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연계한 사용자 접점 혁신 중점…고객 가치 제공 위한 생태계 지원 관건
[VR] 애플, 메타버스를 공간 컴퓨팅으로 재정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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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티나랑 같은거죠 뭐 ㅋㅋㅋ
언제나 애플이 내놓는 신식은 오글거렸죠. 근데 오글거렸던 것들은 여지없이 모두 성공했습니다.
애플이 비전프로 발표하는 내내 AR/VR 이라는 단어를 단 한번도 넣지 않고 ’공간컴퓨팅‘ 이라는 단어를 넣은 이유를 추측해 보자면.. VR 경험해본 사람들은 알고 있겠지만 처음 몇번 ‘신기하다’ 라는걸 느낀 후 갈수록 손이 안가게 되는게 VR기기들 입니다. 이유는 기존의 VR기기들 대부분이 ’게임하며 놀기‘, ’신기한거 체험하기‘ 가 전부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애플은 ‘뒤집어 쓰는게 번거로울 지라도 꼭 쓸수밖에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 라는데 그 목적이 있는거 같구요 그런 세상이 오려면 ’VR로 해야만 편리한 작업’의 킬러 소프트웨어들이 등장해야 한다고 봅니다. 물론, 애플도 이제 기기는 다 만들었으니 그런 세상이 오길 바라며 소프트웨어에 사활을 걸겠죠.
오늘도 출석하셨네
맥북이랑 같은 프로세서 사용 가능하니까 컴퓨터로 사용 가능할 것 같긴 함. 실제로 얼마나 호환되는지 좀 궁금
진짜 뭔가 엄첨 오글거리네 ㅋㅋㅋ
루리웹-5146079147
언제나 애플이 내놓는 신식은 오글거렸죠. 근데 오글거렸던 것들은 여지없이 모두 성공했습니다.
안경이 모니터, 키마(제스처) 기능을 하니 다른 타입의 노트북 느낌으로 저런 네이밍을 쓴거 같은데 OS 상태를 봐야될듯 맥os기반으로 업무가 가능하면 쓸만한 노트북이고 아이패드os기반이면 그냥 개비싼 장난감이고
os는 영상에서도 이미 나온 걸 봐도 그렇고 미리 체험해본 사람들 얘기도 보면 아이패드에 가깝습니다. 앱스토어가 돌아간다는 것도 그렇고 아이패드도 맥의 보조 모니터로 활용 가능하죠.
레티나랑 같은거죠 뭐 ㅋㅋㅋ
킹간 갓퓨팅 ㄷㄷㄷ
Antitrust
오늘도 출석하셨네
애플이 비전프로 발표하는 내내 AR/VR 이라는 단어를 단 한번도 넣지 않고 ’공간컴퓨팅‘ 이라는 단어를 넣은 이유를 추측해 보자면.. VR 경험해본 사람들은 알고 있겠지만 처음 몇번 ‘신기하다’ 라는걸 느낀 후 갈수록 손이 안가게 되는게 VR기기들 입니다. 이유는 기존의 VR기기들 대부분이 ’게임하며 놀기‘, ’신기한거 체험하기‘ 가 전부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애플은 ‘뒤집어 쓰는게 번거로울 지라도 꼭 쓸수밖에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 라는데 그 목적이 있는거 같구요 그런 세상이 오려면 ’VR로 해야만 편리한 작업’의 킬러 소프트웨어들이 등장해야 한다고 봅니다. 물론, 애플도 이제 기기는 다 만들었으니 그런 세상이 오길 바라며 소프트웨어에 사활을 걸겠죠.
그라비티 스케치 같은거 해보면 진짜 잘 만들었구나 느껴지는데 생각보다 호응이 없음;; 같이 일 하는 사람이 다 들고 있어야 의미가 있어서..
그건 이미 다들 잘 알고 있지만 모바일이랑 달리 장시간하거나 꾸준히 할만한 콘텐츠를 만들기엔 비용이나 개발력이 많이 투자되야해서 접근이 쉽진 않은 듯...그동한 VR게임이나 콘텐츠 많이 나왔는데 주목 받은건 비트세이버, 하프라이프 알릭스, 그란투리스모, 바하 정도려나...
애플은 항상 제품을 활용하는데 있어서 본질적인 면에 접근하는 능력이 좋은듯. 메타버스 = 흥미롭기는 한데 결국 XR기기로 횔용할 수 있는 컨텐츠의 일부 AR = 마찬가지로 XR기기로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의 일부 VR = 이것도 마찬가지 공간컴퓨팅 = 어찌보면 이게 진짜로 XR컨텐츠들 전반을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칭하는 용어.
에어팟 맥스나 홈팟정도 포지션만 가져가도 성공일듯