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빛과 맞먹는 엄청난 공격력을 가진 이 가디언 R4라는 무기에 대해서,
뿐만아니라,
(참고로 일반탄,특수탄은 80%로 더 낮은데, 왜 낮아야하는지 이유를 모르겠네요. 초점모듈은 모두 50%면서 ㅎㅎ)
이런 이유없는 차별에 의한 패널티속에 키울 필요 자체가 없어지더라구요.
결과도 그냥 발속올린 무한탄이 더 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은 재장전 엔조의 경우,
재장전을하면 발사속도의 패널티를 안받는게 당연할태니 신나는 마음으로 실험실을 가봤는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망했습니다.
좌클릭유지 + R버튼연타중인 영상입니다.
놀랍게도 발사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하지만, 이걸 무시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방법은 선후딜 패널티가 공식 야매로 개선된 에시모 및 카일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에시모 V 후딜레이 캔슬방법 = '앞방향키'를 누르고있는 상태에서 V를 연타
카일 Q 후딜레이 캔슬방법 = '앞방향키'를 누르고있는 상태에서 Q를 연타
엔조 가디언R4 = '앞방향키'를 누르고있는 상태에서 R과 좌클릭을 연타
뭔가 더 늘어난것 같다구요?
네... 좌클릭을 유지하고있는것으로는 저렇게 장전 후의 발사딜레이가 캔슬이 안되기에,
앞방향키도 누르고 있으면서 장전도 연타해주면서 좌클릭도 연타해줘야합니다.
(원래 재장전도 잔탄소진시 좌클릭하면 알아서 되는데, R을 직접 누르는것보단 반응이 느립니다.)
그런데, 영상을 두번이상 유심히 돌려보신분들은 이상한점을 발견하셨을겁니다.
제가 이 무기의 촉매작을 포기한 가장 큰 이유 두가지중 하나인데요.
2발째와 4발째를 보시면, 탄이 사라집니다.
네
그렇습니다.
이것은 딜캔이 아니라 탄캔이었어요.
근데 그게 다가 아니에요.
두번째 이유는...
몹이 초근접하면 총구를 치켜들고 허공에다 쏩니다.
옘병...
총구 들어올리는 거 은근 계속 말이 나오죠 드론 침공에서 문에 너무 붙으면 레이저 위로 쏴버리는 것도 있을걸요 디테일 넣는 거야 좋지만 쏠 때는 앞으로 쏴줘야지 탄까지 위로 쏴버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