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법무부가 구글의 반독점법 위반에 대한 처분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the Verge의 보도에 따르면, 미 법무부는 구글에 대해 기업분할이라는 가장 극단적인 형태 대신에 일부 사업부를 매각해 독점적인 시너지를 없애는 방향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검토중인 방안은 크롬 브라우저를 매각도록 해 구글 독점을 줄이고, 안드로이드에서도 기본 검색엔진과 구글 플레이를 의무화하지 않고 독립시켜서 스마트폰 내에서도 검색, 앱 마켓에 대한 영향력을 줄이는 제안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검색 결과, 광고 등에 있어서 선택권을 늘리고 다른 기업과의 독점 계약을 금지하는 등의 방안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엣지 점유율 얼마나 된다고...
애플의 경우 경쟁사에 대해 특정 API 미공개, NFC 접근 제한, 앱스토어 등등의 문제로 법무부에서 독점 소송을 진행하고 있으나 아직 판결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애플 쪼개는건 안하고ㅋ 구글을 쪼개네ㅋㅋ 솔직히 독점은 애플이지
애플에도 서드파티 브라우저에 웹킷엔진 강요 못하게 조치를…
그 그룹 쪼개기나 사업부 매각을 명령하려면 일단 얘네가 반독점법을 위반하고 있냐 판결이 먼저 나와야죠. (가령 앱스토어를 매각한다던가 등)
엣지도 독립가자
키로즈
엣지 점유율 얼마나 된다고...
IE6때만큼 독점적인 지위에 올라지못해서 ㅜㅜ
우리나라도 좀 이런거 해야 하는데
기레기 : (입금 받고) 나라 경제 폭망! 철회하랏!!
한국에서 삼성한테 삼페 매각하라고 하면 어느 당이냐부터 시작해서 북한에 중국에 별별 어지러운 소리 다 들을걸요 ㅋㅋㅋ
애플에도 서드파티 브라우저에 웹킷엔진 강요 못하게 조치를…
애플 쪼개는건 안하고ㅋ 구글을 쪼개네ㅋㅋ 솔직히 독점은 애플이지
무엇을 독점 했나요?
애플의 경우 경쟁사에 대해 특정 API 미공개, NFC 접근 제한, 앱스토어 등등의 문제로 법무부에서 독점 소송을 진행하고 있으나 아직 판결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런건 그룹 쪼개기랑은 상관없죠. 맥락상 그룹 쪼개기에 대한 독점을 얘기하는 거 잖아요.
그 그룹 쪼개기나 사업부 매각을 명령하려면 일단 얘네가 반독점법을 위반하고 있냐 판결이 먼저 나와야죠. (가령 앱스토어를 매각한다던가 등)
애플이 그룹을 쪼갤 정도로 독점하는게 뭐 있나요? 맥 계열은 어차피 컴퓨터라 다른 곳에서 무지하게 나오고 있어서 1도 상관없고 스마트폰도 마찬가지고 테블릿도 마찬가지고 이어폰, 해드폰도 마찬가지고 뭐가 있나요. 독점과 그냥 돈잘버는 것과 구분이 영 안되심?
뭔 소리에요 앱스토어를 매각한다는 게 다른 앱스토어를 들이게 해야 하는 걸로 말이 나오는 거죠 몰라서 하는 소리요? 아니면 자기 말이 맞다고 아무말이나 말하고 보는 거요?
반독점법 위반에 따른 시정명령은 일종의 징벌적 성향도 있기 때문에, 단순히 그 문제를 해결하는 방향으로만 전개되는 것은 아닙니다. 당장에 본문에 있는 사례만 봐도, 그냥 단순히 크롬과 구글 강제연계를 끊기만 하면 되는건데 크롬 자체를 매각시키는 것을 검토중인 것 처럼요.
강제 연계를 끊는 다는게 뭔 말이에요. 같은 회사에 있는데 무슨 수로 강제연계를 끊어요. 이해안되는 말만 계속 만드시네. 님 말대로 본문이나 잘 읽어 보세요. 크롬 뿐 아니라 크로미움 점유율이 계속 높아지는 건 사용자 입장에서도 별로 좋을 거 없어요.
어쩌다가 이야기가 크로미움 점유율까지 흘러온건지 모르겠는데, 암튼 제 원래 대댓글은 첫 댓글의 질문에 대한 답이었습니다. Q. 왜 애플은 제재 안함? A. 아직 소송중이고 판결이 안나옴 앱스토어 매각은 그냥 예시일 뿐이고, 어떤 조치를 하던 일단 판결이 나온 뒤에 해야 한다는 뜻으로 단 댓글입니다.
어쩜 이렇게 답답하지 ㄷㄷ 대화가 안되네
그건 님이 이쪽으론 아는게 없어서 그런걸 수도 있습니다.
