이보그의 날렵함을 사용해 지형 너머로 도약 시 4초 동안 겐지의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은신 상태가 됩니다.
- 4레벨
- 수리검 수행 [Q]
-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해 적중해야 하는 적 영웅 수가 35에서 30으로, 75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 수리검 충전 반환 횟수가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7레벨
- 사이보그의 내성 [D]
- 추가된 기능: 겐지가 5초마다 적 영웅 일반 공격을 1회 회피합니다.
- 회피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16레벨
- 흔들리지 않는 칼끝 [E]
- 공격력 증가량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20레벨
- 예리한 수리검 [Q]
- 추가된 기능: 질풍참의 반환 효과 발동 시 수리검이 1회 충전됩니다.
개발자의 의견: 겐지는 섣불리 상향하기 어려운 영웅이므로 주의 깊게 특성을 손보려 합니다.그레이메인
특성
- 1레벨
- 늑대의 심장 [W]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0.5초에서 0.7초로 증가했습니다.
- 4레벨
- 탐식의 이빨 [W]
- 추가된 기능: 내면의 야성이 활성화된 동안 일반 공격 시 치유의 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7레벨
- 폭탄주 [Q]
- 중첩당 추가 공격력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퀘스트 보상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13레벨
- 야생 질주 [E]
- 추가된 기능: 암흑질주와 철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20레벨
- 길니안 룰렛 [R2]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20초에서 24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지금까지 그레이메인의 특성 분포는 만족스러웠으나 최근 동일한 특성 조합이 지나치게 자주 선택받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레이메인에게 새로운 재주를 가르치려는 것은 아니고, 이전처럼 계속 적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노바
특성
- 1레벨
- 비밀 작전 [W]
- 유지해야 하는 은폐 지속 시간이 4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마비 사격 추가 감속 효과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향상된 은신 [고유 능력]
- 유지해야 하는 은폐 지속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초당 마나 회복량이 2에서 3으로 증가합니다.
- 4레벨
- 급속 투영 [E]
- 마나 소모량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5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안정적인 홀로그램 [E]
- 추가된 기능: 유령 프로토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 7레벨
- 완벽한 한 발 [Q]
- 변경된 기능: 적에게 적중 시 저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의 절반을 돌려받습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 시 해당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 일발 장전 [지속 효과]
- 추가 공격력이 60%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
- 10레벨
- 정밀 타격 [R2]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50초로 감소했습니다.
- 20레벨
- 정밀 폭격 [R2]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그레이메인과 비슷하게 노바도 몇몇 예외를 제외하고는 특성의 균형이 잡힌 편이었습니다. 일부 특성의 안정성을 높이고자 완벽한 한 발과 향상된 은신을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프로비우스
기본
- 수정탑 소환 [D]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4초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된 기능: 적 영웅과 돌격병이 사망 시 광물을 떨어뜨립니다. 광물을 획득하면 수정탑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특성
- 1레벨
- 차원 공명 [W]
- 공격력 증가량이 100에서 120으로 증가했습니다.
- 4레벨
- 터보 가속기 [Z]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0초에서 14초로 증가했습니다.
- 7레벨
- 입자 가속기 [Q]
-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하는 횟수가 4에서 3으로 감소했습니다.
- 분열파 공격력이 71에서 78로 증가했습니다.
- 균열 후유증 [W]
- 초당 피해가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타워 디펜스 [E]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4초에서 3.5초로 감소했습니다.
- 10레벨
- 붕괴장 [R2]
- 공격력이 17에서 19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프로비우스의 최근 차원이동은 전반적으로 마음에 들지만, 개선의 여지도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수정탑 소환 개편으로 공격적인 프로비우스 플레이어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플레이할 방도가 생겼고, 안전한 플레이에도 부정적인 영향이 생기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게다가 프로비우스라면 광물을 모두 수집해 최고의 탐사정이 되고 싶어하지 않을까요?트레이서
특성
- 1레벨
- 원투 펀치 [Q]
- 첫 번째 사용 후 두 번째 사용까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4레벨
- 펄스 발전기 [R]
-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25%에서 18%로 감소했습니다.
- 13레벨
- 폭주 [Q]
- 이동 속도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25초로 감소했습니다.
- 시공 질주 [Q]
-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8%에서 6.5%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이번 개편으로 트레이서가 치유사와 관계없이 선택할만한 영웅이 되기를 바라지만, 트레이서가 최고의 선택지가 되는 상황도 줄어들기를 바랍니다.
