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마케팅 부사장 토르 미렌(Tor Myhren)이 최근 크러시 프로모션 영상이 기대되는 홍보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며 사과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해당 홍보 영상을 철회했다고 언급했습니다.
TV CF 등 중지)
사과 전문입니다.
창의성은 Apple의 DNA에 자리잡고 있으며, 전 세계의 창의적인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이 우리에게는 중요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사용자의 다양한 표현을 장려하여 iPad를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생생하게 구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영상은 그 목표에 미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애플이 했으니 애플이 원조죠. 그분들 논리에 의하면 10여년전 엘지 광고는 표절입니다
심지어 표절
불편러 어쩌고 하던 인간들 다 버로우 타겠네 ㅋㅋ
어지간해선 사과나 철회를 하지 않는 애플인데 진짜로 미국에서도 반응이 안좋았나보네요.
"애플은 당신이 기술을 사용하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애플의 CEO 팀 쿡이 애플의 최신 아이패드 광고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느낀 본능적인 혐오감에 놀랐을까 궁금합니다. 이 광고에서는 수많은 창작 도구가 산업용 프레스로 납작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잘 관리하면 50년 정도는 쓸 수 있는 피아노를 10년도 안 되어 쓸모없게 될 기기를 광고하기 위해 짓밟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분노가 치밀어 올랐습니다. 반발은 즉각적이었습니다." "애플은 구형 기기의 기능을 의미 있게 변경하지 않고 외관과 스타일만 바꾼 새 버전을 출시하여 구형 기기가 구식임을 암시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 광고의 핵심은 아이패드의 창의적인 용도에 주목하는 게 아니라, 제품이 얇다는 점입니다. 역대 가장 얇다는 점이 가장 큰 판매 포인트입니다. 애플은 흥미진진한 새 마케팅 기능에 집중하느라 정말 중요한 것, 즉 우리가 사랑하는 것들을 만드는 도구를 놓쳤습니다." https://www.theverge.com/2024/5/9/24152987/apple-crush-ad-piano-ipad 이 광고에 더 버지도 개빡쳐서 기사 씀 ㅋㅋㅋㅋㅋㅋ
"애플은 당신이 기술을 사용하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애플의 CEO 팀 쿡이 애플의 최신 아이패드 광고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느낀 본능적인 혐오감에 놀랐을까 궁금합니다. 이 광고에서는 수많은 창작 도구가 산업용 프레스로 납작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잘 관리하면 50년 정도는 쓸 수 있는 피아노를 10년도 안 되어 쓸모없게 될 기기를 광고하기 위해 짓밟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분노가 치밀어 올랐습니다. 반발은 즉각적이었습니다." "애플은 구형 기기의 기능을 의미 있게 변경하지 않고 외관과 스타일만 바꾼 새 버전을 출시하여 구형 기기가 구식임을 암시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 광고의 핵심은 아이패드의 창의적인 용도에 주목하는 게 아니라, 제품이 얇다는 점입니다. 역대 가장 얇다는 점이 가장 큰 판매 포인트입니다. 애플은 흥미진진한 새 마케팅 기능에 집중하느라 정말 중요한 것, 즉 우리가 사랑하는 것들을 만드는 도구를 놓쳤습니다." https://www.theverge.com/2024/5/9/24152987/apple-crush-ad-piano-ipad 이 광고에 더 버지도 개빡쳐서 기사 씀 ㅋㅋㅋㅋㅋㅋ
차라리 판타지 요소를 넣어서 (애플 광고는 그런거 잘 안쓰긴 하지만) 블랙홀 같은데에 쏘옥 들어가서 압축되어 패드로 바뀌는 모습이었으면 몰라도 처참히 부서지는 모습 보여주는건 알면서 봐도 살짝 놀라긴 했음
솔직히 저 광고 볼때 전혀 아이패드 가 연상되지 않더라... 미친 멀쩡한걸 다 때려부수고 짜부시키니 더더욱 꽝이지 광고 아이디어 낸 사람 > 통과시킨 간부 > 팀쿡 지못미
불편러 어쩌고 하던 인간들 다 버로우 타겠네 ㅋㅋ
사실 그런애들은 버로우 안탐 ㅋㅋㅋ
왜이리 신난거아 이사람은
심지어 표절
BARQ
애플이 했으니 애플이 원조죠. 그분들 논리에 의하면 10여년전 엘지 광고는 표절입니다
어지간해선 사과나 철회를 하지 않는 애플인데 진짜로 미국에서도 반응이 안좋았나보네요.
저 노란 스마일 캐릭터인가 터지는게 좀 기괴했음 ..
"정말 통쾌했어요"
헐리우드를 비롯한 아이패드를 현장에서 가장 많이 쓰는 해외 영상업계에서 먼저 배우, 각본가, 감독 등이 비판해서 이슈화된건데 당장 어제만 해도 한국 기레기들이 억지로 이슈만든다는 사람들은 이걸 보면 뭐라고 할지 궁금하네
부수는게 아니라 그냥 압축해서 하나에 넣었다는 식으로 영상을 만들었으면 이해가 되지 ㅋ
팀 쿡도 한물갔어..뭐 말년이라고 대충 일처리하나 진짜.
멀쩡한 물건들 싸그리 쓰레기로 만들어버리기ㅋㅋ 탄소중립인지 나발인지 어디감?
갤탭 s펜 쓰고 나니 애플팬슨 못쓰겠드라~
어제까지 한국기레기의 망상글 취급했는데 루리웹에서
소용돌이에 각종 기기들이 휩쓸려서 온갖게 믹스된 제품이 짜잔~하고 나왔으면
"창의성을 추구하는 그런 모습으로"
사과가 사과했네
나도 보는 내내 뭔가 불편했음
엘지홍보 잘해주네
흑역사 하나 추가하네 ..ㅋ
결국 북미 PC 언더독들도 중국 소분홍들과 수준 비슷하다는거지 제품을 팔아먹는 기업이 광고를 잘못했으면 소비자들의 기분상해죄에 대해서도 사과할 수 있겠지만 결국 북미 컨텐츠 산업은 PC의 파시즘에 좀먹혔다는 뜻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