아는거랑 대화하는거랑은 다른데 님은 대화를 못하시는것 같아요 ㅋㅋ
와.. 진짜 이거에 딱 어울리는 경우 찾기 은근 힘들었는데 님 덕에 처음으로 제대로 써봄 혹시나해서 적지만 이 글은 아이폰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애플 점유율이 얼마나 된다고 사회적 영향도랑 점유율은 다름 ㅋㅋㅋ
솔찍히 말해서 이런 사람들이 제일 짜증남 뭔 아는 것도 없고 의견도 업고 그냥 남이 말하면 붕오처럼 뻐금 아무리 자기 의견이랑 다르면 뭐가 다르다는 것을 밀해줘야지 다 아는 것처럼 말하는데 막상 아는게 없음
크롬은 구글에서 특히 유튭 때문에라도 분할해야함. 유튭 가지고 구글이 크롬으로 하도 장난질을 쳐대서 MS가 크로미움으로 엔진을 바꿧다고 했음 크로미움 독점이 심해진 이유임. 크롬을 구글에서 분할하는 거에 대찬성!
유튜브를 구글에서 분리할 필요는 있는거 같은데
단순히 동영상 플랫홈으로 따지면 여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비메오 등등 많이 있어서 오히려 쇼츠에선 유튭이 밀리고 있어서 강제 분리할 정도는 아닙니다.
동영상 시청 및 앱 사용시간으로 따지면 유튜브는 압도적인 상황이라 독과점 문제도 같이 겹쳐있습니다.
각각 비교하는 건 의미 없고요 유튭 vs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틱톡 + 비메오 + Etc 이렇게 비교해야하는 거에요 강제 그룹 분할은 분문에도 써있는 것 처럼 "가장 극단적인 형태"의 처방이니까요.
해도 여전히 유튜브가 과반에서 한참 위 입니다.
그 정도로는 기업분할할 정도의 독점이 아닙니다.
점유율이 일정 수준 이상 올라가면 사람들도 기업들도 강제가 아니라도 그걸 안 쓰기가 어려워짐 모바일 게임 만들었는데 구글 플레이 입점을 안 한다? 포트나이트같은 히트작은 배짱 부릴 수 있는데 대다수 업체들은 불가능 안드로이드에 구글 플레이 강제가 사라지고 크롬 매각해도 당분간은 구글 영향력이 줄진 않음 그 뒤가 문제지
삼성과 삼페 관련 헛소리가 있어서 ㅋㅋ 끼워팔기와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법경제학의 기본 원리를 적어보자면 끼워팔기를 통해서 주상품(휴대전화) 시장의 독점력(시장지배력)을 부상품(모바일결제) 시장에 이전하려는 시도로 인정되어야 하고, 부당한 방법을 통해 경쟁자를 배제하는 행위가 있어야 함 삼성의 경우 삼성페이의 편의성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휴대전화를 더 팔고 싶은 것이라서 방향이 정 반대임. 그리고 적정한 계약금만 지불하면 카드사, 은행 등 타 금융회사에 MST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풀어주고 있음. 본인들의 기술이 아닌 NFC는 당연히 자유롭게 열어놓고 있음. 애플의 경우 휴대전화 시장의 시장지배력을 바탕으로 애플페이를 운영하면서 대규모의 수익을 추가로 거두고 있고, 자신들이 개발한 기술이 아니라 엄연히 국제표준인 NFC를 타사 결제서비스에 못쓰게 "막아놓고" 애플페이로 돈을 벌고 있기 때문에 반독점법에 빼박으로 걸릴 수 밖에 없는 것임. 그래서 애플이 주장할 수 있는 것은 본인들이 휴대전화 시장에서 독점적 사업자가 아니다라는 것 밖에 없고(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고), EU에서는 이미 배척되었으며 미국에서는 어떻게 결론이 날지 지켜봐야 함. 미국의 소송 참여자 측에서는 iOS가 이미 폐쇄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와 같은 시장에서 놓고 판단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음.
구글은 경쟁 방해행위를 한거고 애플은 고립주의로 경쟁을 거부한겁니다 후자를 독과점으로 소송 건다는건 그냥 PC적인 어거지에 불과하죠 이걸 삼성으로 비유하면 남들 다 LCD로 쓸 때 혼자서 OLED를 탑재한 스마트폰 내놓던 시절의 삼성보고 소형 OLED 독과점 소송 당해야 한다라고 하는거랑 똑같은겁니다 지들이 영향력 자기들 영역 안에 갇혀있다는게 무슨 독과점인가요... 라이트닝 포트와 마찬가지로 폐쇄적인거에 불과한거죠.... 내가 독자적으로 구축한 기술도 아닌데 그걸로 돈을 벌면 문제다라는건 그냥 지능에 문제가 있는 소리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