버그 수정
영웅
- 정크랫
-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고 폭탄 세례를 여러 번 시전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다들 뭐라고 하는 사람밖에 없네. 아직까지 히오스 즐기는 입장에서 섭종 이런얘기는 슬프구만.
히오스는 2.0 패치하면서 착한게임 증후군이라도 걸린건지 현질할 요소를 너무 칼질해놨다고 봄. 매출때문에 주총에서 까이고 개발자 다 빠져나가고 다비리가 미래를 팔아먹음
마소 인수 완료 후에 만에 하나 지원이 들어오는게 아니면 신캐는 나올 일 없음 운영팀도 없어서 패치라도 해주는게 지금 기적인데
아직도 서버 안내리는게 다행이라고 해야하나 거기다 패치를 위한 소규모 인원이라도 남아서 작업하고 있는것도 신기함 마소형님들만 믿습니다.. 충성충성
아직도 히오스 업데이트를 기대하는분이 있으시네 서비스 종료 안한걸 다행인 수준인데 유비가 최근에 하이퍼스케이브 섭종한거 보면 얘네도 할법한데 아직도 버티고 있는게 신기함
신캐 ㅇㄷ? 2020년 신캐 1개 2021년 신캐 0개. 양심출타했냐?
Schaal
아직도 히오스 업데이트를 기대하는분이 있으시네 서비스 종료 안한걸 다행인 수준인데 유비가 최근에 하이퍼스케이브 섭종한거 보면 얘네도 할법한데 아직도 버티고 있는게 신기함
Schaal
마소 인수 완료 후에 만에 하나 지원이 들어오는게 아니면 신캐는 나올 일 없음 운영팀도 없어서 패치라도 해주는게 지금 기적인데
히오스 대회 끝낼때 그때 이미 신캐는 앞으로 특별한 일 있는 이상 나오기 힘들거라고 못박았음
대회 끝나도 신캐 여럿 나왔습니다만
그건 그전에 이미 제작하고 있던게 나온것 뿐임 롤에서도 신캐 하나 만드는데 대략 1년정도 걸린다고 오피셜로 말한적 있음
히오스에 대한 망상은 하지 맙시다
레가르 드디어 너프했나보네
히오스가 패치를 한다고??
겐지 d 특으로 가면 슬로우 마방에 은신이라는건데 나쁘지않네
히오스 패치노트 영문판이라니 영문도 모르게 히오스2를 제작하려는 마소의 메세지일까❤
그냥 이렇게 밸패만 좀 하는 수준으로 게임 유지하려는듯 근데 이 게임에 돈 지르는 유저가 이제 남아있을까
아직도 서버 안내리는게 다행이라고 해야하나 거기다 패치를 위한 소규모 인원이라도 남아서 작업하고 있는것도 신기함 마소형님들만 믿습니다.. 충성충성
게임사 기둥 지체가 휘청거렸던 마당에 신캐는 무슨 패치도 감지덕지죠 아프지말자 히오스!
히오스는 2.0 패치하면서 착한게임 증후군이라도 걸린건지 현질할 요소를 너무 칼질해놨다고 봄. 매출때문에 주총에서 까이고 개발자 다 빠져나가고 다비리가 미래를 팔아먹음
블쟈겜 전반적으로 하스빼고 다 그렇게 짜도록 회사가 프로그래밍 되있는지 다 똑같더군요 매출 반토막내는 패치를 너뮤 잘함
빡빡이가 말아먹었지 살릴려고 노력했고 반짝 하기라도 한 갓비리를 까? 너 탈모냐?
사실 다들 시공시공해도 하는사람은 거의없는 유령게임이잖음... 밈화만됐을뿐 언제죽어도 이상하지않음
다들 뭐라고 하는 사람밖에 없네. 아직까지 히오스 즐기는 입장에서 섭종 이런얘기는 슬프구만.
시공을 알파때부터 시작하고 롤은 손도 안댔는데 대회 없어지고서부터 버려진 게임 취급 당하니 아무래도 게이머들 물도 많이 않좋아지는 등 지금은 손대기가 참..
솔직히 버려진 게임 취급이 아니라 실제로 버려진 게임이긴함
맞말.
머키 상향좀
쓸모없는, 심지어 길지도 않은 패치노트. 히오스글은 애초에 클릭하지도 않지만 댓글수가 많아서 구경왔습니나.
하지도 않는데 까려는 사람만 한가득하네 ㅋㅋㅋㅋ 레가르 너프는 예상하긴 했는데 그래도 픽할 듯.
시공은 살아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