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에 이정도 퀄의 게임은 오랜만인거 같습니다
30레벨 캐릭 2개정도 키웠고 참 재미있게 즐겼습니다만
이대로는 절대로 주변사람들한테는 추천할만한 게임은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몇가지 이유를 들자면
1. 편의성 폭망
- 부족한 저장공간
보스잡고 먹는 역병액을 내가 강해지는데 쓰는게 아니고 겨우 가방칸 한줄 늘리는데 쓰는데 이마저도 부족함
- 하우징은 쓸데없는 컨텐츠
꾸미는 걸 얼마나 많은 유저가 할지 모르겠지만 결국 창고 늘리기 그 이상도 아님
그리고 멀리 있는데다가 집에 들어가고 나갈때 로딩까지 함
- 쓸데없이 재료만 많고 정작 그 재료가 어디쓰이는지 구체적으로 알지 못함
특히 룬이나 보석이 그런한데 툴팁에 설명이 없음 그냥 업글에 쓰인다 말고는 알길이 없고
실제 업글을 시도할때나 설명이 나옴
- 안그래도 창고가 불편한데 정리도 안되고 원격으로 사용하지도 못함
- 음식이 20개가 한묶음인데 만약 60개가 있다고 치면 (20개짜리 3개) 각각 따로 지정해서 사용해야함
(이게 뭔짓인지?)
- 웨이포인트 이동을 그렇게 제한하는 이유를 당최 알수가 없음 도대체 왜?
- 마을 재건을 위해 업글을 하면 몇몇 상인은 건물안으로 들어가는데 왜 로딩을 해서 들어가게 만드는지 이해 불가
(로딩을 참 좋아하는거 같음)
2. 난이도 조절 실패?
- 시련은 랜덤 6개? 구역을 돌파하면 반향기사를 만나는데 어쨌든 죽으면 첨부터 다시합니다
근데 그 구역의 몹배치가 랜덤이라 정말 괴랄한 구역이 발생함
특히 기사 2마리 동시 상대라던지 2기사+정예 거인이라던지 기사+정예거인+화염구쏘는 주술사 조합
좁은 구역에다가 저런식으로 등장하는데 안그래도 죽으면 첨부터인데 현타 오기 딱 좋음
그리고 저같은 경우는 몹한테 죽는거 보다 소울류 처럼 치고빠지기 하다가 절벽에서 떨어져죽거나
높은데서 떨어져 낙사하는경우가 훨씬 많음
그래서 참 애매하게 소울류처럼 하다가 게임이 점점 핵앤슬처럼 변함
이게 만약 의도한 부분이라면 참 플레이하기 애매한 게임임
3. 정말 궁금한 부분
- 무기 옵션에 왜 일정확률로 구리 얻는 옵션이 있는지?
4. 마무리
신선한 게임이라 그래도 향후 기대하긴 합니다만
소울류와 핵앤슬의 애매한 경계에서 과연 어떻게 풀어갈지 궁금합니다
다른건 몰라도 편의성 부분은 최대한 개선해줬으면 하네요
1. 편의성 많이 불편한게 많죠 2.난이도 저는 좋았어요 원하면 소울류 느낌으로 플레이 가능 해서 좋았습니다 3.이건 차후에 구리,철,은 등등 자원이 많이 드는 컨텐츠가 있지 않을까 예상 해봅니다 4.엘든링 느낌을 받어서 소울류 2번째 입문자인 저로선 만족했어요 적당한 난이도로 1회차엔 소울류였고 2회차에선 특정 빌드 맞추곤 학살 하며 다니니 스트레스도 안 받고 굿굿 소감 잘 봤습니다^^b
1. 편의성 많이 불편한게 많죠 2.난이도 저는 좋았어요 원하면 소울류 느낌으로 플레이 가능 해서 좋았습니다 3.이건 차후에 구리,철,은 등등 자원이 많이 드는 컨텐츠가 있지 않을까 예상 해봅니다 4.엘든링 느낌을 받어서 소울류 2번째 입문자인 저로선 만족했어요 적당한 난이도로 1회차엔 소울류였고 2회차에선 특정 빌드 맞추곤 학살 하며 다니니 스트레스도 안 받고 굿굿 소감 잘 봤습니다^^b
감사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는 좋았습니다 앞으로 기대해봐야겠죠
다른거보다 챕터 개방이 너무 오래걸리지 않길 바래요 이미 6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했다고 들었는디 부랴부랴 내놓은거 보면 개발비 쪼들리는건 부정못할거 갔고 초기 빌드 상태도 완전 엉망이었던거 보면 용두사미로 끝날가능성도 솔직히 무시못할거 같아서.
아... 저도 그거 무지 걱정됩니다
이미 6년 투자한 게임이라고요??? ㄷㄷㄷ 아 이러면 진짜;;; 액션 모션이나 타격감은 기깔나게 잘 뽑았는데 용두사미 되려나요 진짜;;;
6년이라니..불안하긴 하네요~ 잼있게 잘뽑은거 같은데.. 무기마부에 구리 얻는거는 저도 이해가 잘안가더라구요 ㅎㅎ
짧은시간 플레이 했지만 많이 공감되는 글입니다.
구리는 진짜 ㅋㅋㅋㅋ 잘 봤습니다! 그래도 기대되고 재밌었어요
쓸데없는 로딩 개씹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