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해치백 스타일을 좋아하는데, i30가 단종 됐더라구요.
그러던 중 이 게시판에서 오렌지색 k3 gt를 보고 반했습니다.
근데, 아쉽게 이제 그색상은 안나오네요.ㅜㅜ
그래서 생각하고 있는게 그래비티 블루.
그다음 또 생각하는 차가 트레일블레이저 미드나잇(이하 트블).
사실 처음엔 별로였는데, 쉐보레 블랙 에디션들 보다보니 괜찮더군요.
두 차 성격이 다른 차종인데, 상당히 고민입니다.
두차는 최상위 트림에 풀옵 기준으로 약 2800과 3200으로 4백 정도 차이 납니다.
금액은 크게 신경 쓰지 않는데, 첫 차이다보니 두 차종간 갈등이 많이 생깁니다.
기본적으로 K3 GT를 생각중이고, K3 GT는 딱히 거슬리는 부분은 없는데,
처음 보고 반하게 된 오렌지 색상이 없다는게 좀 아쉽네요.
트블은 저공해 혜택과 멋진 파노라마 썬루프가 너무 마음을 끌게하면서도
쉐보레가 부품,공임등이 현기에 비해 높은 편이라는거.
또 주간등이 오프가 없이 오토만 있어서 끌 수가 없다는 것과 토션빔이 좀 걸립니다.
그리고, 약 2백만원하는 4륜옵션이 필요할까요? 물론 있으면 좋긴 하겠지만,
애초에 K3 GT를 생각하고 있었고, 오프를 자주 갈 것도 아닌데,
과연 4륜을 자주 사용 할 일이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합니다.
첫차이다보니
어떤 기준을 잡고 선택하는게 매우 어렵네요.ㅠㅠ
K3 GT나 트블 소유하고 계신 분들 계시면 타면서 느끼는 장단점 좀 부탁드립겠습니다.
전 둘다 소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고민하시는 구성에 근접한 두대를 운용하고 있어요. 전에는 크루즈도 탔었습니다. (팰리세이드 4륜,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K3는 발매된지 좀 됬고, 트블은 쉐보레 중고가가 좀..... 급한게 아니라면 아반떼N을 기다리는게 어떨까요? 티저도 나왔고. 궂이 SUV가 필요하지 않다면야 소형은 소형인지라 작아요. SUV로 가야겠다 해도 코나N도 티저나온 상황이라... 4륜은 여유있으면 하세요. 일반적 체감은 크게 안와요. 역체감은 많이 옵니다. 급이 달라도 그렇더라구요. 썬루프는 일반이든 파썬이든 동승석과 후석만 좋은 옵션입니다. 운전하면서는 거의 못느껴요. 고민 많이 하시고(시승도 다니시고) 좋은 차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아반떼는 전혀 고려 대상이 아니고, 현재로서는 현대쪽에선 마음에 드는 모델이 없습니다. 4륜의 역체감이 어떤것인지 아직은 감이 안잡히고, 파썬은 로망이라서 포기하기가 쉽지 않네요.^^;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k3페리된다던데 그거 되고 재고사시던가 신형사시든가 하세요 신차는 쉐보레 사는거 아님니다 ㅠㅠ
저도 가능하면 페리 빨리 된다면 좋겠지만, 일단 급해서ㅠㅠ
트블 3200주고 사실바에 같은 가격에 투싼이.. K3 GT도 해치백에 구애되는게 아니시라면 아반떼 N라인 라바 오렌지라는 대안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옵션들 때려 박으니 기본이 3500이 넘어가던데, 3200으로 투싼을 구입한다고 했을때 어떤 트림,옵션을 추천하시나요?
이번 투싼 가격책정이 최고등급에 몰아주기가 강해서 2륜 인스퍼레이션에 파썬은 필수라고 하셨으니 파썬만 추가하면 3268만에 서라운드뷰와 후측방모니터, 빌트인캠, 보스오디오 제외하고 모든 옵션이 들어갑니다. 4륜은 후륜기반 차량이었으면 고려대상이겠으나 강원도나 산골 거주하시는게 아닌이상 전륜구동 차랑에는 과분한 옵션같습니다.
https://youtu.be/X1ufzBdMGBQ 투싼 옵션 정하시는데 도움이 될만한 영상입니다.
안그래도 현대에서 유일하게 관심 갖던 투싼이였는데, 영상보니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k3 로 하세요 유지하기는 국산이 최고에요
트블도 국산이에용
k3 GT를 사서 오렌지색으로 랩핑
뭐 해치백 종류자체가 별로 없다보니. 저도 그쪽 취향이라 알아보는게 k3gt,아삼공n라인,클리오 정도..
