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아시아 최초로 열린 포르쉐 헤리티지 전시
포르쉐 이코넨 서울 2022가 열린다기에 방문했습니다
입장 전 입구에 걸려있던 안내
입장후 왼쪽 벽을 보니 포스터들이 붙어있었습니다.
한시대를 풍미한 레이스카들이 보이네요
포르쉐에서 포뮬러2에 참가하기 위해 최초로 제작한 오픈휠 타입 레이스 카인 718 포뮬러2 입니다
독일 포르쉐 박물관에서 온 차량이고 전시회는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소장품과 포르쉐 박물관 소장품이 섞여 있었습니다
60년대 당시의 전형적인 디자인이네요
정말 심플한 운전석입니다
게이지가 몇개 없네요
포르쉐의 첫 차량 356입니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소장차량이네요
이 차량 이후의 장대한 포르쉐 역사
그 시발점인 차량입니다
클래식 911
제임스 딘의 차량으로도 유명한 550 스파이더
핸들 가운데의 포르쉐 마크
일반차량 존을 나서면 모터스포츠 존으로 바뀝니다
FIA 그룹6 스포츠카 카테고리 출전용으로 만든 908 시리즈 중 최후기 모델 908/03 모델입니다
2990cc 8기통 엔진을 장착
70년대 차량인 만큼 디퓨저 그런거 안보이고 엔진,기어박스가 그대로 보이네요
5단 기어 장착하고 경량화를 위해서인지 내장재는 거의 없네요
2리터 4기통 엔진을 장착한 935/77 모델입니다
별명은 "Baby", 다른 버전들보단 작은 엔진이라 그렇게 붙인 것 같습니다.
이거 다음 버전이 935/78 "모비딕"인데 이건 최대 850마력에 무게 1톤밖에 안하는 괴물
이게 935/78 모비딕입니다
뒷면이 어느정도 정돈된 모습
공기역학을 위해서인지 사이드미러가 차체 옆이 아닌 전면부에 이렇게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차량을 운전한 재키 익스의 이름도 보이네요
첫 레이스에서 오버히트 문제로 리타이어했지만 그 후 호켄하임링에서 열린 레이스에서 우승했습니다
파리~다카르 랠리에 출전했던 959 랠리입니다
파리~다카르에서 우승한 후 그룹B에 출전하려 했지만
안전상 이유로 그룹B가 폐지되서 출전이 취소되었습니다
포르쉐 917 시리즈의 연구시험용으로 제작된 917/20 "핑크 돼지"입니다
사람들이 돼지 같다고 놀려대서 그냥 핑크색으로 칠하고 각 부위에 돼지 부위 이름을 써넣었다는 여담이 있습니다
2018년 르망 24시에서 이 차량을 오마쥬한 911 RSR이 클래스 우승을 했습니다
4.9리터 12기통 엔진
이 차량에는 포르쉐의 전설적인 엔지니어 한스 메츠거의 손길이 닿아있습니다
곡선이 아주 그냥...
98년 르망 24시 우승 차량
911 GT1 98입니다
호몰로게이션 용으로 로드카 버전인 911 GT1 스트라센이 있습니다
요래보면 길어보이는데 실물은 의외로 작습니다
이름만 911이지 962 후속이라고 봐야할 911 GT1
운전석은 오른쪽에 있습니다
르망 3년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던 919 하이브리드
인데 이건 아쉽게도 실차가 아니라 모형입니다
포르쉐의 기술력은 여전하다는 증인이기도 합니다
919 하이브리드 베이스로 만든 919 스트리트 컨셉카
개발 취소 되었지만 실제로 양산되어 돌아다녔으면 어땠을까 하네요
959 로드카
빌 게이츠 회장님께서 구매했는데 미국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 못해서
자택에 전시해뒀다는 전설이 있는 그 차입니다
918 스파이더, 타이칸은 뭐 말 안해도...
마지막은 카레라 GT가 장식하고 있었습니다
언제봐도 디자인이 참 좋습니다.
내용 자체는 포르쉐의 역사를 간접체험하고 사진으로만 보던 차량들을 실물로 봐서 너무 즐거웠고
포르쉐와 모터스포츠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 때문에
917K, 956/962C 같은 전설적인 차량이나 911 RSR 같은 현세대 레이스카도
같이 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작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4월 22일까지 한다하니 차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관람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가고 싶었는데 대리만족👍👍👍👍👍 사진 고마워요🤸🤸🤸🤸🤸
911터보하고 까레라GT는 진짜 너무 이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