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생기고야 말았습니다....
2017년 11월에 정말 고민 많았습니다. 그때 저를 올레드로 선택하게 만든 생각은 이거였습니다
"하루에 사용시간이 많아봐야 3~4 시간이고 주가 TV시청이니 번인은 안오겠지~~"
이생각으로 직구 제품 구매하였고 주문한지 일주일정도 지나서 제품을 받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렇게 사용하고 있다가 2달이 지난시점에 픽셀 리프레셔 란 기능을 알게 되었고 1달에 1번씩은 정기적으로 리프레셔 기능을 실행하였습니다.
그러다가 2018년 6월~7월 정도에 화면은 꺼지고 소리는 나오는 증상이 나오게 되었고 다행히 무상A/S 기간 내라 메인보드 교체로 수리하였습니다.
그렇게 아무문제 없이 현재 시점까지 잘 썻습니다. 그러다가 밑에 기사에 있듯이 파워보드 무상교체 건을 신청하게 되었고 교체후 심심풀이로
해본 유튜브 올레드 번인 테스트 영상을 실행하면서 2군데의 번인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적색 화면일때 왼쪽화면 상단에 유튜브 마크 오른쪽화면 하단에 작은모양의 네모난 박스가 찍혀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게 찍힐정도로 오래 시청하지도 않았지만 생겼습니다.
3번째 사진은 오른쪽 하단에 번인이 생기게 된 원인이 되는 노란색 네모 박스입니다.
이정도 까지는 괜찮았습니다. 시청하는데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으니까요. 근데 정말 깜짝놀랄만한게 생겨버립니다.
오늘 LG기사님 방문하였고 증상을 보신후 파워보드 재교체 메인보드 재결합을 해봤으나 증상은 나아지질 않았습니다.
이게 번인인지 아닌지는 확실하지 않으나 결국 패널 문제이고 무상 패널교체는 이미 기간이 지난후라 적용이 되질 않습니다.
오늘까지 사용시간을 확인해 보니 2915시간이고 사용한 날로 계산을 해보니 대략 1000일정도 되더군요
평균 사용시간 2.9시간 나옵니다.
평균사용시간 적은편이고 1달마다 정기적으로 픽셀 리프레셔 실행 해주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에는 생겼습니다.
앞으로 올레드 구입을 할 예정이거나 구입을 이미 하신분들은 부디 저같은일이 생기지 않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엘지 티빈데 엘지 상담원의 말을 믿지 말라는 거군요. 잘~ 알겠습니다~
똥물에 튀길 양반일세 남은 TV 번인 생겨서 속타는데 왜그랬냐 그런짓은 바보나 하는거다 중고 아니냐 이딴 소리나 하고 자빠졌네 상담원 교육도 안시키고 상담시키겠나? 정상 아니네 이 양반
픽셀 리프레시를 상담원이 하라고 했다는 말이 어딨어요? 그냥 자기가 그런 기능을 알게돼서 매달 했다는건데
그냥 저처럼 QLED 로 갈아타면댐 (번인에 2번 디인 호구1인) 그래도 삼성제품은 싫다 그러면 엘지 나노셀 라인으로
상심이 크시겠네요... oled 고민 중이었는데 참고 하겠습니다.
위로 추
위추 드립니다.. 번인 괜찮다고 떠들던 놈들 다 어디갔니?
픽셀리프레시를 왜 한달에 한번씩하는건지??? 픽셀리프레시는 몇백,몇천시간 주기로 기기에서 자동으로 작동하는거지 강제로 하는게 아님 이거하면 소자태워서 수명만 줄어드는거지. 딱보니 이미지리텐션,번인도 구분못할거같고.. 이래서 올레드는 절대로 중고로사면안됨. 모르면 물어서 공부를하던가, 어디서 이상한지식 주워듣고선 관리 엉망으로 하고 기기탓이라네.
중고 아닙니다~ 픽셀리프레시는 전체 소자를 태워서 사용하면 할수록 색감이 떨어진다는 인터넷 에 떠도는 얘기는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인터넷에 도는 얘기와 LG전자 쪽에 전화해서 직접 질의하고 답변들은 내용 과 둘중에 뭘 믿을래 라고 한다면 LG TV를 구입한 입장에서 당연히 LG전자 쪽 얘기를 들은것 뿐입니다. 그리고 TV를 언제부터 공부하면서 써야 하는 가전제품 이었습니까. 일상적인 생활에서 쓴거 뿐인데요.
님처럼 문제없는티비 리프레시 돌리는 바보같은짓을 하는 사람이 부지기수라 중고로 사지말라는겁니다. 올레드 번인은 발열,소자수명 이2가지가 원인인데 상식적으로 소자를 계속태우면 소자수명이 줄고 번인 위험성이 증가하는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소자를 태운다는걸 알면서도 상당원말을 믿고 행동한게 생각이없는거죠. 도대체 상담원이 뭘안다고 화면이상도없는데 리프레시를 돌리는건지? 아무리생각해도 납득이안감.
엘지 티빈데 엘지 상담원의 말을 믿지 말라는 거군요. 잘~ 알겠습니다~
모태예수
똥물에 튀길 양반일세 남은 TV 번인 생겨서 속타는데 왜그랬냐 그런짓은 바보나 하는거다 중고 아니냐 이딴 소리나 하고 자빠졌네 상담원 교육도 안시키고 상담시키겠나? 정상 아니네 이 양반
불타는빨간머리
픽셀 리프레시를 상담원이 하라고 했다는 말이 어딨어요? 그냥 자기가 그런 기능을 알게돼서 매달 했다는건데
제가 듣고 실행했습니다~
상담원들은 매뉴얼에 의한 준비된 답변을 할뿐 상황에 대한 이해와 전문적 지식을 통한 응대는 기대할수 없습니다. 제품을 구매하고 문제가 생기거나 기술적인 문제를 확인하려할때 참 답답한부분이지만 현실적으로 별 대안이 없는문제죠. 제가 각종 상담원의 말을 신뢰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이미 사용중 발생한 불균등한 소모가 눈으로 보이는게 번인이고요. 그걸 재생하는건 불가능하니 주변부를 비슷하게 소모시켜서 균등하게 보이게 하는게 번인방지 기술의 핵심입니다. 여기서 문제는 oled소자수명이 너무 짧다라는거지 리프레시 자체가 문제인게 아니죠 1달에 한번 리프레시는 저도 주기가 너무 짧다고 생각합니다만, 님의 어조는 다분히 문제가 있네요. 일반사람들이 모두 님처럼 티비에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살아가지도 않으며, 그런지식이 상식은 더더욱 아니라고 봅니다.
그냥 저처럼 QLED 로 갈아타면댐 (번인에 2번 디인 호구1인) 그래도 삼성제품은 싫다 그러면 엘지 나노셀 라인으로
네 저도 고민중에 있습니다~ 근데 또 막상 살 시점이 되서 올레드 번인 해결 이 된다면 다시 올레드를 살것 같긴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