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화 사운드 인식 문제를 지식in과 루리웹 둘다 질문했었는데 아직 답변이 없....)
소감:
2스테이지는 쫄 구간에서 몇번의 고비를 맞았었는데
3스테이지는 무기가 무한으로 공급이 되는 덕분에
쫄 구간만큼은 2스테이지보다 훨씬 쉬운 느낌으로 위기가 거의 없었습니다.
(물론 그전에 2스테이지에서의 반복 플레이로 게임에 너무 익숙해져버린것도 한몫한듯)
3스테이지부터 난이도 급상승이라길래 살짝 쫄았었는데
정반대의 느낌이라 당황했다가
ㅅㅂ 보스에서....
보스가 어려워서 그런거구나 하고 이해했습니다.
2보스는 완벽 파훼가 됐는데
3보스는 공속이 빠르고 변칙성도 다분히 가지고 있어서
노데스 클리어를 해낸 지금도 여전히 1페이즈만큼은 완벽한 파훼법을 모르겠습니다.
한 가지 알 수 있었던 점, 노하우는
1페이즈에서
거리를 벌리는 것보다 좁혀서 초근접전으로 싸우는게 훨씬 나았습니다.
거리를 벌리면 봉산탈춤하고 난리 오동방정을 떠는데
초근접전을 하면 그 빈도가 확실히 많이 잦아들고
피하기 쉬운 패턴(2연타 or 4연타 공격)의 빈도가 올라간다는걸 느꼈습니다.
2연타 or 4연타 공격의 회피 타이밍만 적응하시면 공격 기회를 더 가져가실수 있습니다.
2페이즈는 1페이즈보다 쉽습니다.
보스의 근접 공격 패턴이 끝난 후 플레이어 공격 차례가 왔을 때
공격 2대정도 하면 보스가 바로 회피 물레방아 돌면서 뒤로 물러갑니다.
그거 두려워 하지말고 그냥 쫓아가서 다시 때리세요.
물론 쫓아가서 때리려고 하는 순간 보스의 콤보 시동기가 나올수가 있긴한데
저도 제 영상을 보고 파훼법을 이제서야 알았습니다.
보스의 콤보 시동기 공격이 훼이크 후에 엇박자 공격이더군요.
유일하게 저 공격만 계속 맞았었는데 여러분은 꼭 참고하시길!!
(저 공격만 진작에 파훼했으면 풀피 클리어였을 텐데ㅠㅠ)
엇박자 공격 후에는 정박자 공격만 하기 때문에 피하기 쉽습니다.
저는 사운드 문제 해결하고나서 영상을 찍어야할거 같습니다.
그냥 영상을 고이 남기고 싶었는데 사운드가 다 망쳤...
3보스를 오지게 박아보니 확실히 근접전이 좋은것같습니다 처음에는 저스트가드로 해보고했는데 이건 너무 힘들고 회피로해서 피하면서 하단가불기 보면 피하고 일반 하단은 눈을봐도 반응을 못하네요 허허.. 2페이즈는 그 일섬을 어째 피하나했는데 저스트가드하거나 단검다시 던지니 파훼되더군요 생고생했음 ㅠㅠ
일섬 저스트가드ㄷㄷ 전 쫄아서 판정 널널한 회피만 쓰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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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일라이
저도 그게 궁금ㅋ 2~3번 정도 콤보를 다 맞아주던데 일정 체간 게이지마다 되는건지 아니면 랜덤인지 아직 모르겠네여
이거 보스 회피 방향 어디로 해야하나요 계속 얻어 맞아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