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아반떼가 잘 빠져서 사려다가 며칠 전 N라인 소식을 듣고 혹했는데요.
시승기나 리뷰에 노말 아반떼가 출력이 살짝 모자라다고 느낀대서 더 혹하네요 ㄷㄷ
초보가 첫 차로 출퇴근 및 일반 주행 목적으로 N라인을 타는 건 오버스펙인가요??
이번 아반떼가 잘 빠져서 사려다가 며칠 전 N라인 소식을 듣고 혹했는데요.
시승기나 리뷰에 노말 아반떼가 출력이 살짝 모자라다고 느낀대서 더 혹하네요 ㄷㄷ
초보가 첫 차로 출퇴근 및 일반 주행 목적으로 N라인을 타는 건 오버스펙인가요??
푸른빛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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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1.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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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0.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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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같음 일반 주행이시면 차라리 아반떼 하브 살거 같습니다.
그차로 중수까지 타면 되잖아요ㅎ 대충타다 초보딱지 때고 좋은차로 바꿀거면 모를까요
아반떼야말로 첫차로 하기 정말 좋은차 아닌가요? 더군다나 제가봐도 노멀보다 n라인이 예쁜데 저는 추천드립니다
오히려 첫차로 타기 좋습니다 일상주행 오버 스펙이라는데 타다보면 또 그렇지도 않음..
그리고 한번 시승해보고 결정하세요 본인이 생각하신 그 잘나간다는 느낌이 생각보다 다를 수도 있습니다 고토크로 훅훅 나가는게 아니기 때문에
초보운전은 아니지만 대충 K3노말이랑 아반떼AD스포츠 렌트해서 굴려본바로는 1.6mpi 노말으로도 밟을만큼 밟으면 일반 도로에서 원하는만큼 나가긴 하지만 1.6t를 타니까 많이 안밟아도 잘나가서 더 편한느낌?
차는 시승해보고 사는게 기본임. 안그럼 후회들 많이 해요. 뭔가 자기가 바라던 것과 핀트가 어긋난 물건도 많거든요.
차는 본인 사고 싶은 차 사야 합니다. 괜히 주변 이야기 듣고 사면 나중에 후회하죠..
저는 찬성. 뭔가 나사 빠진채로 나온 아반떼가 이제서야 완성 된것 같은 느낌 같은 느낌.
뭐 차야 살살다루면 문제는 없는데 연비가 상당히 잘 안나올텐데 감안하시고 사셔야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스포츠성향 차량은 안락한 승차감 같은 건 아예 포기하셔야하는것도 아셔야 ㅋㅋㅋㅋㅋㅋ
아 연비가 다르군요;; 그건 생각 안 하고 있었는데 ㄷㄷ 승차감도 토션바보다 멀티링크가 더 좋은 서스펜션이래서 더 좋을 줄 알았습니다ㅋㅋ 차알못ㅠㅠ
토션빔도 잘 만들면 멀티링크에 비해 크게 뒤지는 서스펜션은 아니죠 ㅋㅋㅋ 멀티링크가 좀 더 비싸고 더 좋은 부속이라는 인상은 있지만요. 엔라인의 멀티링크가 아반떼 일반모델보다 더 비싸고 좋은 서스펜션인 건 맞습니다. 다만 세팅값의 차이로, 일반 승용 세단인 아반떼는 말랑하고 푹신한 승차감을 가져오는 세팅이 돼 있을테고 서킷에서 격렬한 코너링을 버티게 하는 상황을 가정하고 세팅한 아반떼 N라인은 전반적인 서스펜션이 더 단단할거예요 ㅎㅎ 이게 차가 고속에서 격렬하게 다루고 휘두르는 데에는 더 유리하지만 일반적인 도로에서 균열을 만났을 때나 과속방지턱을 만났을 때 충격을 부드럽게 먹어주는 게 좀 쉽지 않아 차가 통통 튀어대는 느낌이 있어 승차감이 좋지 않습니다. 연비도 출력을 아반떼 일반모델과 같은 배기량 내에서 최대한 쥐어짜는 성향이라 더 좋기가 힘들구요 ㅋㅋㅋ
저도 하루종일고민하다가 걍 일반모델로 가기로했습니다 ㅎㅎ 생각해보니 n라인 살 가격이면 소나타 센슈어스 중간트림도 나올가격이라..
N라인이랑 센슈아스는 비교대상이 아닌데....
시승이 우선이지만, 인터넷이나 남들 이래라저래라에 너무 휘둘리지마시고 본인이 타고싶은 차 타시는게 가장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차량 선택은 필요와 취향 그리고 금액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일반적으로 초보 운전자의 출퇴근용 첫 차로 N라인 같은 차량은 적절하지는 않습니다 자연흡기/하이브리드/터보 엔진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시고, 시승도 해 보신 후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장롱 8년차 첫차로 k3GT샀습니다. 200%만족합니다. 차선변경시 추월가속도 수월해서 더 편할 겁니다.
본인이 원하는 차 사세요.정말 본인이 이거 맘에 든다 하면! 그거 사야됩니다. 그래야 나중에 후회가 안되거든요
초년생 차로 아주 좋죠. 엔라인이면 우리나라 도로에서 답답함 전혀 없을거고 엔이 아니라 엔라인이니까 연비도 나쁘지 않을겁니다.
같은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는 i30엔라인 타는데 고속도로 연비는 16에서 17정도, 시내는 좀 막히면 7정도까지 나오더군요. 오버스펙이라기보다는 시승 해보시고 좋은쪽으로 구매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걍 출퇴근 목적이면 노멀 아반떼가 갑입니다 승차감이나 편안한 드라이빙 그리고 가격 방어도 잘되고.. 터보차는 밟으면 그렇게 짜릿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출력에 따른 답답함은 없더군요..
아반떼 하이브리드도 좋아보이더군요 노멀아반떼보다 출력 토크 모터덕에 더 올라가고 연비도 21km이니 n라인정도는 아니더라도 노멀보단 잘나갈거 같습니다. 출퇴근목적엔 하브만큼 연비에 유리한건 거의 없져.
N라인근데 잘나와서 나쁘지않은듯합니다.. 경제적으로 여유되신다면 저는 추천
첫차 마음에 드는걸로 사세요... 비싼 장난감입니다. 돈 많이 내고 맘에 안들면 볼때마다 숨이 턱턱 막혀요. 나중에 후회해도 살때 폼나게 사는게 좋을 것 같네요. 몰다보면 크게 차이 안나요. 아마... 연비운전 안하면... 텍도 없이 가격 차이가 나고, 분수 안맞는 차면 말리겠는데 그것도 아니잖아요? 유지비 차이 많이 난다 그래도 거기서 거기입니다. 한달에 기름 한번 더 넣는다 치면... 차몰고 다니면 10만원 차이 크게 신경 안쓰일꺼에요... 아마... 실수나 후회를 신경쓰지말고 사고 싶은거 사세요. 결혼하시면 싫어도 경제적인 차, 안전한 차 찾게 됩니다. 재밌고 이쁜차로 좋은 추억 많이 만드세요.
처음 마음 간 차로 사는게 몇년은 속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