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주행 시 돌맹이가 마구 날아와서 돌튐자국이 심합니다...ㅜㅜ
그래서 본넷 보호차원에서 작업을 해봤습니다.
약간 강해보이는 양아치같이 보일 수 있지만... 그래도 불법 없이 전부 합법튜닝 되어있기에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사진 보셔요
랩핑 직후 촬영한 사진입니다.
전부 뒤덮었기에 튐 방지에는 꽤나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페브릭 계열이 아니기에, 제거 시에도 큰 문제점은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광택이 있는걸 사용해서, 왁스도 생각보다 잘 먹어주네요.
사진촬영시엔 아직 왁스는 하지 않았습니다.
세이본 리얼카본만큼은 아니지만, 나름 무너지지 않은 패턴이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돌이 튐에 따라 패턴 중간중간 찍힘 현상이 나타나겠죠..ㅜㅜ
빛에 비춰서 촬영하면 카본과의 차이점이 나타납니다.
섬유조직의 유/무 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겉부분은 상당히 강력한 피막이라, 왁스나 유리막과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부분부분은 랩핑 전 후 탈거부분이 더욱 어렵습니다.
작업은 생각보다 꽤나 만족스러웠고, 도와준 친구 덕분에 큰 문제점은 없었습니다....만,
싫어하는 부분이 남아서 추가 작업을 했습니다.
크롬...저는 크롬이 싫어요 ㅠㅠ 물때가 끼고 더럽게 보이고.. 밤에 상대방에게 번쩍거려 피해를 주기도 하고..
그래서, 크롬도 랩핑으로 가렸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크롬 제거가 어떻게 된건지 아실 수 있습니다.
크롬 제거 버젼입니다.
쉐비로고 + 상단그릴 + 하단 범퍼그릴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크롬이 없어서 그런가 훨씬 깔끔해보이고 만족합니다. 개인취향이지만요 ㅎㅎ
아래는 기존에 제가 진행했던 실내 랩핑 사진들 입니다.
핸들버튼과 기어봉 랩핑입니다.
센터페시아 및 기어봉 카본랩핑..
실내는 카본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D
외장내장 후엔 간단한 세차로..
폼건세차 후 마무리 했습니다.
기존 왁스 및 유막제거/발수코팅은 이루어져있기에, 폼건+미트 만으로 완료하였습니다.
간만에 글 쓰고 갑니다~
언젠가 케릭터 랩핑을 할 때에는, 제가 직접 붙여도 될 듯 합니다 ㅎㅎ 미리 연습 잘 했네요~
개인 취향이긴 한데... 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조합이네요. 그래도 DIY 치곤 퀄리티 좋게 잘 하셨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색은 그닥 중요친 않고요 ㅎㅎ 필름 강도가 다른것보다 월등해서 사용했어요~ 추후 차량랩핑 diy 할 기회가 생길때를 대비해서 연습한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흰차는 양호함,, 검은차는 고속주행 몇번하고 나면 흠집이 ㅠㅠ
도장이 하얀색이라 흠집 한번 콱 나면 속쓰려여 ㅠㅠ
카본 페브릭은 별로 안좋아하는데, 저 카본 시트지는 빤딱빤딱하니 이쁜!
페브릭은 극혐이고.. 피브릭이 아닌 일반랩핑이라 그나마 다행;; 작업된거 떼봤는데 끈적함 없어서 굳!
역시... 튜닝은 흰차여야 튜닝한 티가 난다는!
암만봐도 신형보다 구형 스그가 이쁘네요 ㅋㅋ 손재주도 좋으시고 부럽습니다. 전 업체에 맡겼는데 말이죠 ㅎ
괜찮은데요??음.....저도 스톤칩 방지에 대해서 생각해 봤으나 가장 좋은건 랩핑...ㅠㅠ
혹시4D뭐시기 하는 그건가요? 저도 둘튐 때문에 본넷에 그걸로 작업해놨는데 처음 며칠은 떼도 흔적없었는데 시간 지나고 나니까 끈적끈적한게 묻어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