그렇죠? 해치백이 너무 없네요.
트블 가격이 이렇게 비쌌나요 투싼 가격이 나오는군요.....
아무리 르쉐가 비싸게 내놔도 비싸다는 욕은 현기가 먹지요 ㅋㅋ
K3 GT가 아무렴 나을거같은데요. 트블 오토홀드가 없다고 알아서 . .
그러게요. 오늘 쉐보레 대리점 가서 보니, 쉐보레 차량들에는 다 오토홀드가 없다네요.ㅎㅎ
그런가요? 말리부엔 있던거 같던데
그래서 저도 오늘 좀 의아해 했습니다. 심지어 스마트키도 없다고 하더라구요.
말리부도 없다네요
헐ㅋ
트레일 블레이져가 생각보다 승차감이 우수하다고는 들었는데. 유지비나 수리비 대리점에 근처에 있지 않다면... k3모델이 좋을거라 봅니다. 3200이면 다른 차종 대안도 많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네...소형suv이고, 토션빔 치고 괜찮다고 하더군요. 근데, as인프라가 약한 것은 확실히 단점이네요.
소형 SUV라는 장르 자체가 가격거품이 잔뜩이라;; 적당한 성능에 편하게 타고싶으시면 트블이고, 쏘고다니고 싶으시면 케삼이겠죠
GT 전용 컬러라고 샀다가 한정판이 된 문제의 오렌지색 K3 GT를 타는 사람입니다. K3 GT와 트레일블레이저 두 차량의 지향점이 다르다는 점은 충분히 인지하고 계시니 지금 시점에 K3 GT를 구입할 때 검토가 필요한 내용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현재 유출된 기아 신차 로드맵에 따르면 K3의 페이스리프트가 4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K3 GT의 페이스리프트 추정 스파이샷이 K3 기본형 추정모델과 비슷한 시기에 목격되었기에 K3 GT 또한 같은 시기에 페이스리프트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파워트레인의 변경 여부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아반떼 N라인과 동일한 파워트레인(G4FP 엔진+D7UF1-2 변속기)으로 변경된다면 기존 파워트레인(G4FJ 엔진+D7UF1 변속기) 대비 체감출력 면에서는 거의 변화가 없으나 연비가 상당히 개선되고 DCT 변속기의 응답성이 크게 개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K3 GT의 형제 뻘 모델인 아반떼 스포츠가 아방스에서 삼각스로 페이스리프트를 거칠 때에도 개선된 파워트레인(=K3 GT의 파워트레인)을 탑재하지 않은 전례가 있기 때문에 말 그대로 뚜껑을 열어봐야 아는 상황입니다. 현재는 K3 GT의 시승차가 전멸한 상태이지만 페이스리프트 출시에 맞춰 K3 GT 시승차가 다시 제공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급하지 않다면 페이스리프트의 출시를 기다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단종된 오렌지 딜라이트와 호라이즌 블루를 이을 새로운 컬러가 등장할 가능성도 있고 말이죠.
물론 현시점에서 페리를 생각하지 않은 것은 아닌데, 기약없이 마냥 기다리기엔 너무 오래 걸리고, 설령 올해 발표한다고 해도 내년 이후에나 구입이 가능한 것이기에, 일단 선택을 할려고 합니다.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크삼지티 사기전에 트블 시승해봣는데 모닝 60넘으면 존나게 안나가는것처럼 트블은 80넘으니 존나게 안나가더라구요 파썬때매 좀 흔들리긴했는데 걍 크삼지티왔슴니다
트블을 시승해 보고 싶었는데, 예약을 잡아야 하는게 좀 번거롭고, K3gt는 전시차도 없고, 시승은 더더욱 할 수가 없어서 아쉽더라구요.
후륜차들은 사륜 없으면 눈길에서 꼼짝도 못하지만 전륜구동은 움직일 수는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전륜구동은 사륜이 크게 필요하지 않다 입니다.... 만, 보험이라고 생각하고 전륜도 사륜 넣는게 좋다 라고 하는 분들도 있더군요.
지금 쉐보레 신차 사는 건 솔직히 밑 빠진 독에 물붓기입니다. 쉐보레는 현재 한국에서 언제 철수해도 이상하지 않은 기업이에요. 절대 비추!!
망해가는 일본차도 신규출고가 있고, 정말 망해가는 쌍용차도 신차출고가 되는 상황에서 메이커 따지는건 의미없다봅니다. 마음에 드는거 사세요. 옵션 많이 넣으실거면 트레일블레이저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승차감이 생각보다 좋아서 장거리도 괜찮은 편입니다. 단 뒷좌석은 뭐.. 둘다 똑같이 별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